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terior Diary/○ Home styling

○ 신혼 꾸미기 #26. DEELLO 디엘로. 쇼파 옆에 둘 모듈 거실장 30%할인구매! 🎈

728x90

 
 


 
 
우리집 쇼파 옆 휑한 자리...
하릴 없는 덤밸과 PS4 그리고, 여러가지 모뎀 전선 때문에 지저분해서 
옆에 전선들을 가릴 겸 넣어둘 겸 , 장식장 하나 두자! 하고 정했다.
 
그런지 어언 몇개월 째.
 
이번에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열려서 다녀오기로 했다
티케팅은 네이버에서 한 달 전에 미리 오빠가 해두어서 줄 오래 안기다림! 
 
우리가 결국 결정 비스무레하게 한 장식장은 그냥 아무거나 다 잘어울리는, 모듈 스타일.. 
하.. 미드세에엥에에엔추리 모던은 싫다던 나는 결국 모듈로 굳혔다.
후뚜리마뚜리 적당히 이쁘게 해둘 수 있는건 모듈이 제일 나은 것 같아...
 
막상 침대 협탁을 모듈로 써보니 무난하니 괜찮아서.. 
히히힣... 
 
로이츠라던지, 많은 국내 모듈 회사가 나올 줄 알고 페어에 입장! 
그런데 생각보다 모듈 하는 회사는 많지 않았다.
생각보다 가구보다는 플리마켓처럼 리빙 소품이나 그런쪽이 풍성했다. 
 
그러다 막판에 들어가본 디엘로라는 모듈 가구 회사! 
여기 처음들어보는데, 생각보다 규모도 크게 전시해두었고 
실제로 가구들을 만져보니 경첩 감도도 너무 좋고 체계적이어서 견적을 받아보았다. 
 
받은 견적으로 30%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어서.. 
우리는 이걸로 마음 굳힘! 
 
 


 

 
네이버로 예약하니 줄을 길게 안서도 되어서 너무 좋았음! 
후다닥 줄만 잘 서면 되요
 
 

 
요새 한국적인 인테리어 너무 고급스럽고 이쁘다.. 
나도 나이들면 한국 전통미 뿜뿜하는 멋진 작품들 모아서 인테리어 하면 좋겠다 :) 
 
 

 
디엘로 부스 입성! 
뭐야뭐야 힙하게 잘 꾸며놓았네 .
 
 

 
죄다 핑크색상의 모듈로 꾸며놨는데, 
요 핑크색상이 이번에 처음 나온 색상이라고 하는 듯 했다. 
색감 생각보다 너무 괜찮음 ! 
 
그리고 부스 너무너무 잘해놨고 생각보다 규모가 컸다.
모든 공간을 모듈로 꽉꽉 채워놔서 엄청나게 시간과 제품을 들여서 만든 공간 같았다. 
그래도 모듈가구 회사 중에서 부스에 이만큼 투자할 수 있는건 (물론 할인 재판매 한다해도)
어느정도 규모나 짜임새 있는 회사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저런 작은 화분? 휴지 케이스 같은것도 들어보니 엄청 묵직하더라. 
 
모듈에 맞는 소품들도 같이 파는걸까? 
서류 파일 같은거 진짜 너무 이쁘다. 
 
티비장, 티비 다이, 쇼파테이블, 트롤리 등등
다양한 품목들을 전시해둬서 직접 만져볼 수 있어서 좋았뜸
 
특히 서랍같은 경우,
경첩을 뭘 쓰는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부드럽고 감도도 좋았다. 
확실히 만듬새가 좋아보였다!
 
이게 뭔가 결정적인 확신을 주었던 요소인듯.. 
 
 


 
디자인페어에서 견적을 받으면, 
해당 디자인페어 부스에서 사용되었던 프레임을 이용하여 제작되는 대신
30% 할인을 해준다고 해서 일단 견적을 받아보기로 했다. 
 
 

 
요렇게 자리잡고 앉아서, 디자인 설계를 프로그램으로 돌려서 짜주신다. 
우리는 넓은 수납1단 + 낮은 수납 1단 + 유리 혹은 판넬 선반 1단 주합으로 해봤다. 
그리고 서랍 안쪽에 전선을 위한 타공도 가능하다고 한다.
 
우리가 맨날 이야기했었던 구성!
 
자리에서 휘리릭 해주신 다음에 금액 산출해서, 할인가 적용해서 견적서를 주신다. 
참고하라고 쓰리디 그림도 같이 출력해주심! 
 
견적서 상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구매를 결정하면 큐알코드를 찍어서 바로 구매가 가능했다. 
상담원도 큐알을 통해 나간 견적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서 빠르고 정확 상담 해주시는 듯!
 
 

 
색상칩도 이렇게 있다.
그리고 실제로 만들었을 때 어떤 느낌인지 직접 설치해둬서 참고하기 좋았다.
 
좀 흔하게 쓰이는 베이지색은 없고 너무 진한 느낌의 베이지만 았었다. 
거의 브라운과 그레이 가까운?
 
우리가 찾는 아이보리, 린넨 느낌의 연하고 밝은 색상은 없어서
그냥 화이트로 받았다. 
 
잘 모르겠으면 화이트가 정답!
ㅋㅋㅋㅋㅋㅋ
 
 

 
우리가 상담 받았던 세가지 모델
 
세번째 모델은 두번째와 같지만 키가 훨씬 작고 사랍이 얕다. 
협탁용으로 하면 좋을 듯! 
 
