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dding story

○ 웨딩준비. D-7. 부랴부랴 식전영상 준비 끝!. 메이크디어🎥

728x90

 

 


 

결혼식이 약 일주일 남았네.

 

다른건 다 잘 준비하고 하나하나 처리하고 있는데

까맣게 잊고있었던 식전영상 ...

이것도 오빠가 물어봐서 알았다. 

 

내가 직접 편집한다고 VLOGR 다운받아서 

사진 넣고 온갖 난리 좀 치다가 약간 각 안나오고 머리 복잡해지니까

그대로 방치하고 까맣게 잊어버리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다시힘내서 만들까 하고 어플을 켰는데 엄두도 안난다. 

 

비쥐엠이고 편집이고 자막이고 다 너무 귀찮아서.. 

그냥 영상을 돈주고 만들기로! 

 

아예 100% 위탁보다는 그냥 정해진 폼 안에 내가 셀프로 사진과 자막을 넣기만 하는 형식으로 알아봤다.  

그게 기다리고 자시고 할 것 없이 편안하고 좋을 것 같아서. 

 

청첩장을 만들었을 때 너무너무 간편하고 좋았었던 메이크디어가 바로 떠올라 가보니

똑같이 식전영상 서비스도 있길래 이용하기로! 🙏🏼✨ 잘됬어.

 

메이크디어 짱이야 짱짱짱

 

2023.09.26 - [● Wedding story] - ○ 모바일청첩장. 사진 사이즈 부담스럽지 않은 메이크디어! 💌

 

○ 모바일청첩장. 사진 사이즈 부담스럽지 않은 메이크디어! 💌

2023.05.19 - [● Wedding story] - ○ 웨딩준비. 청첩장 고르기! 💌 샘플 신청 업체 리스트. ○ 웨딩준비. 청첩장 고르기! 💌 샘플 신청 업체 리스트. 진짜 아직 웨딩 청첩장 고를 때가 아니긴 한데.. 💌

firehamster.tistory.com

 

 


 

 

https://makedear.com/products/weddingvideo

 

식전영상 - 메이크디어

영상 한 눈에 보기 구매하기 총 10건의 영상이 있습니다.

makedear.com

 

 

 

식전영상은 내용이나 편집, 컨셉별로 여러가지가 있는데,

나는 그냥 가장 무난하고 사진 들어가는 수가 많지 않은 것으로 선택했다! 

 

가격이 14,000원 가량 한다 너무 저렴하고 좋아..

 

 

 

제작하는 페이지도 웹에서 바로 제작이 가능하고 기능이 아주아주 쉽다. 

페이지마다 편집하는 요소에 대한 입력칸이 나오고 내가 입력하고 저장하면 왼편에 그대로 저장이 된다. 

 

사진 또한 내가 원하는대로 올리고 편집까지 가능! 

 

참고로 가천대학교 식전영상 사이즈는 16:9 이다. 

 

 

 

사진은 상단과 같이 확대, 크롭, 돌리기 

그리고 많지는 않지만 좀 더 밝게 어둡게 등등의 편집이 가능하다. 

넘나 간단...

사진 편집이 더 필요하다고 하면 핸드폰으로 편집해서 올려도 될 것 같다. 

 

나는 한 세네시간 골릴 줄 알았는데 2시간만에 다 만들어버렸다. 

 

사진 편집이 더 필요하다고 하면 핸드폰으로 편집해서 올려도 될 것 같다. 

 

이런 식으로 모든 구성에 들어가는 사진과 문구를 다 편집하고 나면, 

시안 다운 받을 수 있다 (다운받는데 한 10분정도 걸림) 

 

 

 

 


 

영상을 다운받아 보니, 

아이유 노래를 배경으로 음악에 맞게 딱딱 편집도 되고 되게 자연스럽다 ㅠ.ㅠ 

너무너무 편한 세상이다 ... 진짜 걱정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이렇게 만들고 있었구나

괜히 몇일동안 꽁꽁싸매고 있었네.

 

다만 좀 인트로 영상이 촌스럽고 해서 빼고싶은데

이게 그런건 편집이 안되서 ... 

어쩔 수 없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무튼 걱정 덜고 만 사천원에 저렴하게 잘 만든 것 같아 

한시름도 좋고 뿌듯도 하고 막 그렇다. 

 

괜히 영상 여러번 돌려보게 되네

ㅋㅋㅋㅋㅋ

 

 

추천드리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