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aily life

○ 인테리어, 대망의 가전 가구 들어오는 날. 아비규환의 3일 기록 🤯

728x90

 


 

오늘은 금요일. 

무려 연차를 내고 회사도 안갔다

왜냐 가전 가구가 들어오기 시작하니까.. 

 

아무튼 오늘 인테리어가 끝이나고 드디어 !!!! 

인테리어 완성된 우리집을 실물로 영접하고 누비고 다닐 수 있는 날

 

입주청소 완료된 상태고 인테리어 확인과 동시에 식탁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매우 빡센 하루가 될 것이다

 

 

 

얼마 전에 옆동에서 화재가 났다고.. ㄷㄷㄷ 

에어콘 실외기 문 닫고 돌리서 난 화재로 추정한다.

 

윗집들도 다 그슬러서 다 어뜩해

아무튼 큰 불이 아니라 너무너무 다행이다. 

 

 

 

식탁 기사님이  땀을 막 줄줄줄 우리집 식탁, 마루 바닥에 막 다 흘리셔서

후다닥 편의점 가서 휴지랑 물티슈 그리고 생수를 좀 사왔다

 

너무 고생이 많으시다. 새벽부터 움직이시던데. 

우리집도 무려 아침 7시에 오셨다 

(우리는 다섯시 반에 인나서 옴 ㅋㅋㅋㅋㅋㅋㅋ )

막 정강이에 여기저기 찍혀서 상처도 많으시고 안쓰러웠으.. 

 

 

 

아.. 이거야.. 이거야 이거

우리집도 드디어 이것이 들어왔어!

 

내가 노래를 부르고 불렀던 식탁

결국 돌고 돌아 처음부터 원했던 식탁으로 회귀했다. 

역시나 폭도 너르고 깊이도 넉넉한게 대만족 스럽다. 

 

 

2023.08.26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가구 #11. 체리쉬 세라토 프리미엄 확장형 식탁 설치😎

 

○ 신혼가구 #11. 체리쉬 세라토 프리미엄 확장형 식탁 설치😎

2023.08.24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가구 #10. 식탁의자🪑, 드디어 샀다! 아이엔지홈 스테이체어. ○ 신혼가구 #10. 식탁의자🪑, 드디어 샀다! 아이엔지홈 스테이체어. 2023.08.14 - [● Int

firehamster.tistory.com

 

 

정수기도 설치되고~

기사님이 아주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해주심! 

 

 

 

식탁 거실에 밀어두고 기사님들 하시는거 기다리면서

둘다 의자에 앉아서 막 실감도 안나고 어리버리하게 있기 🤗

 

이제 이거 진짜 우리집 인가봐! 

티비랑 냉장고 잘 설치됬음 좋겠다.. 

뭐 이런 이갸기 나누며 기다리기! 

 

 

 

인덕션 기사님도 바로 오셔서 설치 시작!

 

마지막에 서로 막 붙어서 핸드폰 보고 그러시길래

나는 여기와서 친해지신 줄 알고 흐믓했는데

 

두 분이 같은 팀이시라고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튼도 잘 설치! 

대박대박이야

촤르르 커튼 진짜 너무 이쁨...

 

2023.08.28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커튼 #13. 차재완커튼블라인드. 커튼 시공 완료🤍 집안 분위기 대변신👼🏼

 

○ 신혼 커튼 #13. 차재완커튼블라인드. 커튼 시공 완료🤍 집안 분위기 대변신👼🏼

2023.08.14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가구 #9. 차재완커튼블라인드. 커튼 실측! 📝 계약 완료. ○ 신혼가구 #9. 차재완커튼블라인드. 커튼 실측! 📝 계약 완료. 2023.08.11 - [● Home styling/

firehamster.tistory.com

 

그 와중에 하늘 미쳤다.

일년중에 손꼽는 하늘 룩이다 완전

8/25일 아주 기억에 남겠어

 

 

 

인덕션도 매우 성공적 설치! : )

아무 이슈사항도 없고 기사님도 엄청 친절하시다. 

 

시범으로 물을 끓여봐주셨는데 정말 금방 끓었음. 

 

 

2023.08.28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전 #14. 삼성전자 BESPOKE 정수기, 인덕션 빌트인 Infinite Line 설치.

 

○ 신혼 가전 #14. 삼성전자 BESPOKE 정수기, 인덕션 빌트인 Infinite Line 설치.

