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dding story

○ 웨딩준비. 청첩장 고르기! 💌 샘플 신청 업체 리스트.

728x90

 
 


 
진짜 아직 웨딩 청첩장 고를 때가 아니긴 한데.. 💌 (촬영도 안함)
뭐든 미리미리인 나는 또 미리병에 심하게 걸려서 청첩장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히히
 
청첩장을 알아볼 땐 샘플을 받을 업체들을 가장 먼저 검색하게 되는데,
청첩장 업체는 컨셉별로 나뉘는 것 같다. 
 
✅ 고급 디자인,  재질, 커스터마이징 업체 
 - 딱 봐도 청첩장 너무너무 이쁘고 특이하고 멋짐.. 
 - 느무 비쌈.. 가격 명시조차 안되있는 곳이 많음 
 - 샘플제공이 안되거나, 유료구매가 가능하다. 
 
✅ 무난한 디자인, 합리적 가격의 업체
 - 선택지가 굉장히 넓음
 - 재질이 복불복이다. (디자인이 이쁜데 재질이 짜친다거나..)
 - 가격이 합리적이다. 
 - 보통 샘플은 10개까지 무료배송 해준다. 
 
그래서 컨셉별로 알아본 청첩장 업체는 이렇다. 
 


프리미엄 청첩장 업체

여기업체들에 발주하진 않았지만, 
찾아보면서 너무너무 이뻤어서 메모해두었던 업체들..
 

 
https://www.doyoupress.com/

 

두유프레스

두유프레스는 아날로그 감성의 레터프레스숍 입니다.

www.doyoupress.com

 
두유프레스 
 
💌 여기 업체는 가격이 명시되어 있어서 좋다. 
💌 디자인이 진짜 최고 이쁘다. 폰트나 재질 등등 매우 특이하고 멋진 디자인이 많아서 마음이 흔들림
💌 100장 단위 견적이며 100장 기준 30만원 이상이다. 
 
 
https://www.yerang.com/

 

예랑

'예술적인 창작을 하는 집'을 의미하는 예랑은 작가주의를 추구하는 디자인전문 회사입니다.

www.yerang.com

 
예랑
 
💌 여기 업체에서 하는 사람들의 리뷰는 많이 못본 것 같다. 
💌 디자인이 굉장히 고급스럽고 여러가지 커스터마이징 포트폴리오가 많다. 
💌 견적가는 사이트에서 확인이 불가하다. 신청을 해야지만 확인 가능
 
 
https://www.openingour.com/

 

오프닝아워 청첩장

프리미엄 결혼식청첩장,모바일 청첩장 등 웨딩 관련 제품을 소개하는 웨딩 그래픽 스튜디오 오프닝아워.

www.openingour.com

 
오프닝아워
 
💌 디자인이 엄청 깔끔하다. 
💌 청첩장과 모바일을 깔끔하게 일치해서 만들어줌
💌 견적가는 100장 기준 30만원대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하는 청첩장 업체

거의 대부분의 커플들이 아래 업체 리스트에서 많이 주문제작한다. 
가장 대중적인 업체들이고 선택지도 많고 무료샘플 제공 

 
 
https://www.premierpaper.co.kr/

 

프리미엄청첩장 프리미어페이퍼

www.premierpaper.co.kr

 
프리미어페이퍼
 
💌 바른손카드의 프리미엄라인 청첩장 브랜드
💌 대부분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서 잡스럽지않다.  
💌 연애인들의 청첩장 포트폴리오가 많음. 
💌 가격이 일반 바른손몰보다 가격이 높다. 
💌 그만큼 재질이 확실히 두툼하고 퀄이 확실히 다르다. 
💌 견적은 보통 200장 기준 20만원-30만원 초
💌 샘플 10개까지 무료제공 
 
 
https://www.barunsoncard.com/

 

바른손카드 청첩장

브랜드선호도 1위, 청첩장샘플무료, 모바일청첩장, 식전영상무료, 감사장, 다양한 할인제공

www.barunsoncard.com

 
바른손카드
 
💌 거의 대부분의 신혼부부가 바른손에서 하는듯..
💌 가장 종류도 많고 컨셉별로 분류가 잘되어있어 좋다. 
💌 종이재질이나 디테일은 복불복. 직접 봐야 암.
💌 샘플은 10개까지 제공 가능하다. 
💌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레인지가 넓다. (200장 기준 10만원대 많음)
 

https://deardeer.kr/category/1/new

 

디얼디어 청첩장

디얼디어 청첩장 카테고리

deardeer.kr

 
디얼디어
 
💌 바른손몰의 브랜드이다.
💌 느낌상 바른손몰 보다 mz느낌의 청첩장이 많다.
💌 귀여운 일러스트나, 귀여운컨샙 특이한 아기자기 컨셉이 좀 더많음
💌 종이 재질은 개인적으로 그닥.. 
💌 샘플 10개 무료제공
 
 
https://bojagicard.com/card/?PHPSESSID=c797df03ffbf9012331a66f707162ab8 

 

청첩장 1위 보자기카드

청첩장 업계 1위 보자기카드, 청첩장 샘플 패키지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bojagicard.com

