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ttle tips

○ 코로나 무료 검사받기. 분당보건소 선별진료소.

728x90

 


지난 목요일 저녁부터, 속이 안 좋기 시작했습니다.

소화가 안되나 싶어 가볍게운동은 하고왔는데도 뭔가 찝찝한 느낌이라 대수롭지않게 그런가 보다 했더니, 새벽에 사단이 났네요 ㅠ.ㅠ 자다가 미슥거림에 일어나서 화장실로 달려가 우엑! 그리고 올라오는 오한때문에 밤새 잠을 못잤답니다. 

 

혹시 하는 생각에 다음날 9시되자마자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달려갔어요. 민폐는 안되니까요! 

 


성남시 분당구 보건소

 

031-729-3990

경기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06 분당보건소

평일 9시 - 6시


 

저는 사전에 보건소에 전화를 했고, 증상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크게 구분하시는 것 같았어요. 

증상이 있는 사람은 다른 선별진료소가 아닌 분당보건소로 오라고하셨어요. 또한 증상이 있으면 검사비용은 무료라고 합니다. 

 

행정소속 지역이 아닌 직장이나 실거주 장소와 가까운 선별진료소로으로 가도 상관 없다고 하더라구요!

 

 

 

보건소 코로나검사 진행 과정!

 

1. 도착하면 안내접수컨테이너가 있고 그 곳에서 이름, 연락처를 접수하고 대기 천막으로 이동합니다. 

2. 대기 천막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접수담당자가 전화로 비대면 접수를 진행합니다. (주소, 증상, 직장명, 실거주 주소, 등등)

3. 대기하고 있으면 검체를 체취하는 컨테이너 박스에서 성명을 부릅니다.  그러면 손에 비닐장갑을 주시고 끼운다음 대기!

4. 검체채취 컨테이너박스 앞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빨간 불이 꺼지면 방 안으로 들어갑니다(켜져있는 방은 소독중이란 뜻)

5. 안에 들어가면 안내자에 따라서 마스크를 코까지만 내리고 검체 채취! 

6. 검체를 받으면 아이스박스 안에 넣어놓고, 비닐장갑 뒤집어 벗고 퇴장! 끝

 

 

 

천막대기중

 

 

 

내 천막은 3번
요기 앉기에는 날이 너무 추워서 엉덩이 시려움으로 더 손해

 

나눠주시는 안내문

 

 

추운날씨에 고생하시는 봉사자 여러분들
흡. 

 

 

저 되게 겁도 많고 아파하는 성격이라 아플까봐 걱정 많이했는데, 저를 검사해주셨던 분이 엄청 차분하고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진짜 하나~도 안아프게 잘 검사 받고 나왔답니다. (나이가 좀 있으신 할저씨?분이셔서 걱정했는데 오히려 완존 베테랑!최고최고 감사합니다)

 

 

짜잔

 

검사결과 문자는 저녁 6시에 왔어요. 결과 나오는데까지 9시간이 걸렸네요! 

 

가서 실제로 보니 봉사자분들이 추운데 너무너무 고생이 많으셨는데, 얇은 방호복 하나만 입고 칼바람이 부는 곳에서 몇시간 동안 봉사하신다고 생각하니 너무 감사했고 앞으로도 더욱 조심조심 다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