두, 세번째 모델은 할인 받으니 60-70만원 대이고
첫번째 모델은 할인받아서 120만원 이하였다. 
 
할인 받아도 비싸지만 요새 이런 모듈가구 시세가 그런 것 같다. 
그래도 가격대는 비슷한데 만듬새로 봐도 상당히 괜찮고 로이츠나 다른 경쟁사 가구보다는 체계가 있어 보인다.
 
 

 
요렇게 추가 파츠를 달아서 새워두는 책장도 만들 수 있는가보다. 
너무 좋다 ㅎㅎㅎㅎㅎ 아이들 방에 두면 이쁘겠당.
 
 


 
집에와서 우리집 쇼파 옆에 견적서 그림 대보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번 카톡 컨텍 시도 끝에.. 
답변이 너무 안오셔서 전화한번 드렸더니,
바로 신속하게 상담해주셨다. 
 
이런 저런 상담 끝에 다리를 없애고 컬러를 베이지로 변경해서 진행하기로 했다. 
 
 

 
색상은 어떤색상으로 할까 고민 많았는데,
아무래도 화이트는 좀 붕 떠보이고 많이 튈 것 같아서 
대채로 따듯한 분위기인 우리집에는 베이지가 맞을 것 같다는 판단이 섰다. 
 
다리같은 경우, 밑에 뭘 넣을 것도 아니고 청소기가 들어가기도 애매해서
그냥 아예 다리를 없애는 것으로 했다. 
쇼파 안쪽으로 보이는 전선을 가리려면 그게 더 나을 것 같아서.
 
 
 

 
 


 
주문하고 다시보니, 색상이 생각보다 너무 진한 것 같아서 좀 아이보리 색상에 가까운 색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담당하시는 분이 칼라칩을 보여주셔서 그거로 선택. 
 
원래 옆에 있는 127번을 할까 했는데 색상이 아리까리 애매하고 잘 모르겠어서 좀 더 베이지톤이 도는 밝은 색상으로 선택했다. 
 
 

 

ED127K 음지버전
ED127K 양지버전..

 
내가 선택한 색상은 거의 아이보리 혹은 화이트에 가깝다고 봐야겠다.
변경하는데, 20만원 정도의 커스텀 컬러비용이 추가된다. 
 
추가까지 마쳤고 주문생산 되기만을 기다려봐야지! 
 
 


 
* 2024년 5월 9일 *
 
하.. 기다리고 기다리던 거실장
원래는 4/18일부터 순차적 출고라고 했었는데
아니 이게 왠걸..? 
 
밀리고 밀려서 오늘에서야 받을 수 있었다. 
꺄오오옷! 
우리 거실 작은녀석들 여기 올려두어야지.. 
 
 

 
조심조심 설치해주시는 기사님

 

서랍장은 알콜성분의 액채는 묻지 않게 조심하라하셨다. 변색가능성이 있다며..

그리고 물티슈같은 걸로 닦고 나면 물자국 남지 않게 마른 천으로 마무리 해주라심!

안 그럼 물자국이 잘 남고 오래되면 잘 안진다 하셨다.


 

 

요렇게 설명서와, 품질보증서도 함께 주셨다. 

주의사항은 알콜류 주의, 물자국 관리 정도가 되겠다. 

 

 

 

그리고 서랍장 열쇠🌞

쓰지도 않겠찌만 잃어버리지 않도록 서랍에 그냥 넣어놔야지.. 

 

 

 
하 정말 ... 색상 대성공

 

원하는 이런 베이지톤이 기본 색상에는 없어서 

최대한 베이지 비슷한 색상으로 해야지~ 싶어서 홈페이지에서 여러가지 사진을 찾아봤었다.

 

사진 상으로는 거의 대부분이 우리집 컬러처럼 밝은 베이지톤으로  나오는데

실제로 쇼룸에서 봤던 해당 색상코드는 엄청 어두운 그레이톤이라 칼라칩 고르는데 너무 어려웠다.

사진마다 이랑 실물이랑 너무 다르고 어떤건 그레이고 어떤건 베이지톤이고(볕받았을때)니까.. 

 

아무튼 칼라칩을 눈으로 직접 보고 주문한게 아니라 대강 감이랑 상상만 해서 골랐는데
실제로 가구 온거 보니까 내가 생각했던 칼라 그대로 과하지 않은 은은한 베이지로 잘 나왔다.

추가금액 지불하고 아무도 안 써본 칼라칩으로 선택한 모험심이란.. 

 
아무튼 쇼파 색상이랑도 잘 어울리고 너무 만족스럽다
ヽ(✿゚▽゚)ノ


 근데 거실이 너무 다 베이지톤... 
좀 이제부터는 여러가지 색상을 사용해야겠다. 
더 이상 베이지는 안돼.

 

 

디엘로가 특정브랜드 하위대체 브랜드임에도 (순화해서) 가격이 꽤나 나가는데

여전히 납득이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납득할 수 있는 이유를 찾자면

바로 서랍의 여닫는 감도나 만듦새 부분이다. 

 

인출식 서랍은 가볍게 잘 열리고 닫힐 때 자동으로 충격 방지가 되면서 스르륵 챡. 하고 닫힌다. 

아랬쪽의 여닫이도 마찬가지. 쾅 하고 닫히지 않고 스르륵 챡. 

 

감도가 매우 보드랍고 좋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