2023.06.12 - [● Interior Diary/○ Interior project!] - ○ 인테리어 #4. 삼성전자 가전 품번 확정(Infinite Line🖤, 트루빌트인 식세기, 더프레임 등) ○ 인테리어 #4. 삼성전자 가전 품번 확정(Infinite Line🖤, 트

firehamster.tistory.com

 

 

실시간 현장 기록.

 

기사님들 뚝닥뚝딱 작업할 때 

갈 곳 잃은 우리들이 안절부절 앉아있던 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처음이고 다 긴장되고 뭐가 안된다고 할까봐 동공지진 

초긴장

 

 

 

기다리고 기다렸던 냉장고 강림

이 날 만을 기다렸다. 장작 3개월 동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어디한번 꿈을 펼쳐볼까?

 

 

 

하고 잠깐 냉장고 문을 열었는데

??????? 

 

이거 우리가 시킨거 아닌데요???

 

우리가 주문한 건 서비스센터에 직접 미리 전화해서 여러번 확인했던 건데..

매탈쿨링벽이 좌우 벽면에도 적용이 되어야하는데 앞 뒤 판에만 적용이 되어있다. 

 

미치겠네..? 

이거 가지고 오빠가 삼성서비스센터랑 여기저기 전화함.. 

 

기사님들은 당황하셔서 계속 기다리시고..

이미 냉동고는 포장을 깠기 때문에 반품시 회수처리를 별도로 해야해서 또 머리복잡해졌다. 

 

 

 

일단 이리저리 전화하는 동안 티비부터 시공해달라 하니, 

일부반품만 진행이 안될 수 있으니 (전체 반품 후, 재 주문) 일단 기다리겠다 하셔서

아주 후다다다닥 오빠가 전화로 확인했다. 

 

결론은 서비스센터에서 안내를 잘못해주신 것. 

냉동 냉장고 안에 정수물이 들어가야하는 기능 (아이스매이커, 정수기) 에만 적용이 된다고..

해당 모델로 추가 변경 시 200만원이 추가라 그냥 받기로 했다. 

 

그래! 그냥 받자 뭐 그거 이쁘자고 200만원을 쓰냐.. 

200만원이면 그냥 김치냉장고 한대 더 샀찌! 🤣🤣🤣

 

마음편하게 티브이를 시공하시는 기사님들..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댜.. 

 

 

 

대박 이쁘게 잘 시공된 티비..

 

티비는 목공벽 타공 때문에 좀 걱정이 많았는데

전-혀 걱정 할 거리가 없도록 현장과장님께서 합판보강 및 케이블 매설 등

다 셋팅해주셔서 아주 성공적이었다. 

 

2023.08.28 - [● Interior Diary/○ Interior project!] - ○ 신혼 가전 #15. 삼성전자 The Frame 설치기 (벽지 매직케이블 매설)

 

○ 신혼 가전 #15. 삼성전자 The Frame 설치기 (벽지 매직케이블 매설)

2023.08.23 - [● Interior Diary/○ Interior project!] - ○ 인테리어 #23. Day 18. 모든 인테리어 시공 스케쥴 완료..✨ ○ 인테리어 #23. Day 18. 모든 인테리어 시공 스케쥴 완료..✨ 2023.08.22 - [● Interior Diary/○ Int

firehamster.tistory.com

 

냉동 냉장 와인셀라 설치 하는 중 벌써 시간이 1시가 다되어 갔다.

현장에는 오빠만 남고 나는 점심먹으러 파리바게트로 보내어졌다 (?)

 

원래 오늘 같이 짜장면 먹기로 했는데.. 바닥에서.. 

오빤 냉장고때매 스트레스받아서 배도 안고팠는가벼.. 

흑흑... 

 

 

 

날씨가 정말 미친게 분명해.

켈리포니아 하늘 구름이다. 

 

이런 날 햇볕 쬐면서 태닝하고 물놀이 하고싶다 : )

하지만 새하얀 신부가 되려면 참아야겠죠 ?

 

 

 

밥막고  와보니 이미 설치되고 떠나신 현장

역시 세라화이트 패널 골르길 너무너무 잘했다. 

 

냉장고장이 1센치가랑 모자르다고 하셨는데, 좌우 간격이 좀 타이트하지만 어쟀든 잘 설치가 완료되었다. 

그래 원했던 냉장고 옵션은 아니기는 하지만 이쁘니까 정은 금방 들꺼야..

 

 

 

급 냉자고 자랑, 와인셀러 자랑

 

와.. 와인셀러 위엄 미쳤다...

와린이인데 이제 조금씩 좋은날 멋진 와인으로 채워야겠다. 

의미있는 와인들이 이 곳에서 잘 숙성되길! 

