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신혼 꾸미기 #25. 로얄디자인 의자 직구 (부제: 개 엉망진창 믿거 사이트)

728x90

 

 

 

 

 과정  

 

 

12/12

주문 (12/29 배송예정 > 1/1 배송예정)


1/9

제조사 생산 지연으로 배송지연 확인


1/22

2/15로 배송예정일 확인


1/24

로얄디자인코리아 서비스종료 통보


2/1

코리아 서비스 영국으로 넘어감


2/22 

배송시작 


2/26

입항되어 로얄디자인에 FTA 서류 요청


2/29

답변 없어 FTA서류 재요청 (답변 현시간 까지 없는 중)

결국 관세 내고 통관


2/28

분할 화물 2개중 1개 도 (색상 잘못 옴)

 

2/29

상품이 잘못왔다 항의 메일 보냄


3/4 

아무런 답변 없음

 

3/4 저녁

FTA 서류를 보내줌!!! 이미 통관 끝났는데?

 

3/5 

관세환급 신청

 

3/7일

로얄디자인 상품 오배송 관련 답변 옴

(배송 당시의 사진과 시리얼 넘버 사진 요청) 

9일에 답변 함

 

3/26일 

 

18일만에 답장 옴. 

20프로 부분환불 해줄게!!! 

 

.

.

.

 

인간 승리인 걸까..?

왜 벌써 진거같지.

 

 


 

  요약  

 

1. 생산 이슈로 3개월 넘게 배송 기다림(이건 감수 OK)

2. 로얄디자인에서 FTA 서류 안 보내줘서 결국 관세 냄 (8일만에 보내줌)

3. 색상 잘못 보내줌 (화이트 - 블랙)

4. 서류 및 컴플레인 메일 답변 거의 한달만에 옴

 

 

  후기  

 

로얄디자인 코리아 까지만 해도  배송일정 계속 확인해주고 관리도 잘되고 관련 서류 잘 챙겨주는 듯하였으나, 

공교롭게 중간에 코리아 서비스 종료되고 영국으로 서비스 넘어간 그 후로는 엉망진창에다 서류대응 및 오배송 대응이 아예 안 됨. 

 

유럽 회사에 한국처럼 과한 서비스나 친절은 바라지도 않아서 배송지연이나 FTA 서류 안챙겨주는거까지 수긍 가능한데

(FTA서류같은 경우, 8일만에 답변 받음)

아예 다른 색상 보내주고 답변도 없는건 진짜 미친 것 같다. 

 

아예 무응답 임.  걍 보냈으니 끝인거.

처음에 사이트에서 주문할 때도 이상하게 회원가입해서 마이페이지로 주문 관리하는 것도 없고

오직 보내주는 이메일로만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거도 이상하고 불편하면서 찝찝했는데

혹시나가 역시나였고, 끝까지 일처리 같이 하는 걸 보니 앞으로 주문하면 안 될듯. 

 

로얄디자인코리아에서 조명도 자주 직구하시고 가구도 종종하시는 거 보고 믿었는데

앞으로는 진짜 왠만하면 거르고 싶다.

이제 서류도 바로바로 안되고 문제시 대응 느려터져서 이거 원..

12월 중순에사서 부분환불까지 4개월 걸린듯  

 

다 저으 죄입니다. 이딴 곳에서 간도 크게 가구를 직구한 나의 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나의 후기~

아래는 12월 12일 부터 써내려간 나의 설레이는 직구 후기 원본

 

 

 


 

 

나의 첫번째 식탁의자 후기 

후기는 따로 없지만, 실제 색상이 흙탕물 색상이라 빠꾸. 반품!

 

 

2023.08.24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가구 #10. 식탁의자🪑, 드디어 샀다! 아이엔지홈 스테이체어.

 

○ 신혼가구 #10. 식탁의자🪑, 드디어 샀다! 아이엔지홈 스테이체어.

