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Yammy

○ 당진 우렁이박사. 오직 우렁쌈밥만 보고 당진으로 1시간 반 달렸다..

728x90

 

 


 

오늘 내가 포스팅 할 곳은 바로바로

당진에 위치한

우렁이박사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샛터로 7-1

✅ 일요일 휴무, 06:00 ~ 20:00

📞 041-362-9554

 

🚗 주차장 매우 넓음!

그러나 붐빌 때는 부족할지도!

 

 


작년 여름 쯤?

짝꿍이와 함께 당진드라이브 갔었을 때 

점심으로 먹었던 우렁쌈밥집 우렁이박사! 

 

진짜 내가 우렁 쌈밥 진짜 너무 너무 좋아하는데, 어느정도냐면

짝꿍이랑 처음 드라이브 가던 차 안에서 

짝꿍이 넘나 진지하게 어쩌고저쩌고 어필하고있었는데

머릿속에 우렁쌈밥밖에 없었던 나는 

진짜 뇌를 거치지않고 갑자기 

"헿.. 우렁쌈밥.. 맛있겠따.." 라고 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어이없고 상처받았다고하심

 

내가 이렇게 진지한 이야기를 하는데

어떻게 우렁쌈밥 맛있겠다라고 말할수있냐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안해ㅐㅜㅜ

그렇게 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어..

 

아무튼간

요즘 좀 답답해보이니 드라이브도 할 겸

우렁쌈밥 먹으러 당진갈래!?

하는 제안에 너무 흥분해서 단박에

넘 죠아!!!!!!! 를 외침

 

이번에 가면 종류별로 다먹을꺼야

LETS GO

 

 


 

성남시에서 약 1시간 반..

 

생각보다 많이 먼 당진이다. 

가는 내내 비가 뿌슬뿌슬 내렸지만 

우렁쌈밥 하나만 생각하면 모든것이 다 수용 가능

 

일요일 아침 9시반 쯤 출발하니, 11시쯤 도착했던 것 같다. 

주차장은 갔을 때 4-5곳 저도 비어 있었고  수월하게 주차가능!

대기도 없이 바로 들어갔고,  테이블도 한 40%는 비어있었다.

 

지난번에 왔을 때는 토요일 점심이었는데

한 20분 정도 대기했던 것 같다. 

그땐 정말정말 사람 많았음. 

 

 

 

이렇게 한산한 홀이라니, 

지난번에는 진짜 자리 겟겟하기도 힘들었는데.. 

앞으로 비오는 일요일 오전을 노리면 되겠어. 

 

 

 

메뉴판이다. 

 

박사네정식은 13,000원

기본 우렁쌈장 + 된장찌게 + 초무침 

요렇게 쌈장을 베이스로 나온다. 

 

2인세트(20,000원)를 시키면

박사네정식 베이스에 + 우렁덕장

(쌈장, 덕장)

 

3인세트(28,000원)를 시키면

 박사네정식 베이스에 + 우렁찜장 + 우렁덕장

(쌈장, 덕장, 찜장)

 

4인세트는(40,000원)을 시키면

박사네 정식이 2개(쌈장 2 +된장 2 + 초무침 2) + 덕장 + 찜장

 

우렁쌈장 = 쌈장에 두부를 으깨넣은 우렁이장

우렁덕장 = 매콤하고 짭쪼름한 강된장 맛 우렁이장

우렁찜장 = 청국장베이스의 우렁이 장

 

🦪🦪🦪

 

당진이 워낙 멀기도 하고, 곧 안가서 또 먹고싶어지게됨으로

마음에 들었다면 포장판매 하는 걸 꼭 사와야한다... 

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여기서 쌈장 2인분 테이크아웃! 

메뉴는 아래와 같다. 

