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Yammy

○ 진미평양냉면. 미슐랭 빕구르망 세관사거리 맛집.

728x90

 

 

 

 

진미평양냉면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05-3

 

 

미슐랭 빕구르망 스타를 받은 진미평양냉면입니다!

 미슐랭 스타 아니구요! 빕.구.르.망 입니다.

 

미슐랭 스타를 받는 건 까다로운 조건들은 모두 충족시켜야하기 떄문에 일반음식점에서는 어렵다고 본답니다.

호텔 혹은 파인레스토랑 등 고급 레스토랑에서 받는걸로 알고있어요!

빕구르망은 45,000원? 이하 즐겨볼만한 음식을 파는 가게에 주는 미슐랭 등급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뭣이 되었든 선정이 되었다는 것은 큰의미가 있지용.

미슐랭가이드에서 빕구르망 선정 하기 전부터 워낙 유명했던 평양냉면 집이라

맛은 뭐 이미 검증이 끝난 곳이기도 하고요.

 

이곳 냉면이 정말 맛있습니다만, 이번엔 어복쟁반을 처음으로 먹어봣습니당

 

 

 

어복쟁반 가장 큰사이즈

80,000원!

 

 처음만난 비주얼. 짜잔 어복쟁반 나왔습니닷

저 사실 어복쟁반 처음이었는데요.

이름에 어! 복! 이렇게 두가지 글자가 분명히 생선이 들어간다고 말 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나온 걸 보니 이게왠걸

쟁반에 한가득 소고기로 가득 찬거있죠? 👏🏼👏🏼👏🏼

 

 

이 비주얼을 보셔요.

 

엄청 많은 각종 야채도 가득 쌓아올려져있고

아래 보시면 소고기가 오글오글 옹기종기 숨어서 기다리고있답니다.

보글보글 끓이면서 야채 숨이 죽으면 이렇게 뒤적뒤적해주면 되요!

 

소고기 넘 좋앙 ㅠㅠ 마치 소고기폭탄.

얕은 쟁반안에 그냥 소고기로 가~~~~~~~~~~~~~득찼어요

국물도 간이 연하게 되어있는데 끓이면 끓일수록 소고기 국물이 우러나서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담백한 맛이 일품!

 

 

야체가 숨이 죽었을때.

 

저희는 만두 반접시(6개)를 시켜서 쟁반위에 얹었어요.

정말 비주얼 깡패아닙니까? 이래도 되요? 안되요. 이건 불법이야

가운데 있는 간장소스에 고기를 찍어먹으면 진짜 잘어울려요.

 

 

아무래도 소다보니 약간 느끼한맛이 있기는 한데, 간장이 그걸 좀 없애주네요.

만두... 진짜 만두 너무 맛있어요. 이북스타일 만두인데, 숙주가 들어있어서 진짜 깔끔했어요​.

 

자자 안끝났어요 냉면 들어갑니다. 

어느정도 먹다보면, 국물이 잘우러나와 진해지는데요.

딱 이때 냉면사리를 추가해서 넣어서 마무리하면 진짜 최고!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증맬루.

 


 

총평

 

먹는 재미가 있는 매뉴였어요.

보통 평일 점심에 냉면을 먹으러 많이 가던 곳인데,

저녁에 회식자리에서 이렇게 어복쟁반을 접하게 되니 새삼 새로웠답니다.

 

냉면집에서 무슨 회식이래~ 했는데, 하고도 남을 매뉴였어요!

쟁반 가득찬 소고기에 구수한 국물까지 맥주, 소주 모두 다 잘어울렸답니다. 

거기에다 어복쟁반에 추가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아서 더더욱 좋았어요.

심심하면 만두추가! 

심심하면 면 추가! 

 

저는 이북음식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살면서 처음으로 어복쟁반이란 매뉴를 접해서 신기했고 좋았네요! 

 

대만족했답니다! 

회식자리 정하기 너무 어렵다면 진미평양냉면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