2023.08.14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가구 #9. 차재완커튼블라인드. 커튼 실측! 📝 계약 완료. ○ 신혼가구 #9. 차재완커튼블라인드. 커튼 실측! 📝 계약 완료. 2023.08.11 - [● Home styling/

firehamster.tistory.com

 

나의 두번째 식탁의자 후기

실제 르위켄 쇼룸도 다녀오고 열정적으로 구매했으나

후기는 데일리 포스팅에 썼듯, 너무 색상이 칙칙해서 빠꾸. 반품!

 

2023.09.21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구 #19. 르위켄. 루나코 픽 체어 구매! 식탁의자 고르는 팁 📑

 

○ 신혼 가구 #19. 르위켄. 루나코 픽 체어 구매! 식탁의자 고르는 팁 📑

2023.08.29 -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 신혼 가전 #18.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설치기. 🥄 ○ 신혼 가전 #18.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설치기. 🥄 2023.08.28 - [● Interior Diary/○ Home sty

firehamster.tistory.com



 

뭔가 궤가 달라.. 

웜톤의 우리집에 안어울리는 그레톤. 

아무튼 빠꾸. 

 

 


 

 

그리하야...

구매하게된 3번째 우리집 식탁의자

이건 진짜 빠꾸 못해... 

직구거든.. 

 

안 어울리면 열 받지도 않을 것 같아..

왜냐.. 난 이미 지쳤거든.. ^^ 

걍 산다. 

 

구매는 과감하게 로얄디자인에서 했다.

찾은건 오빠가 찾음.

 

난 더이상 식탁의자 디깅할 의지도 에너지도 없어..

이미 첫번째 의자 찾을때 한 5천개 이상 본거같다 호호호 

정해진 예산 안에서 젤 어울리는거 찾을라니까 너무 에너지 쏟은듯

 

이번에는 걍 예산을 의자당 20만원 이상으로 올리고 

편한 마음으로 찾았더니 개당 16만 얼마에 구매할 수 있었다.

 



https://royaldesign.kr/note-chair?p=375892

 

Note Chair, White / White Bouclé / Black - Decotique @ RoyalDesign

Note chair by Decotique with a timeless design.

royaldesign.kr

 

 

 

브랜드는 데코티크 해외 브랜드고

가격대는 그냥 저렴한 편에 속하는 듯하다. 

가구전문이 아닌 거 같다. 

 

우리집 주방에 검정색 요소가 아예 없는게 아니라 

(인덕션, 냉장고 틈새 검정색, 와인샐라 검정색, 팬던트등 전선 검정색) 

검정색상의 의자다리를 가진 흰색 의자고

내가 원했듯 시트에 간단하게나마 쿠션이 있는 의자모델이다. 

 

여러모로 조건에 부합하는 의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스팅을 하는데 무미건조한 이유는

말 안해도 알겠지만 식탁의자라 하면 정말 학을 띄고 질려버려서.. 

지긋지긋한 식탁의자의 굴레를 벗어나고 싶다. 

 

 
 

 

 

총 65만원 정도에 의자 겟겟 

빨리 와라 제바으으으으을~~~~ 

 

 

 

그러나 배송일이 12/29일에서 1/1일로 미뤄졌고,

오늘은 1/2일이다. 

 

뭐 .... 오긴 오는거 맞지?

맞어?.. 

 

걍 몰라 눈감고 있을래.. 

 

 

= 업데이트 = 

 

지금은1 월 8일 

왜안와..?

 

ㅋㅋㅋㅋㅋㅋㅋㅋ어째 불안하다

 

 

1/9

 

점점 험난해져가고 있는 나의 식탁의자 발주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로얄디자인 코리아에서 지속적으로 체크해주셔서 감사할뿐.. 

본사는 빨리 해결ㅎ ㅐ달라. 

 

모르겠따 이제 

다시 또 업뎃하겠습니다. 

 

 

 

인고의 시간을 건너...

