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ems

○ 헤이홈(Hej home) 스마트 멀티텝, 스마트 전구. 오늘 난 신인류로 진화했다.

728x90

2021.11.08 - [● Hamster's challenge] - ○ 독립 #6. 집 정리 이모저모. 이케아 5번 다녀오기(이케아 환불)

 

○ 독립 #6. 집 정리 이모저모. 이케아 5번 다녀오기(이케아 환불)

2021.11.08 - [● Hamster's challenge] - ○ 독립 #5. 입주청소 이모저모. 생각만 해도 힘드니 간략하게 정리^^; ○ 독립 #5. 입주청소 이모저모. 생각만 해도 힘드니 간략하게 정리^^; 시간이 흘렀다. 위 포스

firehamster.tistory.com



처음으로 본격 자취를 시작하게 된 ㅋㅋㅋㅋㅋㅋㅋㅋ

최근 포스팅을 보면 살림살이 하나하나 새로 맞추고 사느라고
바쁘고 정신이 없다 행복행복

이제 기본 살림살이를 챙기고 났으니 슬슬 눈에 보이는 불편함이나 욕구가 생긴다.
내 집이 아니니.. 화재나 곰팡이 등 집 관리에 대해서 신경도 써야하고, 결로도 눈에보이고 전기장판도 신경쓰인다.
부모님이 대신 해주던 때와 다르게 내가 다 신경써야한다. 장판 누가 꺼줄 사람이 없잖아..

사실 부모님과 함께 살 때도 늘 멀티텝은 침대 맡에 두고
나갈때 스위치off 들어오면 스위치 on해서 전기장판을 댑혀서 습관은 되어있지만,
그래도 호오오오옥!시나 하는 마음은 여전하다.

출근하기 바쁜데
스위치 껏나??????????? 하고 다시 올라간 적이 요새 좀 있다 ^^

그것을 어찌할까..하고
나의 다산콜센터이자 미국으로유학가서 중식을배워왔지만 짜장면은몸이안받아줘서못먹는 내친구에게 고민을 털어놓으니,

아! 아는 누나는 스마트멀티텝쓰는데 편해보이더라고! 하고 추천해줬다.
뭐어??????????? 스마트 머어어어어얼티테에에에에에엡?
듣기만해도 스마트해지고 진화하는 이 기분 머야?

그리고 친구도 몇개월 전에 스마트 LED라인을 방에 설치에 인테리어 한 것도 생각이 나서
같은 브랜드 Hej home
에서 스마트 멀티텝과, 스마트 전구를 구매했다!


https://www.hej.life/shop-powersupply/?idx=190

 

헤이홈 스마트 멀티탭

고객님께 가장 쉽고 편리한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홈카메라,전동커튼,라인LED,전구,무드등,스위치를 편리하게 스마트폰과 AI 스피커로 작동시켜보세요!

www.hej.life

가격 54,900원


https://www.hej.life/shop-lighting/?idx=3

 

헤이홈 스마트 전구 (컬러)

1600만 가지의 색상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다채롭게 변화를 줄 수 있는 RGB 컬러 전구로 스마트한 홈 인테리어를 구성해볼 수 있어요

www.hej.life

가격 20,900원



사실, 그냥 일반 멀티텝가격에 비해서 거의 2배? 2.5배 차이가 나서
너무너무너무 너무너무 고민했지만

지금의 나로서는 스마트멀티텝 가격이 7만원이었어도 진짜 흔!쾌!히! 샀을 것 같다.
고로 만족감과 그의 가치는 대략 128% 그 이상이다.
자취생들에게 사라고 사라고 미친듯이 추천하고 영업뛰고 싶을 정도...


설치해놓고 살펴보니
이 스마트 멀티텝이 주는 편리성은 상상초월 그 이상이다.

예를들면,
내가 집 근처로 왔을때(위치설정)
공기청정기(플러그 넘버2), 조명 2개(플러그 넘버1, 플러그넘버 3)이 자동으로 켜지게 설정한다던가
아침 7시 기상시간에 조명이 켜지게 설정하거나(시간설정)
아침 기상시간에 맞춰 전기장판이 꺼지게 설정하거나(시간설정)


스마트 전구또한 멀티텝보다 좀 더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멀티텝의 경우, 전원을 컨트롤한다면 전구는 상황에 따른 빛조도, 색상 조절 가능)

의 예시는 아래와 같다.
해가지는 시간에 따라 설정해두면 시간에 따라 조도가 높아지게 설정 (시간, 조도 설정)
해가 뜨는 시간에 맞춰 설정해두면 시간에 따라 조도가 낮아지게 설정 (시간, 조도 설정)
야간모드 설정, 독서모드 설정 (야간모드엔 전구색상, 독서모드엔 백열등 색상)

꺼지고 켜지고의 문제가 아니다.
이건 정말 사길 너무 잘했어.
이 멋진 물건을 만들어준 똑똑한 박석학들 정말 칭찬해여!
물논 추천해준 내칭구가 최고다 찡긋


 

택배

짠 택배가 왔다 오픈오픈
너만 기다린거 알지?

