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olf Diary

○ 골프일기. 바디턴을 배우다. 완전 재밌어!

728x90

 
 
어제는 킨텍스 출장갔다가 부랴부랴 연습장으로 갔다
혼자서 주중에 프로님께 배운 것들 연습하면서 익숙해져야할 것 같아서 연습하러 총총총
 


 
1. 백스윙 너무 높아요. 
 - 오른 쪽 다리를 축으로 해서 몸이 꼬아지는 느낌으로
 - 왼쪽 무릎 나가면서 골반이 돌려짐
 - 왼쪽 어깨 오른쪽 앞으로 접기. 오른쪽 발 쪽으로 맞추기. 그리고 완전 숙여버려. 
 - 동시에 가장 중요한 양 팔은 옆이 아닌 내 몸 완전 뒷 쪽으로 가있는 느낌
 - 정말 중요... 
 - 이거는 지난번 레슨 때 선생님이 몸 직접 만들어가면서 알려주심 

1-1. 손에 힘주기

 - 손에 힘이 너무 없어서 낭창대는데 손에 힘 빡 주고 단단하게 잡기

 - 백스윙 몸 앞에까지는 그냥 올리고 중간 이후 구부리기
 
2. 손목 푸는 타이밍
 - 완전 숙인 백스윙에서 스윙하려니 자꾸 뒷땅남
 - 뒷땅 나지 않게 하려면 손목을 미리 풀지 않기. 풀지마세요. 
 - 그대로 끌고가서 임팩트
 - 팔꿈치를 배꼽에 가장 가깝게 붙여서 임팩트 해야함. 
 - 지금은 너무 멀고 손목도 너무 많이씀 
 - 제대로 하려면 몸통도 같이 돌아야 함 하체도. 
 
3. 스윙 마무리 
 - 임팩트 후 경로에 대해서 처음 말씀해주심
 - 임팩트 후 경로는 백스윙과 같이 뒷쪽으로 땡겨 보내는게 아님 (치킨)
 - 치고나서 멀리 보내야한다. 
 -  지금은겨드랑이 왼쪽으로 땡겨 보내고 있음 
 - 그게 아니고 치고나서 내 몸 앞쪽으로 쭉 뻗어 손목 세우기
 - 몸통이 돌아져있으니까 내 몸 앞으로 쭉 편 상태에서 정지
 - 뒷발 세우고, 팔 앞 옆으로 편상태로 정지
 - 너무 왼쪽 겨드랑이 뒷쪽으로 땡겨오려고 하지 마세요. 
 


 
위 세가지 위주로 엄청 연습하고 했다 흐엉엉... 
이게 익숙해져야하는데 생각을 따로 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 어렵당
그냥 습관이 되려면 그냥 무식하게 습관화 하는 수밖에 없겠지
 
150번 정도 치고 물마시러 갔다가 프로님을 마주쳤는데 약봉지 뜯으시면서(ㅋㅋ)
있다가 시간되면 한번 점검 봐주신다 했다
 
다음 레슨 전까지 완벽하게 연습해서 습관되면 레슨신청하려고 했는데
급 숙제 검사타임이 왔음 ㄷㄷㄷ 어쩌지
 
한 삼십분 정도 치다가 집에 갈까 하고 행퐁 하고 있었는데
프로님 공치우시면서 스륵 오심
오늘 레슨 좌라락 취소되서 시간 많으시다고 헤헤..
 
그래도 시간내서 봐주신다 해서 너무 감사감사.. 
그냥 간단하게 연습했던거 점검 해주시는 줄 알았는데
거의 20분동안 엄청 많은 걸 알려주셨다
 
정말 감사합니다..
 


 
1. 점검 
 - 백스윙 나아졌는데요? 많이 낮아짐 그러나 좀 더 낮아져야한다. (헐) 
 - 아무래도 연습 쪼금 했다고 임팩트 타이밍이 맞음(곧 무너짐)
 - 훨씬 좋은데요! 
 - 그리고 ...
 
2. 백스윙 손목 그립
 -  백스윙 할때 손으로 너무 뒤집는 거 하지말기
 - 그거 왜그러냐면 그립이 잘못되서!! (그림 전에도 몇번 말씀 드렸는데... )
 - 한손은 손목을 각 살려 잡고 한손은 손목을 펴서 잡아서 서로 잡고 있는각이 다르다. 
 - 그렇기에 백스윙 시 잘 뒤집힘
 
 1) 왼손을 먼저 잡고, 오른손 잡을 때 빈틈이 없도록 
 - 왼손 중지와 오른손 새끼손가락 사이가 비어있다. 
 - 단단하게 빈틈없이 체결하기
 2) 왼손 엄지를 오른손 손금으로 감싸기
 - 채 말고 엄지손을 잡는거야
 - 채를 잡고 있으니 손목이 더 세워 잡게 됨 (쭉 펴서 잡음)
 3) 손목각 접어서 잡기
 - 채를 세워서 잡지 말고 손목과 채 각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비스듬히 잡기
 - 채를 세워잡지 말고 눕혀잡기. 
 