 

현재 24.01.17일 

지연 17일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는 그냥 내가 의자를 산지도 모르겠다

 

한국  cs 담당자분은 무슨 죄일까... 

계속 신경 쓰이시는지 지속 체크 중이시다 

 

제조사여 제발 어떡게 빨리 생산 해줘라.. 

 

 

 

 

2024-01-22  업데이트

 

????

2월요? ㅋㅋㅋ

 

네네.. 2/15일에 온다고 합니다..

1월에 금,토,일 모두 집들이 파티로 꽉차있는데 

의자 없이 엉망진창으로 진행 중이다. 

 

추가로 한국 직원에게 따로 메일이 왔는데 

 

 

2/10일에 웨어하우스에 재입고 되고

15일쯤 배송이 되는가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눈감고 잊을래.. 

모든걸 잊고 있으면 그때쯤 의자가 올까..?

 

걍 오늘의집 같은데서 10만원도 안하는 의자 살껄.. 

그럼 주문하고 2주내로는 왔을텐데

 

 이게 무슨일이야

내가 무슨 비트라 칼한센 이런걸 산것도 아니고 

하나에 16만원짜리 사서 1개월 넘게 기다리는거 좀 그릇네 케케케

 

1월 의자없이 집들이 하고 있는 중이다..

물론 임시의자가 있긴 하지만.. 

어제도 집들이 9명 모였는데, 게스트가 의자 3개 들고옴

ㅋㅋㅋㅋㅋㅋ ㅠㅠㅠ이게 뭐하는짓이야 손님불러다가... 

ㅋㅋㅋㅋㅋㅋㅋ

 

이번주도 초대가 있는데 걱정이다. 

 

 


 

 

* 2024-01-24 *

업데이트

 

 

 

네???????? 시발?

 

 

 

이게 몬 개소리에요 무섭게... 

아니 이거 유케이로 넘어가면 내용 다 인계되는거 맞나? 

이게 무슨 자다가 봉창두드리는 소리야 왜 갑자기 철수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일로 물어보니, 걱정마시라고 uk쪽에  다 인계되었다고 한다. 후.

벼래별... 참나.. 일단 기다려본다.. 

 

 


 

 

업데이트, 

2024.02.22

 

15일이 지나도 아무 소식이 없길래, 메일 보내보니 오늘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왔다.

와씨 드디어 오는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량은 3개 1개 총 2개의 택배로 오는것 같다. 

다행히 택배비가 따로 들지 않아서 휴 .... 

 

처음에 3개만 보낸줄알고 피꺼솟했는데 다행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빵 내가 무슨 칼한센을 산것도 아니고 고작 16만원 짜리 의자 사면서 3개월이나 기다릴 일이냐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별수 없지만 그래도 보내준다고 하니 잠자코 기다려본다.

 

와... 이제 식탁의자 생기나요...

재대로 오는지 끝까지 지켜봐야 안심 할 수 있다. 

일단 택배 오는대로 리뷰를 남겨보겠다. 

 

 


 

그리고 2024.02.26 

페덱스에서 하기와 같이 연락이 왔다 

 

FTA 협정 적용해서 통관할거면, 

INVOICE 내 특정 문구가 들어가도록 수정하고, 

서류 내 INVOICE > DOCUMENT 로 수정하라는 요청이었다. 

 

 

 

그래서 고대로 복사 및 편집해서 영어로 다시 메일 보내기. 

 

1. 문구추가

2. 인보이스 > 도큐먼트 수정

3. 1개짜리, 3개짜리 인보이스 모두 부탁해! 

 

 

 

 

입항일이 2/25일이고 메일은 26일에 보냈는데

답장이 3일간 오지 않았다. 

 

 

 

이렇게 재차 29일에 FTA 서류 요청 메일은 보냈으나,

오지 않았음. 

 

결국 식탁의자 없이 지낼 수 없어서,

관세를 9만 얼마를 내고 통관처리 했다. 

 

미친..

