본문 바로가기

● Yammy

○ 에어프라이어로 선드라이드 토마토 만들기. 이탈리안이 알려준 방법!

728x90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문득.

 

호호니 언니네 집에서 먹었던

홈메이드 선드라이드 토마토가 만들고 싶어졌다.

 

운동도 안가고 쉬는날이기도 하고

재료도 모두 구비되어 있어서 만들기로!

 

준비물

방울토마토

올리브오일

통후추, 갈은 후추

월계수잎

마늘슬라이스

바질가루

에어프라이어

 

끝.

 

간단하다 뭐없다.

대신 건강한 몸의 노동이 필요하다 :) 

 

그러면은 준비가 됬다면은

같이 만들러 가요 어서와요

고고고

 

 

토마토

토마토는 베이킹소다를 넣고 박박 깨끄시 씻어준다

이번에 이케아에서 산 콜렌더 아주아주 유용하다

👇👇👇

 

2021.12.05 - [● Items] - ○ 이케아 주방용품 추천 #1. 주방용품 추천 템 15개 언박싱(겨울세일!)

 

○ 이케아 주방용품 추천 15선. 추천 템 종합 구매 언박싱(Feat. 겨울세일)

2021.12.04 - [● Hamster's challenge] - ○ 독립 #8. 이케아 겨울 세일, 7차 방문. 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다. ○ 독립 #8. 이케아 겨울 세일, 7차 방문. 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다. 2021.11.16 - [● Ham..

firehamster.tistory.com

 

유리병들

일단 먼저, 선드라이 토마토를 넣을 유리저크를 열탕으로 소독해야하니 물부터 끓여준다!

대기하고 있어요들!

 

 

캬.

이번에 구매한 기셀 과도 (이케아 아님)

톱니 과도와 민자 과도 두개 샀는데

진짜 감동 그 자체다

꼭 구매하길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2021.12.05 - [● Items] - ○ 이케아 주방용품 추천 #2. 주방용품 추천 템 8개 언박싱! (겨울세일!)

 

○ 이케아 주방용품 추천 8선 #2. 이케아 겨울세일 추천 템 종합!

2021.12.05 - [● Items] - ○ 이케아 주방용품 추천 15선 #1. 추천 템 종합 구매 언박싱(Feat. 겨울세일) ○ 이케아 주방용품 추천 15선. 추천 템 종합 구매 언박싱(Feat. 겨울세일) 2021.12.04 - [● Hamster's..

firehamster.tistory.com

 

ㅎㅎㅎ

일단 방울 토마토를 보기 좋게 반으로 갈라주쎄용

촤촤촤

이쁘다 단면이

 

한번 전체적으로 소금을 적당량 쳐 준다

후추는 미리 뿌려둘 까 고민했찌만

에어프라이어 속에서 타버릴 까봐 그냥 넣을 떄 뿌린는 걸로!

 

 

ㅎㅎㅎ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아주고,

 

 

이쁘게 넣어줍니다!

촉촉한 부분이 하늘로 갈 수 있또록 넣어주고

꽉꽉 채워준다

 

우리집 에어프라이어는 너무 작아서

두판으로 나누어서 진행 할 예정! 

 

이 순간에는 몰랐찌.... 

이게 얼마나 오래걸리는 지....

 

 

 

애기들

아가들아 

그럼 바람좀 쐬고 와! 

🌬🌫

 

에어프라이어 셋팅은 

100도로 해서, 시간은 한 40분 정도로 셋팅

10분마다 와서 열어주고 한번씩 식혀준다

 

열이 100도 이상 되면 마지막 쯤 되서

약간 까맣게 타는 부분이 생길 수 있으니 100도로 오래 굽는걸루..

 

사실 이건 만드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다

아무리 요리는 과학이라지만 정답은 없다

 

 

ㅎㅎㅎ

에어프라이기를 돌리는 동안 

미리 재료를 준비해 둔다. (뭣도 없지만)

 

토마토는 남은 토마토! 토마토 더 꺼내서 좀 더 잘라주었다.

소금도 살짝 쳐주고! 

 

통후추, 생마늘 슬라이스, 월계수잎, 바질가루.

 

 

기다리는 동안, 

유리병을 미리 열탕해준다!

 

열탕은 물을 팔팔 끓인 후, 

유리병을 미리 따듯한물에 뎁혀주고 조심스럽게 물에 넣는다

불을 끄고 따끈한 상태로 10분 정도 넣어 둔다.

 

이케아 코르켄 유리병은 내열유리가 아니라

미리 따듯한 물로 뎁혀줘서 뜨거운 물에 충격받지않게 준비해주고 넣는건 필수!

팔팔 끓는 물에 일반 유리병을 그냥 넣으면 금이 갈 수 있으니

미리 뜨신물로 준비해주는 건 필수다! 

 

https://www.ikea.com/kr/ko/p/korken-jar-with-lid-clear-glass-30213547/ 

 

KORKEN 코르켄 보관용기, 유리, 1 l - IKEA

KORKEN 코르켄 보관용기, 유리, 1 l KORKEN 코르켄 시리즈는 피클과 잼을 보관하고 음료를 서빙하거나 쿠키를 오랫동안 바삭하게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진공 밀폐가 가능해 오랫동안 신선함이

www.ikea.com

안녕 아기

따듯하고 좋지?

설거지를 주구장창해서 그런가

난 손이 많이 시렵네

 

손 넣구싶다

 

 

중간에 밥도 먹어주고

 

밥 먹는 중간중간 십분마다 가서 에어프라이어를 열어서 확인해준다

 

토마토의 촉촉한 부분이 점점 수분을 잃어가고

껍데기 부분이 약간씩 조글조글해지기 시작한다

 

40분 가까이 되었을 때는 수분이 꽤나 많이 날아가서

꽉찬 에어프라이어가 공간이 널널해진다

 

 

1차 토마토 말리기 완료! 