3. 바디턴
 - 임팩트를 하고 팔로스루로 넘어갈 때 왼쪽 어깨가 막혀있다. 굉장히 답답함
 - 어깨가 막혀있으니 슈러깅을 함
 - 슈러깅과 동시에 왼쪽 골반쪽을 쩜핑하면서 위로 솟구침 다 솟구쳐
 - 그걸 막기 위함은 몸통과 골반 동시 회전
 
 1) 어깨 부분 확 회전하기. 
 - 어깨가 막히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임팩트 후 팔로스루때 어깨를 확 돌려버림
 - 그렇다고 상채가 덮치라는 건 아니고 왼쪽 어깨를 뒤로 돌려돌려
 - 어깨를 미리 돌려준다.
 - 팔로스루 때의 막히는 답답함이 없음 
 2) 골반도 동시에 회전하기
 - 백스윙 .... 후 골반과 함께 어깨를 함께 돌려버림
 - 그럼 힘이 더 잘 실리면서  골반 쩜프 하지 않음
 - 그리고 골반이 위가 아닌 왼쪽이 뒤쪽으로 돌아가면서 완전 회전함
 - 아.. 나는 정말 팔로만 치고 있었구나ㅋㅋㅋㅋ 
 - 엄청난 깨닳음 

 - 약간 어프로치 느낌이 들어 여쭤보니 맞다했다. 

 - 일단 손을 많이 쓰지 말고 바디턴에만 집중하기. 

 - 손목 푸는건 나중가서 다시 추가하는걸로.
 
4. 스윙 마무리 
 - 스윙 마무리는 여전히 내가 겨드랑이 아래로 땡기고 있음
 - 왜그러냐 생각해봤더니, 백스윙도 엄청 뒤에서 하니까 팔로스루도 그래야할 거 같아서. 
 - 그게 아니고 팔로스루는 멀리 던져줘야한다고 했다. 
 - 앞으로 던져던져 
 - 바디턴을 하니까 확실히 팔로스루도 자연스러워 지는 느낌이다. 
 - 일단 내 몸 뒤가 아닌 내 몸 앞으로 그냥 앞으로 나란히 느낌으로 보내는 중. 
 - 이건 약간 감이 안와서 어렵다. 
 
바디턴을 하니, 몸통을 축으로 회전하는 느낌이 어떤느낌이고 
어떤식으로 만들어지는지 뭔가 조금 이해가 됬다 
 
오늘 수업 진짜 대박이었음 
너무나도 느낌표!

 

바디턴을 배우기 전

 

바디턴을 배우고 난 후!

 
그리고 나서 연습시간 한 40분 넣어주셔서 ^^..
계속 치다가 20분 남기고 주섬 주섬 챙겼다. 
그런데 중간중간 시간을 넣어주셔가지고 오늘 한 2시간 반동안 공 250개 친듯

 

생각해보니까 주차정산 2시간인데 2시간 반 쳤네 
저 오늘 지갑 안들고와서 카드 현금 항개두 없는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ㅋ
ㅋㅋㅋㅋ 프로님한테 카드 빌려서 주차정산까지 했다 와우
 
정말 프로님 시간도 뺐고 돈도뺐고.. 
미쳤냐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암튼 어제 프로님 감덩이었다 
점검만 해주신다더니 레슨을 아예 해버리셨는데 크.. 너무나 느낌표
내가 널널한 시간에 온게 처음이라 운이 좋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감쟈감쟈..
강제로 돈도 빌려주시고.. ㅋ ㅠㅋ 
 
내가 쫌 잘 좀 쳤으면 좋겠는 마음이 느껴져서 너무 감사하다
어제 알려주시면서 중간에 좀 진심으로 하신 말씀이
아 햄찌회원님은 혼자 연습하실때 보면 너무 멀리 보내려고만 하는 것 같은데
조금만 더 스윙에 관심을 가지고 연습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셨는데 넘나 부끄럽고 자기 반성하게 되는 말이었다.
 
진심이 느껴졌음 ㅜㅋㅋ
ㅠㅋ 잘좀 치자 햄.. 
 
앞으로는 지금처럼 레슨하고나서 숙제로 좀 배운거 복습 열심히 해야겠다
레슨 여러번 동안 똑같은거 지적 받으면 너무 낭비 스러워

똑같은 지적 하는 프로님도 지겨우실 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