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ttle tips

○ 레몬딜버터 만들기! 라꽁비에뜨 미니 버젼으루 만들어보자! 🍬🍋🌿

728x90

 

바로 하루 전
성수동 원앤하프에서
4명이서 와인 4병을... 잡숫고
차도 쿨하게 버리고 들어온 나

회사도 반차로 재껴놓고서는 늦잠도 안자고
아침 8시반에 일어나
레몬딜버터를 갑자기 만드는 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무슨전개냐고
아침까지 취해있던걸까?

 

그냥 버터는 느끼해서

없어도 지장 없고 있어도 좀 잘 안먹는데

뭔가 상콤 새콤하게 만들면 손이라도 자주갈까 

한번 만들어야지 생각은 했었는데

 

바로 그게

오☆늘☆이☆야☆


아무튼간 레몬딜 버터 만들기 레시피
갑니더!

 



준비물

레몬 2개
딜 20g
버터 300g

유산지 (기름종이)
짤주머니
버터 섞을 큰 보울
치즈강판
베이킹소다

 


 

바쁜사람 위한
레시피 요약

0. 버터를 상온에두고 녹히기.
1. 버터를 잘게 자르고 유리보울에 투하.
2. 딜을 깨끗이 세척하고 물기 제거
3. 레몬을 베이킹 소다로 박박 세척, 끓는 물 샤워
4. 말린 딜의 굵은 가지는 잘르고 얇은 잎만 썰기
5. 레몬껍질을 치즈강판으로 갈아 제스트 생성!
6. 버터에 딜, 레몬 제스트를 넣고, 레몬 즙도 2스푼!
7. 실리콘주걱으로 섞어섞어준다
8. 유산지 위에 섞은 버터를 잘 올려두고 모양잡기
9. 유산지로 돌돌말아 모양을 잡고 냉동실 고고
10. 잘 굳어지면 완성!

 

 



레몬 딜 버터 열차
본격 출발 뿌뿌 🍋🌿

 

ㅎㅎㅎ

아침에 숙취도 안가셨는데
마트부터 가는거 너무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몬 없다고 간김에
오이도 사옴
오이랑 상콤하게 샐러드 만들어 먹어야쥥 흥!

 

ㅎㅎㅎ

메일 식재료들
레몬🍋, 딜🌿, 버터🧈

이리 모아두니 뭔가 상큼하고 귀여운 애들이구나

 

ㅎㅎㅎ

레몬이 상처가 있네
그래도 상관없다 쿨하게 넘어갑니다!

이녀석은 껍데기가 들어 갈 거라
한번 물로 세제로 빡세게 닦아주고 세척해주기

🌿🌿🌿

딜은 먼저 물에 세척해두고
물기를 닦아낸 뒤 한쪽에 널어서 말려준다!
물기가 들어가면 아니아니 아니되요!

 

ㅎㅎㅎ

 

렌지에 물을 올려 팔팔 끓여준다!
레몬을 세척해야하니까!

 

ㅎㅎㅎ

그동안 상온에 놔둔 버터를 깐다!
250g 이지만 나중에 100g 정도 더 추가했다.

상온에 둔 지 넘 얼마 안된건지 아직 단단하네
ㅎㅎㅎㅎ

 

ㅎㅎㅎ

버터를 망고핏으로 잘라주었다
ㅋㅋㅋㅋㅋ 자르는 데 쾌감이 있어!
뭔가 쓰르르륵 하고 잘리는 이맛

그리고 유리볼에 쿨하게 넣어버리자!

 

ㅎㅎ

???
아니 껍데기에 붙어서 안떨어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고세요?
애플망고시냐구요

아무튼 버터는 이렇게 유리볼에 넣고 놔두면 된다.
잘게 자를 수록 섞을 때 쉽다!

 

ㅎㅎㅎㅎ

베이킹 파우더에 레몬을 팍팍 묻혀서(?)
박박박박
박박박박
박바갑가박박박
아주 빡시게 세척해준다

 

ㅎㅎㅎ

차라리 죽여달라고 할 것 같은 레몬🍋🌿
가만두지 않아요

아까 올려둔 끓는 물에 넣고
여러번 굴려 소독해준다.

아무래도 껍대기니까.
농약이 잔류되있을 수도 있어서..

