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olf Diary

○ 골프 293일차. 여성 드라이버 PXG 0811X GEN4 로 기변🏒 (주문옵션, 배대지)

728x90

 


2022.01.10 - [● Items] - ○ PXG 0811 여성 드라이버. 첫 드라이버. 좌절의 사용 후기.

 

○ PXG 0811 여성 드라이버. 첫 드라이버. 좌절의 사용 후기.

2022.01.08 - [● Daily life] - ○ 정자동 황소곱창, 알레그리아 테크원 BT점, 자매식당, PXG 드라이버. ○ 정자동 황소곱창, 알레그리아 테크원 BT점, 자매식당, PXG 드라이버. 인터넷에서 주워온 댕댕이

firehamster.tistory.com


굉장히 불만 많았던 나의 pxg 언박싱 후기.
정말 죄절과 좌절의 구렁텅이었다.
치는 족족 맞기는 커녕

한타 한타 칠때마다 손이아파 죽는줄 알았다.

그 후로 나의 드라이버 실력은...?
정작 9개월 간의 드라이버와 지지고 복고 한 결과...

나는 주변인들 사이에서 장타자로서
톡톡히 자리매김 하였따.

필드에서도 잘 맞으면 180m 190m 까지 날아갔다.
스크린 연습장에서도 평균 160 - 170 미터정도 나오고

오잘공은 180 - 195 미터 사이이다. 
스크린게임 중에 가장 길게 날린 건 (바람과 경사도 찬스)
225m였다. 이건 사실 의미없다 ㅋㅋㅋㅋ 

물론 컨디션이나 연습량에 따라서 편차는 있었지만
꾸준히 연습한다는 전제하에.


정말 나와 궁합이 잘 맞는 녀석이다.

 

 다른 드라이버도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시타를 해봤는데,

사실 그 드라이버 헤드페이스 각이

정확히 몇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헤드페이스가

굉장히 누워있어서  너무너무 이질적이고 안 맞았고,

그렇기 때문에 뽕샷이 심해서 거부감도 있었다. 

일단 있따 이야기할 샤프트 강성도 좀 안맞고 그래서... 

 

2022.08.21 - [● Golf journey] - ○ 판교 백야드 Back_yard. QED가 판교에 오픈한 실내 숏게임장 방문기. 핫하다 핫해🚀

 

○ 판교 백야드 Back_yard. QED가 판교에 오픈한 실내 숏게임장 방문기. 핫하다 핫해🚀

판교 백야드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31 판교 테크원 지하1층 Backyard : 네이버 블로그리뷰 11 pcmap.place.naver.com 영업시간 월-금 06:00 - 23:00 토, 일 06:00 - 22:00 오늘 방문한 곳은 핫하디 핫..

firehamster.tistory.com

 

 



그리고  샤프트.

 미츠비시 - 텐세이 블루 ck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이 녀석의 딱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특유의 휨 감도가 좋았다.

 


L 플렉스 이지만 표기는 W 이다.
여자 드라이버는 보통 40g 을 사용하는데
이 샤프트의 무게는 50g이다.
여자 드라이버에 꽤나 묵직한 스펙이다.

남자들이 가볍게 채를 쓰면 50g 부터 쓴다하니까.. 

몰랐는데, 텐세이 샤프트는 남자들 사이에서

나름대로 인기있는 샤프트라고..

왠지 5%는 알 것 같다.

 

아무튼 이 샤프트를 선택하려면
아마 +100달러 추가해야하는 거로 알고있다.

(하지만 최근 pxg 사이트에는 재고가 없는게 아니라

아예 옵션에 표기되지 않고 있었다)

단단하고 무겁고 두껍고... 길고...

참 다루기도 어려웠고 힘들었다.
어쩌나 적응해야지
그래도 이겨내고 잘 적응해서 이젠 너뿐이얏
ㅎㅎㅎㅎㅎㅎㅎㅎㅎ

 

⛳⛳⛳


그런데 이게 왠일... ? 이 바보같은 나....


연습장에서 스윙하다
골프백을 너무 가까이 둔 바람에 백스윙 하다가
아이언을 쾅하고 쳐버린 것.

그래서 드라이버 해드 뒷통수가 깨져버렸다....
찢어져버렸다.

금이 간게 아니고 안쪽에 보일 지경...

그 후 부터 타구음이 점점 소리가 이상해지기 시작.

