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신혼 가구 #19. 르위켄. 루나코 픽 체어 구매! 식탁의자 고르는 팁 📑

728x90

 

 


 

2023.08.29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전 #18.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설치기. 🥄

 

○ 신혼 가전 #18.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설치기. 🥄

2023.08.28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전 #17. 비스포크 Infinite Line 세라화이트 냉동, 냉장, 와인 셀러 설치🍷 ○ 신혼 가전 #17. 비스포크 Infinite Line 세라화이트 냉동, 냉장, 와인 셀러

firehamster.tistory.com

 

2023.08.24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가구 #10. 식탁의자🪑, 드디어 샀다! 아이엔지홈 스테이체어.

 

○ 신혼가구 #10. 식탁의자🪑, 드디어 샀다! 아이엔지홈 스테이체어.

2023.08.14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가구 #9. 차재완커튼블라인드. 커튼 실측! 📝 계약 완료. ○ 신혼가구 #9. 차재완커튼블라인드. 커튼 실측! 📝 계약 완료. 2023.08.11 - [● Home styling/

firehamster.tistory.com

 

식탁 의자를 무려 한달이 넘게 고민해서 구매를 했으나.. 오빠한테 반려를 당하였고..

1차 식탁의자 구매 때 모든 에너지를 소모해서 더 이상 의자를 볼 힘도 의지도 없던 나 

^^..ㅋ

 

하지만 빨리 집들이를 하고 싶은 마음에 다시 용기를 내어 찾아보기로 했다.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식탁의자 고르는 법! ✅

식탁 상판과 의자 좌판의 높이 차이가 30cm 정도인 것

의자에 앉았을 때 좌판의 높이가 무릎길이와 같은 것이 편안하며,

식사 시에는 허리를 바르게 펴야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등판 각도가 너무 기울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한다.

 

출처 : 네이버 쇼핑용어사전

 

 


 

우리 집 식탁이 76cm 인 관계로 (꽤나 높은 편이다)

바닥에서 의자의 시트 높이는 적어도 45CM ~ 46CM 는 되어야 적정 높이라고 한다. 

 

생각보다 이 시트의 높이가 정말 중요하더라

식탁과의 높이가 조금이라도 안맞으면 어색하고 불편하고 유치원생되는 것..

 

그런데 왠걸 죄다 의자 시트 높이가 44CM 냐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르위켄에서 2차로 몇날 몇일을 찾고 찾아 고민 고뇌 하면서

의자를 구매했다가,  알고보니 43CM여서 구매 취소함 ^^... 

 

정말 빡치네.. 

 

그래서 결국엔 너무 귀찮아서 르위켄 쇼룸에 가서

직접 의자들을 보고 줄자로 실제 높이도 재면서 결정하기로 했다. 

 

 회사에서 가까운 곳에 쇼룸이 있어서 논현동 W아카이브로 방문을 했다! 

사실 2번이나 더 갔었는데 그 전에.. 갈 때 마다 문을 닫아서 못갔음. 

확.실.하.게. 네이버 예약하고 가니 좋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엔 안되

 

 

 

 

도착하자마자 둘러보니, 다른가구도 아니고 아주 딱 의자가 진짜 많았다.

 

전체적으로 가구가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의자가 제일 많음!

막 비트라나 칼한센 등등 너무 비싼아이들은 없었고 10만원~30만원 사이 정도의 아이들이 가장 많았다. 

 

진짜 진짜 아주 딱 좋았음! 

너무 비싼거만 있으면 어쩌지 했는데 내가 찾는 가격대의 의자들만 가득

 

나는 줄자를 미리 준비해서 갔고,  가서 다 앉아보고 시트까지 높이도 재고 하면서 둘러봤다.

여기 있는 모든 식탁들은 높이가 74센치 정도 되더라. 

요새 식탁 왜케 낮게나와요.. 

 

그 전에 내가 샀던 도아 디자인 체어를 실제로 높이를 제어보니

43센치는 아니고 45센치 정도 되긴 했지만, 앉아보니 상대적으로 낮기는 하더라. 

 

https://www.leweekend.co.kr/goods/goods_view.php?goodsNo=77135 

 

(9월특가) 도아 디자인 체어 (크롬다리)

르위켄

www.leweekend.co.kr

 

그래서 이녀석은 아무래도 안될 것 같아서 완전 포기하는 것으로...

매장을 쭉 - 둘러보면서 내가 살 수 있는 아이들을 골라보았다. 

 

1. 시트 높이 최소 45cm 

2. 아이보리, 파스텔베이지 톤 

3. 착석감! 

 

 

 

요기 있는 쿠션이 있는 아이들은 모두 착석감도 좋고 했지만,

시트높이가 탈락.. 너무 아쉬워.. 

 

그리고 내가 원하는 색상이 없다. 

미드센추리 스타일은 아무래도 색상이 원색이 많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베이지 그레이지톤은 그렇게 많지가 않다 😥

 

 

 

의자들 중에서 시트 높이가 45센치 정도 되면서, 색상이 가장 맞는 애들을 추려봤다! 

 

1번은 팔걸이가 있으면서 아빠다리가 되는 아이지만 너무 유광이라 튀어서 탈락!

2번의 경우 색상이 밝은 그레이톤이고 의자가 좀 불편해 보이긴 하지만 가장 단순한 디자인!

3번은 가장 흔한 세븐체어 디자인이고 높이가 제일 높았지만 뭔가 흔해서 재미없는.. ? 그리고 생 화이트!

 -우리집 식탁은 화이트로 하게되면 너무 붕 뜰 것 같다. 

 

이러한 이유로 2번으로 선택하였다 : )

그 자리에서 바로 정한 건 아니고 오빠랑 회이를 거쳐서..

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색상 중에서도 디자인이 괜찮아 보이는 아이들을 찍어보았다. 

하지만 아무래도 검정은 좀 안어울릴 것 같아서 선택하지 않음. 

 

 


 

그리하여 선택하게 된

"픽 체어 스틸다리" 

 

https://www.leweekend.co.kr/goods/goods_view.php?goodsNo=63624&mtn=%5E%7C%5E%5E%7C%5E 

 

 

(9월특가) 픽 체어 steel

르위켄

www.leweekend.co.kr

 

구매는 매장에서 하게 되는 경우, 3%할인이 들어간다고 하셨지만

매장에서 떠나시고 카카오톡으로 발주를 하면 개인결제창을 생성하셔서

동일하게 3%할인 진행 해주신다고 하셨다! 

 

 

 

그렇게 3프로 할인을 받아서 구매 완료...하.... 드디어 끝났다. 

다음주가 추석이라 좀 불안하긴 한데 추석이 되기전에는 꼭 배송이 완료되면 좋겠다. 

 

사실 100프로 만족은 아니었다. 

너무 미드센추리에 착석감이 불편해보여서 취소할까 고민을 진짜 했지만.. 

사실 우리 주방의 그림을 보면 가장 잘어울리고 무난 할 것 같기도 해서 그냥 여기서 끝내기로 한다.

 

더 이상은 못 찾는다 나... 

근데 실물이 배송되고 우리집 식탁에 셋팅해두면 점점 만족 할 지도! 

엉덩이가 좀 아파서 아빠다리 못할 까봐 걱정이긴 하지만.. 

방석 올려두면 되겠지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요.. 그럼 의자 오면 또 볼게요..

츄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