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ems

○ 한놋 유기그릇! 드디어 옥식기 단반상기🤍 유기그릇 1년 사용 후기!

728x90

 
 


 
2023.07.05 - [● Items] - ○ 한놋 유기그릇! 어디 공방인지 드디어 찾았다..✨ 홈찬기 2호 사이즈 (12.6cm)

○ 한놋 유기그릇! 어디 공방인지 드디어 찾았다..✨ 홈찬기 2호 사이즈 (12.6cm)

쿠로이시로에 갈 때 마다 요새 자주 먹는 팥빙수 진짜 팥빙수 맛있는것도 맛있는데 쿠로이시로는 진짜 식기가 짱이다... 커피잔은 진짜 말해모해 그냥 빈티지한 노리다케에서부터, 웻지우드, 로

firehamster.tistory.com

 
2024.01.05 - [● Items] - ○ 한놋 유기그릇! 하나 둘 모으기🤍 홈찬기 1호 사이즈(9.5cm)

○ 한놋 유기그릇! 하나 둘 모으기🤍 홈찬기 1호 사이즈(9.5cm)

2023.07.05 - [● Items] - ○ 한놋 유기그릇! 어디 공방인지 드디어 찾았다..✨ 홈찬기 2호 사이즈 (12.6cm) ○ 한놋 유기그릇! 어디 공방인지 드디어 찾았다..✨ 홈찬기 2호 사이즈 (12.6cm) 쿠로이시로에

firehamster.tistory.com

 
유기그릇 한개 두개 모으던 차.. 
찬그릇으로만 사용하고 있는게 아쉬워 
밥공기, 국그릇에 슬슬 눈이 가더니만 
 
신혼부부 선물 사러 한놋에 갔다가
나도 모르게 그만 옥식기를 구매했다..🤍
 
밥공기 국그릇 세트로 하면 꽤나 금액이 되어서 고민 좀 많이 하다가 :)
1인 셋트 하나 만들어보자 싶어서 질러버렸..! 
 
https://smartstore.naver.com/han_not/products/4748219686

1인 옥식기 단반상기 한놋 유기 식기세트 유기그릇 놋그릇 : 한놋

[한놋] 한국인의 놋, 한놋 (한놋은 김경수여주유기공방의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han_not/products/6501514622

방짜유기 달술잔 2p 선물세트 소주잔 한놋 유기 유기술잔 각인서비스 : 한놋

[한놋] 한국인의 놋, 한놋 (한놋은 김경수여주유기공방의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이번주에 결혼하시는 이웃님
방짜유기 술잔 하나 ... 🤍
 
ㅋㅋㅋㅋㅋㅋㅋㅋ
잔이 작아서 소소하게 유기 입문하기 좋은 듯하다 
저 금색 보자기도 왠지 결혼 준비하는 커플에게 기분내기도 좋고
 
 

 
우왓... 
동글동글한 모양이 너무 귀여운데 고급스럽다
 
 

 
밥 뚜껑을 열면 이렇게 찬기로도 사용 가능! 
밥공기 국공기는 얇기가 찬기보다 훨씬 얇다
 
난 묵직한걸 좋아하지만 옥식기는 크기가 커서
너무 무거우면 진짜 손 안갈듯.. 오히려 다행인지도. 
 
 

 
상단 왼쪽 큰 찬기는 제일 처음 산 찬기
상단 오른쪽 작은 찬기 두개는 그 다음에 산 찬기
그리고 밥공기 국그릇 새 것들. 
 
색상이 확실히 가장 오래된 녀석이 조금 어둡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오래된 녀석이 제일 두껍다. 
시간의 순서대로 얇아짐.. 
 
원가절감의 흔적인 것일까?!
아니면 식기에 따른 얇음일까..! 
 
다 같이 모아두니 잘 어울리고 좋당. 
 
 


 
길들이기 2시간 정도 해주었다. 
 
물 20 : 1 비율로 식초를 타서 하랬는데
나는 그냥 대강 감으로 적당히에서 조금 더 넣어서 했음! 
 
흑백요리사 보니까 시간 후딱감
 
 

 
색상이 조금 붉어진 기분?! 
큰 차이는 못 느끼겠지만.. 
 