 

 

 

그러기엔 넘나 와인이 2병인걸..?

 

누가보면 몇십만원 짜리 와인인 줄 알겠어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왠지 모르게 요새 오린스위프트 와인이 너무 멋져보이는데,

다음에 기념일에는 팔레르모를 구매해봐야겠다! 

 

2023.08.28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전 #17. 비스포크 Infinite Line 세라화이트 냉동, 냉장, 와인 셀러 설치🍷

 

○ 신혼 가전 #17. 비스포크 Infinite Line 세라화이트 냉동, 냉장, 와인 셀러 설치🍷

2023.08.28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구 #16. 모피어스21 매트리스가 눅눅한 상태로 배송 왔다. ○ 신혼 가구 #16. 모피어스21 매트리스가 눅눅한 상태로 배송 왔다. 2023.08.07 - [● Interio

firehamster.tistory.com

 

 

 

마지막 식세기 기사님이 오시고..

식세기가 좀 타이트해서 문이 안 닫히는 상황

 

진짜 최선을 다해주셨는데 떼었다 붙였다 두번 정도 했다. 

그런데도 실패.. 아이구 두야

 

사전에 점검도 오셨었고 이상 없어서 잘 진행되나 싶었는데,

막상 설치 시 보니 우리집 바닥이 조금 기울었다고 한다. 

 

1. 바닥이 마주보고 아랫쪽으로 경사짐

2. 식세기를 넣고 맞추기 위해 식색이 앞발을 높게 조정하면 식세기 상단 끝라인이 올라감

3. 전체적으로 식세기 라인이 올라가면서 하부장 찬낼 부분이 식세기 닫힘부를 가림

4. 찬넬이 걸려 식세기 문이 안닫힘

 

대충 이런 매카니즘인데... 

진짜 기사님이 땀 뻘뻘 흘려가면서 도전했으나 결국 안되어서

우리 인테리어 현장 과장님이랑 전화통화를 하고, 다시 스케쥴을 잡기로 했다 

하부장 찬넬 부분을 일부 절단하는걸로.. 😥

 

 

 

기사님 말로는 요 찬넬 부분이1센치 정도만 높아도 조정이 수월하다고 하셨다. 

 

하여서 우리 인테리어 과장님께서 가구 시공팀장님과 함께

월욜에 방문해주셔서 상태를 살피고 저 찬넬 부분을 깎아내기로 했다. 

 

 

 

깎지 않고 그냥 시공하게 되면 기울기가 안맞아서 저렇게 삐딱하게 문이 달리게 되는 것.. 

수평을 맞춰서 시공하려면 문이 안닫히고... 오마이갓 

 

가구 팀장님꼐서 오셔서 찬넬을 깎아 조취를 취해주신다고 바로 피드백을 주셔가지고 너무나 다행이다. 

*내용추가 = 슈퍼맨 과장님께서 결론적으로 찬넬 삭제 없이 잘 넣어주셨음! 

ㅠ.ㅠ  정말 뭐하나 쉬운 것들이 없구나 가전 가구 인테리어 세계는 험하고 힘들다.. 🤣

 

2023.08.29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가전 #18.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설치기. 🥄

 

○ 신혼가전 #18.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설치기. 🥄

2023.08.28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전 #17. 비스포크 Infinite Line 세라화이트 냉동, 냉장, 와인 셀러 설치🍷 ○ 신혼 가전 #17. 비스포크 Infinite Line 세라화이트 냉동, 냉장, 와인 셀러

firehamster.tistory.com

 

 

 

그리고 저녁에는 우리의 사다리가 되어 준고마운 분을 만나

고마움을 전달하는 자리.. 

 

맛있고 재밌고 유쾌하고.

 

아니 날씨가 진짜 밖에 나가서 맥주한잔하기 아주 딱 좋은 날씨..

무엇이야 정말 행복하쟈나.. 

 

 


 

 

 

 다음날 6/26

가구들어오는 날

 

기어코 먹은 짜장면

아무튼 이사한 날에는 짜장면 먹어야지!

클레식하게 식탁은 있지만 바닥에서 먹었다. 이게 합법이거든요

 

 

 

그리고 오전 11시에 입고된 쇼파. 

하.. 이거가지고도 한번 얼굴 붉히고.... 

 

왜 우리가 주문한대로 물건을 안보내주시냐구요.... 

네???? 쇼파 진짜 너무 이쁜데 진짜.. 

 

2023.08.27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구 #12. 따므 쇼파 설치! 다 좋은데 왜 주문과 다른 옵션이 오죠?