 

ㅎㅎ

 

짜잔. 깨끗하게 씻혀진 레몬🍋
괜히 옆에 있던 이쁜 보울ㅋㅋㅋㅋㅋㅋㅋ
되게 개운해보여

 

ㅎㅎㅎ

자 이젠 래몬이 준비되었으니
치즈강판으로 레몬의 껍대기를 갈아
레몬 제스트를 만들어준다!

생각보다 잘 안갈려서 힘을 뽝 주고 갈아야한다.

너무 많이 갈아서 흰 부분 까지 갈지 않도록 한다.
흰부분이 들어가면 맛이 써진다고 한다.

 

ㅎㅎㅎ

레몬제스트!
이거 직접 만들고보니 너무 이쁜데?
ㅋㅋㅋ ㅎㅎㅎ 비주얼 담당자 너였구나!

 

ㅎㅎㅎ

아까 씼어서 말려둔 딜!
요녀석들을 손질을 또 해야한다.

두꺼운 가지들은 때어내고
야들야들한 잎파리만 모아서 0.5cm 간격으로 적당하게 썰어준다.

 

ㅎㅎㅎ

그리고 퐁당 넣어주기!
이제 그럴듯한 비주얼이 나오는데?

 

ㅎㅎㅎ

원래는 레몬즙을 넣어주는건데,
집에 라임즙이 있어서 ...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또 언제쓰나 싶어서

라임주스 1스푼,
제스트 만들고 남은 레몬즙 1스푼을 넣어주었다!
🍋

 

ㅎㅎㅎㅎ

그리고 나서 섞어줍니다🌿🍋

그런데 버터가 상온에 충분한 시간을 뒀는데도
생각보다 많이 안녹아서인지
좀 단단해서 너무나도 잘 안섞이는데..?
그냥 버터 겉면에 제스트랑, 딜만 묻는 그런 형상...

그래서 아까 레몬 열탕할때 사용한 뜨거운 물에
유리보울을 위에 얹어 중탕시키기로..

그 사이에 쓰고 남은 레몬조각을 버리기 아까우니
잘 조각내서 딜이랑 같이 얹어서 얼려두기로!
나중에 생선구울 때나 생수에 한조각씩 넣어서 먹기좋게🌿🍋

 

ㅎㅎㅎ

야무진 살림꾼 빙의군

서투른 손으로
이쁠 줄 알고 웻지로 썰었다가
이게 아니구나 싶어서
그냥 슬라이스로 썰었다가
아주그냥 한번에 성공하는 일이 없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썰은 레몬은 냉동실로 가랏!

 

ㅎㅎㅎ

네???
레몬 슬라이스 만드는 사이
중탕시켜놓은 버터가 아주 녹아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이런 이런

 

ㅎㅎㅎ

그래도 뒤적뒤적 섞는것도 잘되고
차라리 많이 녹은게 훨씬 섞어주기 수월하다!

와중에 중간중간 맛도 보면서
레몬즙이 너무 과한 것 같아서
버터를 더 추가해주고
딜을 좀 더 추가해주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섞으면서 다시 조금 물러있던 버터가 사아알작 되직해짐

 

ㅎㅎㅎ

이젠 라꽁비에뜨처럼 사탕룩으로 만들기 위해서

사탕껍대기 유산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음
트레이 위에 좌라라락 펼쳐준다

유산지를 미리 잘라놓으니 불편해서 두번째 판은
그냥 유산지 한판에 다 짰다

* 유산지를 자르지 않고 종이 하나를 펼쳐서
마카롱처럼 짜준다음, 나중에 굳히고 나서
유산지 작업을 하는걸 추천한다.

*미리 잘라두면, 버터를 짤 때 유산지가 움직여서 불편!

 

ㅎㅎㅎ

짤주머니!

언젠가 다이소에서 하나 사온 짤주머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일 사이사이 곰팡이 제거한다고 사둔건데
아주 유용하구나!

 

ㅎㅎㅎ

짤주머니를
길쭉한 통이나 길쭉한 반찬통에 잘 펼처서 세워두고
안에 버터를 최대한 깊숙하게 넣어서
낭비되지 않도록 야무지게 잘 넣어준다.

 

ㅎㅎㅎ

완성된 짤주머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개로 끝을 잘 찝어서 고정시켜준다.