진짜 짜증나네 ㅋㅋㅋㅋㅋㅋ

 

관세 내고 통관 한 3개짜리의자 말고

1개 짜리 분할 화물은 관세대상품목이 아니라 먼저 집에 도착했는데...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네..........?

열어보니까 왜 검정색 등받이 의자가 나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주문한 건 화이트 등받이인데요

 

아 시발..진짜.. 

 

 

 

 

 

내가 주문한 것의 이름은

분명히 위 사이트와 동일한 품목이고 

"White / White Boucle / Black" 인데

 

이번에 잘못 온 의자의 딜리버리 노트 보니까

"Black / White Boucle / White PP"

라고 되어있음.

 

아 야발 이거 처음부터 아예 다른거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또

분할선적을 3개, 1개로 넣어서 화물을 부쳤는데

실제로 온건 2개임ㅋㅋㅋㅋㅋㅋ

개엉망진창이네

 

쌍욕이 절로 나오는 후기이다. 

진짜 너무너무 열받음

 

나는 12월 12일에 시켜서 2월 28일에 물건을 받았고..

3달 넘게 기다렸는데 다른 색깔을 보냈다고?

 

미친놈들 진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환불도 어렵고 교환은 상상도 못하고 

 

 

 

어이가 없어서 다음날 2월 29일에 항의 메일 보냈으나, 

2월 26일에 요청한 FTA서류의 답변 조차 오지 않았다. 

 

미친야발롬들이네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머지 택배도 뭐 얼마나 엉망진창으로 올지 기대된다

 

 

 

*업데이트* 

 

3/7일

 

답변이 옴. 

거의 8일만에 메일이 온듯? 진짜 너무 느려 미쳐

 

 

 

대충 포장 박스 포장상태 여러각도에서 찍은 사진

의자 시리얼 넘버 사진

뭐가 잘못왔는지 사진 

택배박스 라밸 사진

 

찍어서 보내주면 우리가 크레임 해결을 위해 체크해보겠다. 

이런내용

 

 3/9일

 

나는 사진을 준비해서 보내주면서 

1. 로얄디자인이 너무 느려서 반품하지 않고 쓰되 보상을 받고싶다. 

2. 사진 관련해서 너희가 답변이 느려서 포장 일부는 버렸으니 양해해달라

두가지 내용 추가해서 답장 보냈다. 

 

3/19일

아니 진짜 너무 열받네 

사진이랑 다보내줬더니 10일동안 답변이 없네?

답변이 하나도 안오고 있어서, 다시 확인메일 보냄

 

 

 

 

이렇게 까지 보내면 곧 답변 주겠지 하고 다시 잊고서 현생을 살다가.. 

아니시발? 아직도 안보내줘? 

갑자기 생각나서 열받아서 다시 메일을 쓰려던 차에.. 

 

 

3/26일 

 

18일만에 답장이 왔따.  진짜 미친거 아녀...?

메일 안에 로얄디자인 글자만 봐도 두근두근 

 

이렇게 답장이 왔다. 

 

답변이 오래걸리고 오배송 미안하다. 

불편으로 인해 당신의 부분환불 요청이 충족되어 의자가격의 20%를 까주겠다. 

환불 금액은 130,208원이다. 그렇게 해줄까? 

 

이런내용이고 바로 답장을 보냈다. 

 

응답 감사하다. 

의자의 20% 부분환불 맞지? (할인권이 아닌 환불)

맞다면 고맙게도 동의한다. 그대로 진행해달라.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언제든 회신줘라 

 

라고 보냈더니

또 바로 이렇게 답장이 옴 

 

 

 

결국 해피앤딩이기는 하지만 

그동안 내가 신경 쓴 거...

그리고 의자없이 3개월 산 것 등등 고려하면

그리 유쾌한 구매는 아니었던 것 같다. 

 

그래도 느리기는 하지만 본인들의 할일은 다 해주는 듯해서 고마운 마음도 들기는 한다. 

직원이 무슨 죄겠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