 
보자기카드
 
💌 바른손몰의 브랜드가 아님!!! 
💌 바른손몰의 감도와 비슷한 느낌의 업체이다. 
💌 가격도 바른손몰과 비슷.
💌 종이퀄이나 디자인은 사실 그저그랬다. 
💌 샘플 10개 무료 제공 
 
 
https://www.itscard.co.kr/

 

예쁜 청첩장, 잇츠카드

청첩장 무료샘플 당일발송! 조건없이 식전영상,모바일청첩장 무료제작, 솔직후기 가득

www.itscard.co.kr

 
잇츠카드
 
💌 보자기카드와 비슷한 감도의 업체였다. 
💌 가격도 퀄도 비슷비슷.. 가격 저렴! 
💌 10개의 샘플 무료제공
 


 
어짜피 청첩장은 한번 열어보고 버리는 거라 생각해서.. 
프리미엄 제작 주문 뭐 이런건 생각도 안해봤고
가장 대중적인 업체들을 통해서 샘플을 10개씩 골라서 배송받았다. 
 
 

배송 짱빠름!

 
 
그렇게 업체들에서 여러가지 샘플들이 도착했다. 
업체별로 패키지 신경 쓴게  장난이 아니다. 꽤나 쓸데 없이 신경을 썼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지 업체들의 자부심같은건가.
샘플도 결국 한번 보고 버리는건데 엄청 종이박스 퀄도 좋고.. 
 
 
 

 
 
 

 
 

샘플들

 
 
우리의 청첩장 고르는 기준은 이렇다. 
 
⭕ 종이 재질 
- 종이가 얇아서 접었을 때, 구부러지거나 휘거나 하지 않기
- 아무래도 두텁한 재질이 좋은거 같다. 
- 막상 샘플을 받아보니 너무 싼거는 안 될듯..
 
⭕ 디자인 
 - 우리 예식이 저녁예식이라 어두운 배경의 청첩장 (네이비, 금박)
 - 어두운 청첩장이 아니라면 난잡하지 않은 디자인
 
⭕ 합리적인 금액 
- 개당 2,000원이 넘어 가지 않는 선. (연애인 청첩장이 2,200원 선이더라)
- 개당 1,500원~1850원 선에서 고를 예정이다
- 200개 기준 30만원 아래가 베스트지만, 좀 넘어도 ok
- 샘플을 받아보니 무조건 저렴한게 답은 아니더라... 흡
 

 

결론은 너무 돈아끼지 말자.. 라는 것. 
청첩장 어짜피 한번 보고 다시 보지도 않는건데 청첩장에 돈 쓰지말자 주의였고, 
주변 기혼자들 다 청첩장에 쓸데없이 돈 쓰지 말라고 해서 무조건 싼거해야지! 했는데
막상 샘플을 받아보니까... 저렴한 건 진짜 안되겠더라.
우리가 직접 사용하는거면 모르겠는데 손님들 주는거라 너무 짜치면 안될 것 같아..
 
20대 젊은 청춘이면 뭘해도 이쁘고 귀엽고한데 우린 아니쟈나!
그래서 적당한 금액대의 청첩장을 하기로. 
 
 
 


 
종이의 퀄을 보니 프리미어페이퍼 업체가 가장 좋았다. 

 

청첩장은 진짜 몇십 차이나는 거 아니면 그냥 자기만족의 영역인듯. 

청첩장 돈아깝다고 아끼라고 아끼라고 하지만, 우리가 쓰는 돈 중에서 가장 파이를 적게 차지하고 내가 원하는 거 100% 실현해 볼 만한 붐위인 것 같다. 

 

적당히 타협해서 괜찮은걸로 몇 가지 골라보았다.
 
 

 

 


 

최종 결정은 아래 두 가지. 

내가 완전 원하는 디자인은 오빠가 아쉬워하기도 했고. 오빠도 원하는 디자인 중에서 나도 수긍 할만한 디자인으로 골랐다. 오빠가 따로 맘에 들어하는 디자인도 있어서 총 두 가지로 골라보았다. 

 

 

 

나의 원픽! 

사실 핑크로 하고싶당.. 흰색은 이름도 음각도 잘 안보여서.. 

 

 

 

요 모델은 내지가 진짜 이쁘다. 질감도 좋고.

뭔가 재질이 고급스러워서 디자인이 화려하지 않아도 힘이 있다. 

 

 

 

내지 질감좀 봐요.. 

이런 디테일이 진짜 좋음

질감 때문에 프린팅도 질감처리가 자동으로 되는데 그것도 맘에든다. 

 

청첩장 누가 질감보나 싶지만.. 온전히 내 만족이다! 

 

내가 인테리어 준비하다 보니까 예산 때매 내맘대로 되는기 읎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건 오빠 원픽.

책처럼 생겨서 마음에 드는가보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지는 약간 연한 핑크색. 

남색과 핑크의 조합이 생각보다 잘 어울리고 차분해보여서 좋다. 

 

내지의 경우, 질감이 매끄러워서 글자의 프린팅이 굉장히 선명하다. 

 

 

 

매끄럽 - 

다 너무 괜찮아서.. 뭐 하나 고르기가 어렵네 프리미어페이퍼. 

 

 


 

두 개 중 하나로 골라서 초안 신청하고, 나머지는 순차적으로 진행하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