팡! 소리가 아니라 퍽! 하는 소리가 난다.

약간 나무 부러지는 소리? 와우.. 

 

라운딩 나갈 때 마다,
너 타구음이 왜그래? 소리를 엄청 많이 듣게됬다
잘 맞은 공임에도 불구하고
소리만 듣고는 아.. 잘못맞긴했는데 잘 나갔네요!
라는 캐디의 말을 많이 들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게 다 드라이버가 깨져서.....

같이 골프치는 그룹에서는 빨리 드라이버 사라하고...
나는 샤프트가 너무 맘에들어서 헤드만 바꾸고싶은데
헤드만 바꾸려고 알아보니 pxg 해드만 80만원이라 한다.

 

이런.... 게다가 내 PXG 드라이버는 GEN1이다...
제너레이션 1이라구! 1세대라구!
지금 5세대까지 나왔는데 무슨수로 1세댈 구하냐구...
똑같은거로 사고싶은데....


아주 고민이 많은 상태로 이 깨진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지 어언 몇개월....

오늘아침.

골프 친구 단체방에 친한 오빠가 

링크하나를 보낸다. 

 

뭐... 대란이라고? 👇🏼👇🏼👇🏼

 

 

 

대박이다.

피엑스쥐 대란이 일어났다고 한다.


앵간한 핫딜이 아니고서야 저렇게 정리글이 나오지 않는데

정리글이 있는걸 보니보통 핫딜이 아닌가보다.


글을 읽어보니,

저 정도면 그냥 무지성 탑승 해도 될 정도고

앞으로 3년동안 이 정도의 할인은 없을 수준이고, 

블랙프라이데이날 이거보다 더 할인해서 통수를 친다면,

그날은 pxg가 망하는 날인거라고...

ㅋㅋㅋㅋㅋㅋㅋ 뭐야 


아니 이게 무슨일?

가격을 보니 진짜 장난이 아니다. 


?????
대란맞네
?????? 뭐야
빨리사야겠다!!!!!!!!!!!

https://www.pxg.com/en-us/gen4-0811x-driver/DR-PXG12.html

 

 

Buy GEN4 0811X Driver - High Performing Golf Drivers | PXG

IMPORTANT NOTE: All PXG Drivers come with our easy-to-use, adjustable hosel that allows loft changes of +/- 1.5°. Please keep that in mind if the driver loft of your choice is sold out. (Example: You can set your 7.5° driver to 9° using the adjustable h

www.pxg.com

 

헐헐

 

NEW 0311 GEN5 드라이버 $499 > $399

0811X GEN4 드라이버 $529 > $189

2021 0211 드라이버 $299 > $119


미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811X Gen4 보이나요..?

원래가격 529뷸이다

 

529불 * 환율 1450 * 관부가세 1.23 + 배송비 40불(예상) 

하면 정가 직구 기준 100만원이 좀 넘는다. (매장가는 그 이상)

 

189불 * 환율 1450 +배송비 40불(예상) 

할인 가격 원가 환산시 35만원 이하로 떨어진다.

후덜덜한 가격이 맞다.

 

0211 모델을 사게 된다면,

대략 25만원 아래로 떨어진다. 

현역인 타일러메이드 스텔스(80만)와

동급인 드라이버라고 아재들이 난리다..
스텔스는 정말 내스탈이 아니었지만

ㅋㅋㅋㅋㅋㅋㅋ

암튼 그래서 바로 그자리에서 지르기로 했다.



젠포 가자 넌 이제 내것이야.
Buy now. 👆🏼




대략 이렇게 주문페이지가 나오는데
피엑스쥐는 주문할 때 이런 커스텀을 기본으로 한다

자세히 살펴볼까.


일단 먼저 드라이버 각도 👆🏼

드라이버 각도는 각이 높을 수록

헤이페이스가 하늘을 향해 열려있고

공을 때리면 탄도가 높이 붕 뜬다.

 

낮을 수록 공을 향해 닫혀있고

공을 때리면 탄도가 낮게 날아간다.

여자는 11도에서 13도 사이를 많이 쓴다고 하며

나는 12도를 사용하고 있다.


현재 나는 탄도가 16-17도 정도 나오고 있어서

조금 낮게 조정 하고싶어서 10.5를 구매해볼까 싶었는데,

그게 생각보다 적응에 고생할 수도 있다고 해서

그냥 모험하지말고 쓰던 각도 12도로 로 구매하기로 했다.