 

○ 신혼 가구 #12. 따므 쇼파 설치! 다 좋은데 왜 주문과 다른 옵션이 오죠?

2023.05.23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전가구 #1. 수원가구쇼, 따므 4인 코너형 쇼파 계약! 대책은 없엉! ○ 신혼 가전가구 #1. 수원가구쇼, 따므 4인 코너형 쇼파 계약! 대책은 없엉! 202

firehamster.tistory.com

 

 

.

이쁜 거실 그리고 처음 써본 파우더룸 화장대..

 

아니 진짜 화장대 진짜 광활하다 광활해

이상하다.. 원래 이정도로 너비가 넓지 않았던 것 같은데 

 

그리고 실장님이 달아주신 너무 귀여운 벽등! 

동글동글 너무 귀엽다 :) 

 

vermont? 에서 본 벽등이랑 똑같은 녀석!

 

 

 

아주 많이 신나신 게 티가 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하늘하늘 천사날개 속커튼 볼때마다 맘에 든다 :) 

 

 

 

그리고 침대 프레임도 입장하셨다. 

사진상에는 잘 안나오지만 매우 포근하신 분

 

떄가 탈까 매우 두렵습니다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린 잘 이겨내야만 합니다. 

 

 

 

블랙간지 폭팔하는 부부욕실

수전이 진짜 생각보다 엄청 묵직하고 생긴 값 해서 너무 기쁘다. 

 

물 틀으려고 딱 잡고 돌리면 묵직해..

돌아가는 감도도 묵직하면서 부드러워서 엄청 만족스럽다. 

 

그리고 젠다이 연장 진짜 박수다 박수.. 

 

 

 

다만 슬픈게 있다면 메인화장실 변기 뒷부분에서 물이 한방울 씩 새고 있다.

어쩐지 아무도 안 쓴 화장실 바닥이 축축하게 젖어있는게 이상핳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물이 넓게 고여있어서 곰팡이가 슬까봐 약간 걱정이 되었다. 

이 부분은 바로 과장님께 말씀드리고 조취를 요청드렸다 :)

*내용추가 = 과장님께서 식세기 재설치 해주시면서 바로 월요일에 고쳐주심!

 

 

 

2년 전 자취를 시작하면서 콘센트와 전구는 모두 스마트전구와 스마트콘센트로 바꾸었다. 

스마트 전구의 경우 가격이 2만5천원 가량이라 꽤나 비쌌는데 

 

왜 나새끼 2개나 사놓고 1개는 안쓰고 처밖아 두었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와서 넘나 개이득!

 

플로스 식탁팬던트에 과장님께서 임시로 끼워둔 전구를 요녀석으로 바꿨다. 

아직 와이파이가 되지 않아서 스마트전구 색감을 조정할 수 없어서 매우 새파란 형광등 빛이긴 하지만

와이파이 되면 바로 마그네틱조명에 맞춰서 감도를 조정할 예정이다 :)

 

2021.11.12 - [● Items] - ○ 헤이홈(Hej home) 스마트 멀티텝, 스마트 전구. 오늘 난 신인류로 진화했다.

 

○ 헤이홈(Hej home) 스마트 멀티텝, 스마트 전구. 오늘 난 신인류로 진화했다.

2021.11.08 - [● Hamster's challenge] - ○ 독립 #6. 집 정리 이모저모. 이케아 5번 다녀오기(이케아 환불) ○ 독립 #6. 집 정리 이모저모. 이케아 5번 다녀오기(이케아 환불) 2021.11.08 - [● Hamster's challenge] -

firehamster.tistory.com

 

 

이쁜 마이 주방.. 

 

다 완벽한데요., 식세기,.....

마음의 짐 그자체.. 

 

마음이 아픈데 빨리 처리되서 내 심신이 평온해졌으면 좋겠다 젭알

 아마 과장님이 잘 해결해 주실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방 서랍 너무 마음에 드는 부분

 

둘다 처음 써보는 형태의 서랍!

양념망장이랑 수저칸 나눠진 서랍 진짜 넘나 필요

 

 

 

새집에서의 오옷티디.. 

컨셉은 넘나 동네 학생차림.

책가방은 뽀인트여

 

 

 

역으로 가는 길에 있는 작은 천과 산책로

가을되면 여기 진짜 미치도록 이쁘겠구나. 

 

잘 안보이지만 비포장 흙길에 있는 밴치를 보았다.

여기는 오빠랑 가을에 꼭 와봐야지

 

 

 

다시한번 열어본 우리집 신발장.. 

