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olf rounding

○ 23번째 라운딩. 한원CC. 1970년산 50년 넘은 찐 골프장⛳ 어렵다 어려워..

728x90

 

 

마지막 라운딩 보기👇🏼

 

2023.05.02 - [● Golf rounding] - ○ 22번째 라운딩. 곤지암 렉스필드cc. 조경 최고💛 전체적으로 관리가 잘 된 고급cc (맛집 추천!)

 

○ 22번째 라운딩. 곤지암 렉스필드cc. 조경 최고💛 전체적으로 관리가 잘 된 고급cc (맛집 추천!)

마지막 라운딩 보기👇🏼 2023.04.19 - [● Golf rounding] - ○ 21번째 라운딩. 기흥CC. 무난하고 지루하지 않은 코스. 북서 (+ 맛집, 감골오리🐤) ○ 21번째 라운딩. 기흥CC. 무난하고 지루하지 않은 코스.

firehamster.tistory.com

 

 


 

골프 509일차.

 

오늘 가게 된 골프클럽은 바로바로 기흥에 위치한

이라고 쓰고 사실 동탄2에서 가까운

한원CC

 

세상에.. 이 골프장은 1750년에 우리나라에 지어져서 최소 50년이 넘은 골프장이라고한다.

캐디님 말씀을 들어보니, 제일 처음 지어진 고구려 코스는 옛날에 사람 손으로 수동으로 지어진 코스라고 ... 

그래서 엄청나게 언덕이 많았구만?!

 

여담으로 친구한테 아침에 디엠이 왔는데 의미심장하게

"등산 잘하고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운딩이 끝나고 이해했다..

아.

 

 


 

 

꼭두새벽부터 골프장으로.. 

힘들다 힘들어

 

전날 와인을 왕창마셨더니만.. 

일어나는거 자체가 힘들어

 

 

 

그러다 갑자기 나타난 클럽하우스...

완전 분위기를 압도한다. 

 

뜨는 해까지 마침 나를 쏘아대는데 진짜 너 오늘 쉽지않을꺼양! 하는 느낌..

 

으리으리하다 뭔가 범상치 않은 아우라의 클럽하우스.

 

발렛을 해주시는 분 께서 나이가 있으신데, 굉장히 멋스러운 고픙스러운 유니폼을 입으시고 너무너무 열정적으로 안내를 해주셨다. 

칸 안에 들어갈 때 까지 앞에서 핸들 방향까지 요리조리 봐주시고 본인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너무 멋있어서 한컷 더.

진짜 인상깊은 클럽하우스 첫만남

 

 

 

내부 분위기는 조금 올드한 느낌이었지만,

건물이 막 낡았다! 느낌은 전혀없었음 

엄청 깔끔! 

 

막 저런 오래된 도자기같은것도 전시해두시고

ㅋㅋㅋㅋㅋㅋ 

뭔가 무덤같은것에서 출토됬을 껏 같은 옛것들도 많았다. 

 

 

 

 

 

한원 씨씨의 역사도 여기 이렇게 적혀져있었는데

나중에 게임이 끝나고 나서 찬찬히 읽어보니 정말 재미있더라.

 

한원그룹 창업자에 대한 이야기었고 의외로 자동차사업에서 시작됬더라고 한다. 

골프 볼모지였던 한국에 골프장을 지었던... 그 시절에 골프장이라.

그 시절이면 대통령들과도 엄청 밀접한 관계였겠지?

 

이런거 전시해두는거 너무 재밌고 흥미진진!

좋았다. 

 

 

 

락커룸 앞에는 이렇게 원앙세트도 있고..

나 결혼준비하는거 어찌알구.. 헤헤

 

 


 

라운딩이 시작되었다. 

시작 전에 카트에서 캐디님을 만났는데

캐디님이... 세상 세상 전문적

 

내가 만난 캐디님 중에서 제일 감도가 좋았던 분은,

렉스필드의 캐디님이셨는데

(굉장히 정석대로 운영해주셔서 너무 좋았음)

 

오늘만나신 분은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경력이 15년이 넘으신 분이었는데

그냥 진짜 기계처럼 멘트가 좌라라라라라락 

골프장에 대한 설명부터 해서 진짜 너무 유쾌하게 명쾌하게 설명해주시고

굉장히 재밌으신 분이었다. 말그대로 짬바가 그대로 느껴졌음

그렇다고해서 마음대로 게임을 끌고가시지도 않고

운영도 굉장히 유도리있게 상황에 따라서 유연하게 운영해주시고

진짜 최고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컨픽 캐디님..

또 만나고싶다.. 

 

 

 

아니근데... 여기 골프장... 등산코스군여?

