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ttle tips

○ 간단한 홍합탕 끓이기. 간단하고 깔끔한 레시피.

728x90

언제 이렇게 겨울이 되떼?

입김 호호 나오고...

 

집안에 웃풍도 넘 심해서

 난방을 해도 찬바람이 솔솔 ...

괜히 뜨신것도 먹고싶고

 

그래서

저녁대신 오랜만에 뜨뜨한 홍합탕이나 해먹을까나

해서 마트에서 춍춍춍 홍합사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의 최애 홍합탕 레시피!

엄청 간단하고 뭣도 없다

 


 

재료!

 

홍합

소금 한꼬집

마늘 4쪽

고추가루 1큰 숟가락

(파, 무)

*본래 파랑 무를 넣어야 훨씬 시원한데

파 무가 없어서 생략... 

화이트와인 혹은 청주

후추

 


 

 

홍합쓰

홍합쓰를 박박 닦아주고 솔로 한번 슬슬슬 대충해주고

막막 행궈준다

 

굵은 소금 한움큼 넣고 바바박 닦아주기

 

 

ㅋㅋㅋㅋ

생각보다 떄꾸정물이 많이 나온다

드럽네... 

 

저거 보고나서 한 5번정도 행군 듯

 

 

ㅋㅋㅋ

다 행구고 나서는,

홍합 입 사이에 끼어있는 털 같은 녀석들을 다 하나하나 뜯어준다

 

그냥 뜯어주면 살이 막 잘려나오니깐,

연결부분 쪽으로 당겨서 뜯어주기!

 

 

ㅋㅋㅋ

네?

뭣도 없는데 

그나마 파랑 무우까지 없으니까 진짜 너무 볼품 없는 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없으면 없는대로 한다

 

 

ㅋㅋㅋ

마늘과 고추가루를 투하하세요오오

🤎🤎🤎

 

그리고 생수를 홍합이 잠길랑 말랑 한 정도로 채워준다

 

 

그리고 불 세기를 세게해서 팔팔팔 끓여준다

생각보다 물이 많이 안들어가서 금방 끓는다

 

 

물이 끓을랑 말랑 할 때,

화이트와인 적당히 넣어주고 팔팔팔 더 끓여준다

너무 많이 끓이면 홍합이 넘 찔겨지니까 

팔팔 끓기 시작 할 때 불을 꺼주고

뚜껑을 덮어주고 1-2분 기다려준다!

 

 

그렇담 완성!!! 🎈🎈🎈

 

이번에 한 거 내가 한 홍합탕 중에 제일 깔끔하고 맛있는 맛!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무우도 없고 파도 없는데 왜 더 맛있냐고 

마늘이랑 고추가루 양도 적당하고 물 양도 딱 좋았고?

화이트와인도 적당히 날아가서 너무 시큼하지도 않고 딱 좋다

 

약간 왜 우동궁물 st일로 내 취향에 딱 맞게 잘됬어

아주좋았어 

 

궁물 한술 뜨고 

으어~~~~~~~~~~~~@!!!

소리가 절로나온다

 

 

ㅎㅎㅎ

아이스버킷도 없고 얼음바구니 하기 귀찮으니까

이왕 웃풍도 심한 거 와인이나 차가우라고 창틀에 끼워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완벽하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잔 촙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껍데기는..

룰루레몬 바지 포장 비닐봉투에 넣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시원한 국물 짱짱

ㅋㅋㅋㅋㅋㅋㅋ

 

어제 마시다가 남은 쿵푸걸 리슬링

뭐야.. 하루 지나니까 뭔가 어제보다 더 맛있는데.. 

진짜 

실시간으로 한입 마실 때 마다 오오오오~~~ 하면서 마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싯넹

 

 

완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