하.

패키지 깔끔하고 이쁘다.
그렇담 제일 기대하고 내게 필요했던 멀티텝부터 오픈해봅시다 ❤

햐.

이게 사진으로 볼 떄는 그냥 다똑같은 흰색 일반 멀티텝 느낌이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마감처리도 엄청 깔끔하고 디자인이 애플서럽고 정말 이쁘다.

상단에 네모난 버튼은 와이파이 연결 시 누르는 전원이다.

끄트머리쪽에는 별도로 유에스비 포트가 있다.
아쉬운점은 아이폰 꼬다리랑 안맞는다.

플러그수가 3개뿐이 안되서 다소 모자른 것 같아 쫌 아쉬웠는데(3구짜리 모델뿐이 안나온다)
이렇게 USB 포트로 애플워치 등을 바로 연결해서 충전 할 수 있으니 다행이다.
하지만 한 구는 아이폰 충전기에 뺏기겠지...

그래도 왠만한 다른 불규칙적으로 사용하는 충전류는 (예를들면 스피커 노트북 등등)
일반 스위치 멀티텝을 사용하면서 그때그때 손으로 온오프 관리하고,
화재의 위험성이 있거나 설정이 필요한 가전관련 된 녀석들스마트 멀티텝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전기장판, 조명 등)

미꾸룸 방지도 이렇게 잘 되어있다구욧!
디테일 좋다

 

보자보자

일단 제조국은 중국이다.
요즘 머 중국산이라고 막 품질운운하는거 옛날 사람인거 아시져?!(feat.iphone)
한국 QC QA팀에서 잘 품질관리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와이파이는 2.4ghz
(보통 대부분 스마트폰 관리로 연동하는 것들은 요걸 많이 쓰는 것 같다. 샤오미도 그랬음)

헤이홈 어플을 통해서 (가입은 애진작 미리 해두었다)
멀티텝을 추가하고 2.4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해두면 연동이 된다.

처음 한두번은 실패했는데 안될때는 설명서대로
멀티텝 플러그를 다시 꽂고, 와이파이 버튼을 5초정도 누른 뒤, 와이파이를 연결하니 잘 연결됬다.


Ri

등록완료.

등록을 완료하고 멀티텝 관리로 들어가면 오른쪽처럼 이렇게 설정이 가능하다.

지금 나는 플러그 별로 꽂는 가전으로 이름을 바꾸어두었고,
시간에 따른 설정을 해두었다.

내가 일어나는 시간에
전기장판이 꺼지고,
조명이 켜지고

내가 집에서 나가는 시간에
조명 포함 모든 가전이 꺼진다.

미친.......................
신세계 아닙니까?
너무 똑똑해..

길이는 한 1.5미터 정도 되는 것 같다. (다소 짧다...ㅠㅠㅠㅠ하지만 그래도 존재 자체가 황송하다)
다소 짧아서 선반에 올려두려고했는데 못올려두고 침대 옆에 찡겨놨다.


그 다음은 스마트 전구💡

안녕?

알에서 나온 전구.
전구가 엄청나게 묵직하다.

이케아에서 산 전구같은 경우,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어 일반 전구보다 훨씬 가벼운데
헤이홈 스마트 전구는 해야할 기능이 넘나 많은 녀석이라 그런지 엄청 무겁다.

두개가 비교되서 더 무겁게 느껴지는것도 있다.

조명

기존이케아 전구
뚱뚱하고 가볍다.

넌 이제 아웃이야 짜샤.

조명을 군림한 헤이홈 스맛전구
두근두근

데이사.

내 이쁜 데이사.
정말 볼떄마다 너무 이쁘다. 색상도 이쁘고 유리도 잘 보면 불어만든 녀석이라 넘넘 이쁘다. 넘나 그레이스해🎈
볼 때마다 드는 생각. 잘 샀다. 옙흐다. 버섯이라한사람 일로 와

네게도 뇌가 생겼으니 잘 부탁해 데이사!

전구를 끼고, 스마트폰 어플로 연동을 하면
빨.간.색 불이 깜빡거린다.