 

지금 자취방 신발장 진심 위 사진 속

오른쪽 신발장의 하단에 좁은 신발장 3칸 정도로 작다 진짜 미치겠다.

있던 신발도 버려야 할 판인데.. 

 

진짜 보기만 해도 부자가 된 기분이 드는 미친 수납력의 신발장

사랑합니다. 

 

 

 

 

아직 입주청소만 완료된 상태라, 완전 꺠끗하지는 않아서

걸어다니면 발바닥에 먼지가 엄청 붙는데,

 

쇼파 입고되거서 짝꿍이랑 아주 합법적 누울 공간이 생김..

갸꿀!

 

 

 

하... 

메트리스가 왔는데.

 

매트리스가 축축? 눅눅하다. 와씨.. 

너무 성가시고 너무 쯔쯩나는 부분..

비가 온 것도 아닌데 축축하다는게 말이 되냐구요 원래 그렇다니요.. 

 

이거 또 클레임 넣고 (외관상 보이는 부분이 아니라 사진으로 증빙도 안되고)

교환 해주네 마네 본사랑 주고받고 하다가, 반품 픽업하는데 또 기다리고, 재생산 하고 입고하는거 또 기다리고 

이게 무슨 고생이냐... 

 

인테리어 촬영은 고사하고 침대 없이 한동안 지내야할지도 모르겠다.

다 스케쥴 맞춰놨더니만 이게 뭐람.. 

 

2023.08.28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구 #16. 모피어스21 매트리스가 눅눅한 상태로 배송 왔다.

 

○ 신혼 가구 #16. 모피어스21 매트리스가 눅눅한 상태로 배송 왔다.

2023.08.07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전가구 #7. 매트리스 구매 ✔ 브랜드리스 모피어스21 LK 1800! ○ 신혼 가전가구 #7. 매트리스 구매 ✔ 브랜드리스 모피어스21 LK 1800! 우리는 가전에

firehamster.tistory.com

 

 

 

냉장고에 아이스매이커! 

 

아이스아메리카노 먹고싶어서 급 생각남

설거지도 꼼꼼하게 하고, 새로 설치한 정수기 물 받아다가 냉동실에 넣어둠

 

괜히 한번 더 자동문열림 하고싶어서 한번 더 열어서 확인도 하고..

 

 

 

일요일 오전 9시에 도착해서 이리저리 둘러보고,

환기 시킨다고 다 열어둔 베란다 문도 이제 잘 닫아두고

주변 호수공원에 가서 한바퀴 돌아 5키로를 걷고 집에 들어왔다. 

 

러닝하기 좋을 줄 알았더니만, 이게 왠걸 러닝하기 최악이다. 

평지로 쫙 이어진 게 아니라, 평지 대략 1.5키로 정도 있고

나머지는 죄다 오르락 내리락 데크, 그리고 등산로 뿐이다. 

 

이런.. 역시 율동공원이 최고였어

 

아무튼 지친 몸을 이끌고 샐러드와 시원한 아아 테이카웃해옴

진짜 내가 올해 먹은 아아 중에 제일 시원하고 좋았다. 

 

 

 

안방 욕실이 아무래도 너무 어두운 색상의 타일이다보니, 

줄눈 시공이 어려우셨는가보다. 나조차도 발견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밝은 메인 욕실은 줄눈 비는 곳이 하나두 없음)

 

줄눈 사이사이에 매워지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마감 미팅 하기전에 좀 세세히 보고 표기를 해두었다. 

 

 

 

다음날 식세기 때문에 방문하실 과장님을 위해서 간단하게 메모도 남겨두고.. 

울 집 식탁이 상판이 고정된 게 아니라 혹시라도 옮길 시에 식탁 상판말고 다리 본체를 잡고 이동해달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증의 식세기도 한번 측은하게 확인해보고..

집안 모든 불을 끄고 자취방으로 돌아간다. 

 

과장님... 살려주세요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쁘게 어렵게 꾸며놓은 집을 두고 나서자니

왜이렇게 발길이 안떨어지고 창문이 닫혔는지, 불을 켜두진 않았는지 몇번을 확인하고 확인하게 되는지..

가스불도 없으면서 그렇게 확인을 하게 된다

 

어서 집에 이사하구싶당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발견한 이상한 구름

구름? 용오름? 뭔지는 모르겠다. 

 

뭔가 하늘로 올라가는 듯하네.. 

 

정말 스펙타클했던 

25, 26, 27일 3일

가전과 가구 입고는 정말 어려운 거구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