 

첫코스의 경우 고구려코스인데

여기는사람이 손으로 일일이 삽 퍼다가 만든 최초 만들어진 코스이어서

언덕이 엄청나게 심하고, 블라인드코스가 많다고 했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덕이 장난이 아니다. 

등산 아니면 스키장 

 

다음 코스인 백제코스는 

고규려코스를 둘러싸면서 한바퀴 크게 도는 형식이라 홀이 굉장히 길고 쭉쭉 뻗어있다고 했다. 

그런 히스토리도 캐디님이 재밌게  잘 알려주셔서 관광하듯 너무너무 흥미진진하게 침

 

 

 

 

파쓰리 홀

해저드 주변으로 수선화가 이쁘게 폈다. 

 

여기는 대채로 그린이 공을 잘 안받아준다. 

그린자체가 굉장히 딱딱하다고 하셨다. 

 

실제로 공을 잘 붙였는가 싶다가도 가보면 공이 흘러있는 경우도 많았고

그린에 떨어져도 쭈르르르르르 굴러서 밖으로 나가는 경우도 많았따. 

 

어려움.

 

등산도 어려운데.

넘해

 

하지만 굉장히 재밌다.

어려운 코스 일 수록 뭔가 재밌게 느껴진다. 

그냥 맘편하게 점수를 포기하면 된다. 

 

실제로 캐디님이 여기 골프장은 +10점으로 생각하면 된다고..

다들 오셔서 점수 망해서 가신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은 수평으로 찍은거고... 

언덕이 느껴지시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드 언덕임

어디에 공이 떨어져도 운동권이라고 한다 ^^ 

운동을 욜라리 해야해서.. 

 

캐디님 멘트가 진찌 일품이다 많이 배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반이 후루루룩 끝나고. 

주문한 국물떡볶이

 

캐디님이 추천하신 매누다. 

십몇년동안 안없어지고 계속 존재하는 매뉴라며 추천해주심 

 

길쭉한 떡볶이 떡이 들어간 맛있는 떡볶이었음!

ㅠㅠㅠㅠㅠ 맛있따 강추. 

 

막걸리랑 먹으면서 궁물도 막 떠먹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내가 와본 골프장 중에 인터미션이 굉장히 긴 골프장이다

한 20분 넘게 시간이 있어서 여유롭게 이야기도 하고 

막걸리도 천천히 마시고 너무너무 좋았음!!! 

이런적 처음이야 ㅠ.ㅠ 맨날 쫒기다가.. 

 

플레이하는 내내도 빨리가라고 쫒으신적 단한번도 없고

진짜 밀리지도 않고 여기 진짜 최고다 한원 최고!

 

 

 

드디어 시작된 백제코스 

 

진짜 너무 멋있따. 

메타세콰이어가 좌라라라라락 심어져있는데

 

골프장이 오래되서 그런가 진짜 나무들이 좍좍 사이즈가 다르다. 

 

그리고 확실히 코스가 길고 넓고 시원시원하다.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기분이 좋아..

 

 


 

늘 후반은 후루루루룩 시간이 가버리는 듯. 

벌써 마지막 홀.

 

 

 

마지막 홀의 어마어마한 경사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홀 진짜 예술의 경지다. 

 

언덕이 진짜 너무너무 심해서 왠만하면 드라이버 길게 잘 날려야한다 ^^ 

나처럼 짤라서가면 진짜 등산 파티다. 환장

스키장인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홀 그린을 눈앞에 두고 

풍경이 이뻐서 찍어본 사진. 

 

너무너무 이쁘네..! 

 

 

 

한원cc는 전체적으로 코스가 굉장히 어렵다. 

어려운 이유는

1. 언덕이 심하기도 하고

2. 블라인드도 많았고

3. 그린도 굉장히 딱딱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너무 재밌게 쳤던 이유는,

1. 너무나도 베테랑이고 재밌으신 캐디님

2. 쉽게 볼 수 없는 형태의 코스라 그래도 재밌게! 심심하지 않음.

3. 심심하지 않은 코스

4. 너무 맛있었던 그늘집 매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한원 추천한다 

진짜 추천추천

 

좀 치신다는 분들이라면

여기와서 내기 한번 씨게 걸어도 재밌을 것 같다

왜냐면 너무 코스가 쉽지않아서 변수가 크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강추합니다! 

 


 

한원cc 주변 맛집으로는 

해품당 생선구이! 

 

넷이서 네가지 생선 주문하면 한꺼번에 나오는데 

다진자 너무 맛있었고 메로구이 강추강추

 

 

 

 

아주 재밌게 치고 온 라운딩이었다. 

점수는 진짜 망할 망짜지만.... 

거의 머리올린 날 보다 10타 더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으면 됬다! 

그것이 골프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