아으씨 깜짝이야..
넘나 빨강색이라 놀라짜느..ㅜㅜ
연동이 잘 되었는가보다.

색상을 확인해본다.

화이트

이건 화이트 색상!
컬러가 아무것도 없는 색상이다.

음.. 형광등 색상으로 온도는 매우 차갑다.
약간 푸른빛이 감도는?

밝기조절 또한 잘 된다.
상황에 따라서 은은하게, 혹은 쨍하게! 조절도 어플을 통해서 아주 잘 된다.

다만, 생각보다 기본 색상이 데이사랑 안맞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따로 온도 조절하면 되겠찌 하고 일단 넘어간다!


다음은 컬러파티!

끼야

넘 귀엽다 이거 넘 신나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주노초파남보 아주 예민하게 내가 조절이 가능하다.


보면 알겠지만 채도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상황에 따라서 모드를 내가 커스텀 해놓으면 설정한 색상대로 편하게 모드변경이 가능하다.
예를들면 게임모드를 보라로 설정해두면, 게임모드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보라색으로 쉽게 켜진다.



*나의 실수*

막상 사보니, 내게 필요한 건 컬러 전구가 아니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컬러는 잘 안 쓸 것 같고,
오히려 전구의 온도, 조도 조절기능만 있으면 충분할 것 같다.

알고보니 내가 구매한 컬러 전구의 경우, 전구의 온도색상은 따로 설정할 수 없었다
(이케아에서는 스마트 전구의 온도설정모드와 컬러설정모드가 한 전구에 함께 있어서 이것도 그런 줄 알았다)

컬러모드에서 내가 따듯한 전구색상을 일일이 찾아서 설정해보려고 했지만,
이상한 주황빛으로 밖에 설정이 안되어서 설정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반품을 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전구의 온도 설정을 할 수 있는 전구는
white 버전의 전구였다. (따듯하게 차갑게, 밝게 은은하게 조절만 가능)

* 헤이홈에서는 white 버전과 color 버전을 따로 판매하는데,
color 버전은 저기 뭐지 뭐더라... 초록 빨강 노랑 파랑으로 섞어서 표현하는.. rg..뭐지..lgbt 비스무리한거.. (?)
🎇내용추가 rgb 색상 조명이라고 한다.
내가 원하는 주광색 전구색 백열등 색상은 WW조명이라고 한다고한다.
RGB 색상 조명에서는 WW조명 색상을 구현하기 어렵다고한다.
암튼 그런거라... 약간 두개의 컨샙에 따라서 두 제품이 다른 것 같다.

하여서, 나는 white 버전 전구를 바로 구매했고,
오늘 받은 전구는 잘 포장해서 반품처리 해두었다.
제발 내일 바로 도착해서 주말새 사용 할 수 있기를 🙏



드디어 WW 조명이 왔다.
반품과 동시에 미리 주문했기에 바로 바통터치가 가능했다.

햐~

전구색이 노랑노랑 한 것이 전구색상을 잘 내줄 것 같은데!

짠,

WW라고 적혀져 있는 전구!
That's what i want

갈아끼워 볼까!
그래.

 

갈아끼우고 전원을 키고, 연동한다. 헤이홈 어플!
성공적으로 기기추가 완료!

 

어플화면

그래.

내가 바라고 바랬던 온도조절. 

 

오른쪽으로 갈수록 쨍한 형광등색상이고,

왼쪽으로 갈수록 따듯한 전구색상이 된다.

 

아래는 밝기. 

밝기같은 경우, 최대로 어두운 밝기가 RGB 조명 보다는 더 어둡게까지 내려가는 것 같다. 

 

 

짠.

왼쪽은 따듯한 전구색상(휴식, 일상생활)

오른쪽은 쨍하고 흰 형광등 색상(집중)

 

사진이라 색상의 차이가 잘 안느껴지는데,

실제로 눈으로 봤을때 더 확실하게 구분이 가능하다. 

 


 

 

 


스마트 멀티텝으로 1인가구 전원관리도 편리하게 가능해서 안전 걱정도 덜었구
스마트 전구를 만나서 또 삶의 질도 높아질 것 같아서 너무너무 기대된다.

그리고 헤이홈 스마트 시리즈를 영접하고서 자꾸 다른것들도 눈이 간다.
스마트 커튼이라던지, 도어센서라던지...
사실 그정도 까지는 필요없지만.

최소 스마트멀티텝은 정말.... 너무 신세계
심봉사 눈이 트이고 바다가 갈라지고 난리남.

오늘부터 나는 네오 호모 사피엔스...

고마워 친구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