 

길들이기 하기 전 / 하고난 후


전 후 비교하자면 이런식.
 
근데 이 사진도 틀린게
왼쪽은 식탁에서,
오른쪽은 거실에서 찍어서
의미가 없다. 
 
 

 
 모양도 색상도 너무 완벽 이쁜데
사이즈가 조금 문제이다.. 
 
밥주발이 너무 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밥 120g 정도 들어가도 남을 것 같은데.
평소에 밥을 반공기 정도만 먹는 나로서는 
암만 밥이라도 저 밥공기로는 바닥에 까는 정도밖에 안되지 싶다. 
 
어린이용 밥공기로 구매할 껄 하는 생각이 들었쟈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그랬으면 국공기 따로 사야하는데
국공기만 따로 안팔아서 어쩔 수 없다
 
https://smartstore.naver.com/han_not/products/7861344385

[특별행사1+1] 원플러스원 어린이용밥그릇 여성용밥그릇 오목쟁첩 한놋 수작업유기그릇 : 한놋

[한놋] 한국인의 놋, 한놋 (한놋은 김경수여주유기공방의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확인히 보이는 색상차이..
너무 영롱영롱 이쁘당 흐흐 
 
초록 수세미질 하면 빛깔이 다시 영롱해진다고 하니 크게 신경은 안쓴다. 
여지껏 한번도 수세미질 한 적 없음! 
 
명절이나 부모님 집에 놀러오셨을 때 
유기그릇 꺼내서 찬 담아두니
너무 고급스럽고 품위있다고 칭찬 많이 들었다! 
 
 


이제 1인 반상기 완전체 되었으니
 
죽상도 차릴 수 있고! 
생일상도 멋지게 차릴 수 있고!
혼밥 할 때도 쓰고! 
 
이래저래 많이 쓰일 듯.
 


오늘 차려본 한상차림..🤍
진짜 너무 이쁘고 고급스러워

밥먹고 바로 치우고 설거지고 슥슥
물기도 린넨으로 슥슥
금방 끝나서 나쁘지 않지만
유난히 너어어어무 귀찮고 피곤할 날에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혼밥하는데 이런 이쁜 상차림 먹으니
기분도 좋고 내가 나를 대접하는 느낌이 들어 좋네.



 

1년 사용 후기

 
 
사실 유기그릇 처음 살 때, 
이거 무겁고 까다로워서 얼마나 자주 쓸라나 하는 의문이 있었다. 
너무 이쁘긴 한데 ,.... 무겁고 관리도 까다롭고 진짜 고민했자나. 
그래서 일단 찬기 1개만 먼저 사보고 이래저래 써보자! 하고 찬기만 구매한 것
 
이게 이쁘니까.. 생각보다 이게 손이 자주가고 
무겁긴 해도 집에 무쇠솥이나 스텐팬보다는 선녀라.. ^^..
 
설거지도 박박할 필요 없어서 부드럽게 한번 거품설거지 해주고 행군 뒤
슥슥 린넨으로 닦아주면 간단해서 생각보다 귀찮지 않았다. 
 
그리고 한 두 달 동안은 설거지하고 잘 닦아주다가
어느정도 길들여졌다고 생각 됬을 때 부터
따로 설거지하고 물자국 닦아주지 않았음! 
그래도 문제 없고 크게 변색되거나 하지 않았다. 
 
조금 빛을 바랬나? 싶었을 때는 
처음 사고 길들일 때 했던 것 처럼 식초에 잠깐 담가두기도.. 
 
꽤나 괜찮다 싶어서 찬기 2개도 업어왔고 이번에 밥국공기 업어온 것! 
사실 밥국공기는 아무래도 우리집이 집에서 밥을 차려먹는 집이 아니라
쓰임도는 찬기들 보다는 적겠지만은
한 세트 있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것이 나의 결론! 
 
그리고 아직 수세미질을 안하고 1년동안 사용했는데
딱히 문제없다고 느껴서... 
좀 더 써보다가 빛이 너무 바랬나? 싶을 때 한번 수세미질 해볼까한다. 
그때가서 다시 후기를 남겨보는걸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