 

 

 

ㅎㅎㅎ

유산지에 마카롱처럼
한번 먹을 양만큼 짜서 냉장실에 넣어 굳혀준다
나는 냉동실에 자리가 없어서 냉장실에...

냉동실에 하면 더 빠르게 진행가능!

나는 버터를 자주 먹지도 않고
먹더라도 조금만 먹어서..
내 싸이즈로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

남은 버터는,
보통 많이들 만드는 큰 덩어리 모양으로
소세지처럼 만들 예정!

원래는 버터가 좀 되직해서
바로 유산지로 작업하지만
나는 아까 중탕을 너무 오래해서...
너무 묽어졌음으로 비닐 봉투로 대충 모양만 잡아서
냉동실에 살짝 굳혀 둔 뒤 유산지 작업 예정이다.

이렇게 비닐위에 왕창 싹싹 긁어서 올린다음
비닐로 둘둘 말아서 김밥처럼 해놓은 뒤 냉동실로

 

ㅎㅎㅎ

대충 모양 잡힌 녀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유산지로 잘 말아서 모양을 잡고
냉동실에 굳혀주면 완성!

 

ㅎㅎㅎ

짜잔
이것이 바로 레몬딜버터의 정석모양!
모든 블로거들이 요롷게들 만들더라구!

 

 


 

작은 버터들도 확인해보고  ✅

어느정도 굳어있다면 꺼내서

미리 준비해둔 유산지로 사탕처럼 말아준다


ㅋㅋㅋㅋㅋㅋ 나는 사탕모양 녀석들이 너무 맘에들어!

 

 

ㅎㅎㅎ

끼야아아아

 

유산지 사탕포장 작업 후 얼려두어 굳었을때

 찍어본 사진 🍬

 

너무 귀여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ㅎㅎㅎ

양도 딱 적당하고

모양도 귀엽고

사용하기도 간편하다!

🍬🍬🍬

 

 

728x90

ㅎㅎㅎ

이러케 이케아 봉지에 담아 냉동 보관!

그럼 딱 깔끔!

 

 

ㅎㅎㅎㅎ

작업하고 남은 버터들...

야무지게 한다고 했는데
아직도 유리볼에 버터가 많이 붙어있다

아까우니까!
계란을 삶아서 딜 넣고 계란샐러드 만들기로!

 

ㅎㅎㅎ

미니 레시피

삶은 계란 4개,
레몬딜버터 5g
딜 적당히

다 넣고 실리콘 주걱으로
뿌게면서 섞어주면 끝!

남은 버터까지 싹싹 처리 완료! 😏

 

ㅎㅎㅎ

잘 굳었나?! ✅

친구에게 좀 소분해주려고 다시 찾은 녀석

이녀석을 꺼내서 잘 잘라준 뒤
유산지로 구분지어놓아서 사용할 때 편하게 정리할끄야

 

ㅎㅎㅎ

느낌있는 룩!
대왕 라꽁비에뜨!

 

ㅎㅎㅎ

살살살 열어서
나이프로 잘라주었다!

끼야 뿌듯해요 🍋🌿
오 단면 내가 원하는 그단면!

너무 이쁘다 레몬딜버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눈으로 먹는겁니까?

 

ㅎㅎㅎ

칼로 잘라준 틈 사이로
유산지를 쏙쏙 끼워넣어서 달라붙지 않게 정리 완료~!

한 부분은 잘 떼어서 친구주려고 소분해두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만들어놓은 버터는 유효기간이 1달이라고 한다!
빠른 소진이 제일 좋을 듯!

나는 냉동실에 넣어두고
사탕사이즈는 냉장실에 여럿 두어서 그때그때
소량씩 먹는걸루!

빵 먹을 때나 샐러드 먹을 때
계란 후라이 먹을때 위에 탁 얹어도 될거같구!
스테이크 먹을 땐 큰 사이즈 한덩이 촷!

아주 활용도가 좋을 것 같다.

 

 



이거 만드는 재미가 상당하네🍋🌿

덕분에 아침부터 주방 완전 폭탄 맞았지만
똥손도 만들기 쉬운 레몬딜버터!

ㅋㅋㅋㅋㅋ

💛소소한 즐거움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