 

마지막에 좀 빨리 끝내고 싶어서 140도로 온도를 올려서

10분 정도 말렸더니만.... 

기어코 살짝 탄 부분이 생기고 말았다

(그래서 다음 판은 100도로 40분 뮤조건..)

 

쫌 탄 건 아니지만 너무 아쉬워

그래도 꼴베기 싫은 녀석들은 입에 넣어서 버린다.

 

아니근데 맛이... 되게 

시큼한 것이 향미가 엄청 강하다

토마토의 달달함, 시큼함이 수분이 날아가면서 한층 딥해졌다

우와..... 좋은데?

 

아니... 

에어프라이어 가득 차던 토마토가

작은 유리소스볼에 다 들어가버렸따

 

 

열탕을 완료 한 유리병

유리병은 빠짝 말려서 건조시키고, 고무패킹을 잘 끼고 준비시킨다

 

 

짜란

유리병 안에다가 

월계수잎, 바질, 후추, 마늘 등을 살짝 넣어준다 

 

 

토마토를 적당량 넣어주고, 

또 반복한다. 

 

켜켜이 잘 골고루 들어가게 넣어준다 

 

 

완벽해... 그럴듯해

이게 과연 내가 만든 애가 맞니?

 

비주얼이 그럴듯 해 보인다

 

 

따란

모두 다 잘 켜켜이 들어가도록 넣었다.

이제는 오일을 넣어줄 시간!

 

 

ㅋㅋㅋㅋ

옥언냐에게 독립 기념으로 받은 선물상자 안에 있던 올리브오일

생활 필수품 올리브오일! 

 

어....?

뭐야

 

다시보니 올리브오일 아니고 포도씨유였네???????? 

헐 나 지금 이 순간 포스팅을 하는 이 순간 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바본가???????????????????

왜이제 알아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이없음 한달 넘게 이거 올리브오일이라 생각하고 막 썼는데 우낀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 눈물남 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리브 오일이건 포도씨유건 아마씨유건 옥수수유건

음식할 때 제기능만 하면 되니까 상관없닼ㅋㅋㅋ

다만 올리브오일이라고 한달동안 알고 있떤게 넘 웃겨섴ㅋㅋㅋㅋㅋ

 

친구야 눈 감아라..

 

 

완성!

나의 VERY 첫 작품

큰 의미가 있다

 

약간 서툴지만서도 서툴기 때문에 다른 것 보다 더 

순수한 노동과 순수한 정신이 깃든 선드라이드 토마토

 

요 녀석은 마이 소울메이트 다산콜 친구에게 선물하기로 했다

내가 독립하는데 있어서 추진력에 휘발유를 뿌린 나의 정신적인 버팀목

 

칭구야 ㄱ ㅓㅁ ㅏㅂ ㅓ💛

 

 

너무 마늘을 많이 넣었을까요?

아니야 다산콜은 마늘은 좋아한다고 했어

 

 

ㅎㅎ

슬픈 자국들.... 

슬픈 흔적들....

 

 

ㅋㅋㅋ

열심히 가동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두번째 판이 진행되고 있따

 

슬슬 지치지만 상관없다

블로그 하면서 낄낄대고 있으니까

 

 

와우

와.... 두번째판이 확실히 첫번쨰 판보다 

말림의 퀄이 더 안정적이다

 

탄 자국도 확실히 적다 

 

100도로 40분 구웠기 때문

10분 마다 와서 1분정도 식혀주는게 팁!

 

 

다시 반복

이번엔 마늘을 조금 덜 넣어본다

 

라고 하면서 벌써 마늘 세쪽을 넣었네?

K-마늘 무시마라

 

 

ㅎㅎ

토마토도 들어가주시구요

아까 처럼 켜켜이 넣어주세요

 

 

오 마이

완성된 선드라이드 토마토 🍅

 

뭐야... 그럴 듯 하잖아

뭐야 제법이잖아!!!

 

이렇게 만든 선드라이드 토마토는 2-3일 정도 숙성시키고 

먹으면 더 맛있따고 한다! 

 

내가 여기와서 정성스럽게 뭔가 만들어본 게 처음인데

너무너무 재밌다

 

주방도 처음에는 엄청 엉망진창이 되었는데

이제는 노하우도 생겨서 그떄그때 바로 닦고 치우고 

여유도 생긴듯.. ^^ 

 

 


 

아참! 

그리고 내가 제목에다가

이탈리안에게서 배운 선드라이드 토마토 만드는 법이라고 해놨는데...

 

사실은 이 아래 영상을 참고했고 ^^

이 유투버 님의 이탈리안 친구가 알려준 방법이라고 합니다 ^^

네네 어그로였어요... 미안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 영상 주인공은 실제로 

태양아래서 토마토를 5일 동안 말려서 만드셨고,

(그렇게 자연건조 한 토마토는 한번 더 끓여주는 과정이 추가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우리나라는 미세먼지 때문에 위생상 비위생적이기도 하고

 새가 와서 쪼아먹을 것 같고

빨리 만들어서 선물하고 싶은 마음에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했다

 

말리는 과정 빼고 나머지 모든 과정은 아래 영상을 참고했으니,

정말 리얼 선드라이드 토마토를 만들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syV2LiLKob4&t=262s 

 

 

#선드라이드토마토 #에어프라이어매뉴 #선드라이토마토 #선드라이토마토만들기 #선드라이드토마토만들기 #선드라이토마토레시피 #선드라이드토마토레시피 #에어프라이어선드라이드토마토 #에어프라이어선드라이드토마토 #이탈리안음식만들기 #이탈리안식재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