X , XT, XF 타입은 헤드 페이스 모양에 따른

드라이버 모델차이인데

입문자일수록 XF를 추천한다고 했지만

나는 원래 쓰던게 X 라서 그냥 같은걸로 구매!


가장 어려운 샤프트👆🏼

샤프트가 반 이상인 것 같다.

나는 지금 사용하는 샤프트가

강한 강성의 레이디 플렉스의 50g 짜리를 사용한다
이 기존에 쓰는 모델이 꽤나 세서

두 번째 구매시 뭘 사야할지 고민이 너무 됬다. 

비슷한 녀석으로 하고싶어서. 

 주문할 때 2가지 선택지를 생각했다 

 

첫번째는

남자 샤프트 유명하고 대중적인 샤프트로 끼워서 주문하고,

도착하면 기존 샤프트로 갈아끼우고,

새로 온 샤프트는 그냥 당근에 팔까도 했지만,

스탁 샤프트에 대한 수요가 없을 것 같아서 포기.

 

두번째는
그냥 가장 무난한 일반 여성 스펙인

프로젝트x 이븐플로우 립타이트 40. 으로 장착 한 후,

일단은 한번 써보고

(이것도 보통 이상의 강성이라고 하니깐,

탠세이블루보다는 아마 덜 단단하겠지만)

맘에 안 들면 기존 샤프트로 교체해서 쓰는걸로!

이걸로 정했다!

 

어쨌든 이게 오나 저게 오나, 샤프트는 기존에 사용하던

텐세이블루 CK 50g 샤프트로 교체해서 사용할 예정


그래야  완성품으로 중고로 내놓을때

대중성이 있으니깐 더 잘 나가지 않을 까 싶어서. 
헤드 각도도 12도에 샤프트가 남자샤프트면 안팔리니까. 

+ 내용추가 🤔

 

주문하고 생각해보니깐,

나는 완성품으로 중고매물로 내놓을 일이 없네..?

지금 드라이버가 깨져서

드라이버 헤드만 사는 수준으로 구매하는거라..

젠장...? 

완성품 할 헤드가 없네...?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 텐세이블루 av raw 65g

샤프트로 살껄 살짝 후회중

 

하지만 또 다른 샤프트도 경험해본다~

하고 내마음을 위로해본다. 

이제나 저제나 너무 싸게 구매해서 상관없다

 


그립. 👆🏼

그립사이즈는 무조건 여자는 언더사이즈로.

PXG Z5에 Undersize로 구매하시는것을 추천추천!
Undersize가 국내기준 표준그립이라고 한다.

장갑을 25호 이상 끼신다고 하면 Standard로 가라는 것 같았다.

 

찾아보니 PXG는 남녀노소 왠만하면 무조건

언더그립사이즈로 주문하는듯 했다

 

손이 크신분은 제외 

위에도 언급했듯 장갑 25호 이상은 스텐다드!

 

 


그래서 완성된 녀속. 🤗
바로 질러부렸고. 결제도 잘 되었다.

배대지는 몰테일을 이용했다.

추천인 코드 wow912


피엑스쥐 배대지로 몰테일을 꽤나 이용하는지,

아예 몰테일 배송대행 작성 페이지 선택지에

피엑스쥐가 첨부터 옵션이 되어 무지 편했다
ㅋㅋㅋㅋㅋㅋㅋ

배대지 배송 지역은 뉴저지로 하게되면

세일즈 택스를 내야해서, 200불이 넘어버린다.

그럼 관세를 내야하지.

델라웨어 지역으로 보내야 한다.

그럼 딱 200불 언더로 구매가 가능하다.

햐… 정말 꿀구매다.

대란이라는 말이 맞네 맞아.

드라이버 교체해야하는 적기 적시에….🥹❤️

 

일단 이 본문에 계속 내용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https://www.fmkorea.com/5082073324

 

PXG 대란 정보 정리글.link

핫딜에 여러개 올라간 뒤 골탭 뿐만 아니라 타 골프 커뮤니티도 난리난 PXG 대란관련 정보 정리글 입니다.구매하실 분들 참고하시도록 하세요.1. 현재 PXG 대란의 가격적 메리트 - https://www.fmkorea.c

www.fmkorea.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