 

포장판매 메뉴

우렁쌈장(2인분) = 10,000원

우렁덕장(3인분) = 20,000원

우렁덕장(3인분) = 20,000원

우렁초무침 = 10,000원

우렁된장찌게(3인분) = 12,000원

우렁청국장(3인분) = 15,000원

우렁제육(1인분) = 10,000원 

 

 

 

직원분들 너무 친절하고 바쁘시다! 

 

 

 

드디어 나온 한상차림!!! 야호 

 

우리는 무려 3인세트(28,000원)  주문했다.

지난 번에 왔을 때에는 2인세트를 먹었었는데, 찜장이 궁금해서. 

그래! 종류별로 다먹어보자! 

 

박사네정식 베이스(초무침, 우렁된장, 우렁쌈장) 에

+ 우렁찜장 + 우렁덕장 

+ 밥 3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이무려3개라구

 

반찬도 잘 나오고,

콩자반 맛있음 뭔가 대량식자재 느낌이지만.

초무침이 진짜 새콤달콤 맛있따 ㅠㅠㅠ

쌈장을 제외하고서라도 반찬고 사이드가 맛있는게 많아서

이리저리 이것저것 먹기 딱 좋다. 

 

 

 

우렁찜장 우렁쌈장

우렁된장 우렁덕장

 

이런 순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뚝베기에 담아나오기 때문에 받자마자 

수저로 바닥을 한번 해집어줘야한다. 안그럼 탄다.

 

겉으로 보기엔 다 똑같아보이지만, 

하나하나씩 찍어보았다. 

 

 

 

요녀석이 우렁 찜장

 

청국장을 베이스로 만든 장이고,  세가지 장 중에서 제일 덜 짰다. 

그리고 구수한 느낌이 좀 있음. 

우렁이도 듬뿍듬뿍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의 베스트로 꽂겠다. 

 

 

 

우렁 덕장

 

사실 덕장이랑 찜장이랑 

비주얼이랑 질감이랑 거의 동일한 느낌이다. 

 

덕장은 강된장이라고 보면 된다. 

우리가 우렁쌈밥 먹을 때 제일 자주 먹는 장인듯?! 

 

짬쪼롬 하니 맛있어서 처음에는 덕장을 위주로 먹었지만

아무래도 장 자체가 나트륨이 많다보니

점점 짠기가 쌓여서, 비교적 덜 짠 찜장으로 옮겨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2이서 장 3개 먹기에는 많기는 하다..

덕장 찜장만 나오는 세트가 있다면 좋을텐데. 

 

 

 

우렁쌈장

 

요녀석이 쌈장인데, 쌈장은 한눈에 구분이 간다.

약간 두부를 으깨어서 들어가있어서 뭐랄까.. 

비지찌게의 비주얼?

 

실제로 맛 보았을 때 두부가 들어가있으니 

상대적으로 섬섬할 줄 알았지만, 쌈장은 쌈장. 

 

요녀석도 짠기가 좀 있다. 

ㅋㅋㅋㅋ 

 

나는 이미 장 3개를 거의 다 먹었기 때문에

짠기에 대해서 예민해져있는 상태라 그렇지만,

 

적당히 인당 장 1개씩 먹는다면

이정도 짠기는 정말 맛있는 짠기 수준이다. 

소금소태 뭐 이런거 전혀아님. 

 

 


 

아. 역시 우렁쌈밥 너무 맛있다.

진짜 너무 좋다...... 

 

그리고 처음 왔을 땐 덕장 찜장 등등 구분을 잘 못했는데

이제는 정확하게 내가 뭘 좋아하는지 알아냄

 

찜장 > 덕장 > 쌈장

요 순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찜장은 구수하고 상대적 덜짜서 많이 먹을 수 있고

덕장은 맛있는 짭쪼름한 맛이라 내가 진짜 좋아하는 맛. 

쌈장도 맛있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덕찜장에 밀린다. 

 

솔직히 다맛있고 다 먹음;;

밥도 3공기 둘이서 다 먹음 

 

드라이버 하러 당진에 온다면 무조건 들려야하는 곳입니다! ★

완전 추천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