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Yammy

○ 야탑 청년푸줏간. 삼겹살 600g 11,800원🥓,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레시피!

728x90

 

 


 

소고기 전문점 청년푸줏간

031-622-0399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58-2 아미고타워 102호

 

 


내가 다니는 골프연습장이 있는 

야탑 아미고타워.

 

해당 건물 1층 출입구 옆에

김밥집 같은게 사라지더니, 푸줏간이 들어왔다. 

 

그러나보다~ 하고 말았는데 이게 왠걸?

골프연습장을 가려고 1층을 지날 때 마다, 

푸줏간 앞에 아주머니들이

줄을 한 20미터씩 서는것.

 

뭐지뭐지? 하고보니 전단지가 붙어있었다.

오픈하고 이벤트를 하는듯. 

맘까페를 들어가서 알아보니, 

오픈한지는 한달이 넘어가는데 이벤트가 아직 안끝난듯.

이벤트가는 아래와 같았다. 

 

생삼겹살 1근 (600g) 11,800원

한우 꽃등심 27,800원

소불고기 1근 12,800원

소장조림 1근 12,800원

소양지 1근 18,000원

생앞다리 1근 5,000원

소사골 1개당 10,000원~

소우족 1개당 20,000원

소꼬리 1벌 몽땅 89,000원

돼지등뼈 1근 1,000원

 

한우꽃등심 한근데 3만원 안하는거 실화?

내가 퇴근하고 6시 50분쯤

겁나게 달려가면 문이 닫혀있거나 줄 마감이 되었다.

진짜 한 두어번 그랬는데, 맨날 못사서 화났는데

 

금요일... 다시 도전

엄청 뛰어가서보니 아직 문을 닫지않았따! 

 

 

 

사람이 없어서 문 닫은 줄 알았네...

가서 보니 꽃등심은 이미 솔드아웃...

 

아쉽지만 또 언제 성공하겠나 싶어서

삼겹살을 구매해본다. 

 

삼겹살 1근! 

그리고 통으로 잘라서 달라고했다. 

구워서 안먹고 에어프라이어에 익혀 먹으려고... 

 

 

 

1근 달라고 하면

통으로 삼겹살 고기를 가져와서

눈대중으로 한줄 잘라주신다. 

 

나는 대략 700g 이상 나왔고

14,400원에 겟겟! 

 

 

 

삼겹살 잘라주실 때,

기름 부분 많이 드릴까요? 해서

아니요 기름 없는 쪽으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했더니, 기름이 많이 안붙은 부위로 골라 잘라주셨다. 

 

상황에 따라서 물어봐주시는 듯. 

물건에 따라서, 손님이 얼마나 붐비냐에 따라

그냥 주실 때도 있을 듯. 

 

내가 사는 삼겹살을 보더니,

옆에 아줌마가 자기는 왜 기름많은거 주시냐고

갑자기 뭐라뭐라하셔서 

주인 아저씨와 아들(?)처럼 보이는 청년들이

아휴 아주머니 아니에유~ 

아가씨꺼랑 바꿔서 드리면 또

원래께 더 기름 적어보이고 그럴껄요?! 

하고 능구랭이처럼 얼러주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내 고기 받아서 인사드리고 나왔다

ㅋㅋㅋㅋㅋㅋㅋ 

 

 

 

골프연습 1시간 정도 하고 

나가는 길에 본 푸줏간.

 

사람이 갑자기 늘었어! 

아주 장사가 잘된다. 

 

보통은 9시까지 하지만,

그전에 모든 재료가 소진되면 문 닫으신다. 

보통 6시 반 7시쯤 닫으시는 듯 

 

 


 

 

 

집으로 와서 한번 재본 삼겹살.

732g 정도 나왔다. 

 

100g에 1,967원 정도 한다. 

 

보통 요새 한돈 기준 100g 에 2,200원~3,500원 하는데

이정도 가격이면 정말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것.

 

나이스다. 

 

그리고 고기를 보면 알겠지만,

정말 기름 지방부분이 적은 좋은 부분으로 주셨다.

너무 꿀구매해서 뿌듯뿌듯.

 

 


에어프라이어로 하는 삼겹살 초간단 레시피

통삼겹 통마늘 구이 

 

 

 

통삼겹구이를 에어프라이어를 만들려고 

두껍게 통으로 썰어달라고 했다. 

 

아주 지방층이 얕아서 너무 좋네.. 

 

딱 먹을만큼만 잘라서 나머지는 냉동시켜두고,

고기는 기름기를 키친타월로 좀 없애주고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잘 깔아준 뒤 가운데 통삼겹을 두고

에어프러이어를 200도에 25분 돌려준다.

 

그리고 나서, 통삼겹을 한번 뒤집어 준다.

그리고 통삼겹 주변에 꼭지를 정리한 통마늘을 깔아준다. 

1차 구울 때 배어나온 삼겹살 기름을 적절히 묻혀주는게 포인트.

그리고 다시 200도에 25분 돌려준다. 

 

그러면 끝.

정말 간단하다... 

 

 

 

통삼겹살 비주얼...

나는 20분씩 돌렸더니 사아아알짝 설익었다.

 

마늘을 처음부터 넣으니 좀 겉에가 탄듯해서

1차 끝나고 중간에 넣었어야했다.

그래도 완전 탄게 아니라 겉에만 바삭거리므로 괜찮음.

 

 

 

도마 위에 귀찮으니

종이호일 한번 깔아주고, 

기름 한번 키친타올로 스며준 뒤

집게로 이쁘게 잡고 칼로 잘라준다. 

 

그러고 맛있게 먹기 - ★

 

너무나 간단하고 간편한 레시피

삼겹살 집에서 구워먹으면 진짜... 

여기저기 기름 다 튀고 장난 아닌데

이렇게 에어프라이기로 구우니깐 기름도 싹 빠지고

기름 여기저기 튈 일 도 없고 설거지거리도 많지않고

너무너무 좋다 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엔 김치도 중간에 넣어줘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