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Yammy

○ 동탄 부부티하우스 쇼룸 겸 카페. 다양한 다구를 직접 보고 경험하고. 다도 입문 추천! 🍵

728x90

 


2022.11.16 - [● Items] - ○ 브라운즈. 시그니처 쾌객배, 덤벙 공도배로 다도에 입문 🍵 언박싱, 그리고 개호하기.

 

○ 브라운즈. 시그니처 쾌객배, 덤벙 공도배로 다도에 입문 🍵 언박싱, 그리고 개호하기.

2022.10.28 - [● Yammy] - ○ 창신동 차차티클럽. 멋진 한옥구조의 고즈넉한 공간🍵, 차의 매력에 촉촉히 젖음. ○ 창신동 차차티클럽. 멋진 한옥구조의 고즈넉한 공간🍵, 차의 매력에 촉촉히 젖음.

firehamster.tistory.com



최근 브라운즈 다구들을 구매하여
다도에 입문을 노리고 있는 나.

다구들을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부부티하우스라고 해서 온라인샵도 잘 되어있고
동탄에도 쇼륨이 있는 국내브랜드가 있었다.

생각해보니깐, 동탄 롯데백화점 시시호시에서
짝궁이랑 구경하다가, 유리주전자랑 차반을 보고
짝꿍이가 동기 신혼 선물로 고민했었던듯!?
그게 바로 부부티하우스 제품이었다 소름!
그때는 그냥 관심도 없고 이름 없는 제품인 줄 알았는데. 😓

아마 차차티클럽이랑 비슷하게 운영하는 것 같다
가면 부부티하우스에서 판매하는
여러가지 다구들도 볼 수 있고 사용도 가능하다고..

 

 

부부티하우스
월-일 10:00 ~ 18:00
0507-1388-8986

그래서 토요일에는 짝궁이랑
부부티하우스 쇼룸에 가서 티도 마셔보고,
다구들도 면밀히 살펴보고, 잎차도 구매하는걸로!

쇼룸이 아무래도 자리가 한정되어있고
조금만 소리가 나도 울리는 구조라
예약제로 받고 있다고 해서 예약금 만원을 내고
예약도 마쳤다! 🫡


 


 

드디어 디데이! 

동탄에 있는 부부티하우스로 이동했다 :)

 

날씨가 아주 가을가을

11월 말인데도 불구하고 아직은 따듯하다. 

 

 

 

유화처럼, 

주차장 한 쪽 켠에는 무과나무가 있어서

무과가 마구마구 떨어져있었따.

 

가을 냄시 물씬..

 

 

 

멋진 부부티하우스의 입구!

대문이 너무너무 멋지게 되어있다.

 

그리고 대문앞에는,  운영시간 보다는 

우리는 어떤 공간입니다! 라고 하는 간단한 소개와,

티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미리 매뉴를 알려주는 시스템 너무 좋다.

 

 

 

입구를 열었을 때 마주하는 공간... 

 

너무 이쁘다..

그리고 모든 벽면 천장, 그리고 바닥이 

약간 도자기 같은 무광의 재질로 통일감있게 되어있어서

포근하면서도 안정감을 주는 그런 느낌을 준다. 

 

그리고 벌써 크리스마스 트리가

너무너무 이쁘게 맞아준다. 

 

이런저런 장식 없이 모던하게 

불빛장식만 있는게 너무 이쁘다. 

 

 

 

다양한 티웨어들...

 

벌써부터 마음이 막 흔들흔들한다. 

전시는 이렇게 눈에 보이는 공간이 전부다. 

 

하지만 생각보다 물건들이 굉장히 많고

하나하나 면밀히 살펴보면 시간이 굉장히 후딱간다. 

 

빨리 티도 즐기고,

제품들도 살펴보고싶고,

미취겠다. 마음이.

 

 

 

디스플레이 공간들이 너무 맘에 든다.

소란스럽고 요란하지 않다. 

 

한쪽은 도자기로 된 제품들,

한쪽에는 유리로 된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이쪽은 카운터.

 

카운터 끝을 잘 살펴보면,

차반 위에 다양한 티 세트들이 올려져있다.

 

저건 뭐냐면, 내가 티를 주문하고서, 

차반을 골라서 셋팅해달라고 할 수 있다.

 

즉 내가 사용해보고싶은 다구를 골라서 쓸 수 있는것! 

 

이 시스템 또한 너무너무 마음에 든다... 

너무 좋아요 정말! 

 


 

우리도 자리에 앉아서

티를 골라서 일단 주문부터 하기로.

 

 

 

기란, 수선, 육계, 정산소종

 

네가지의 차가 준비되오있다.

정산소종은 홍차이고 나머지는 우롱차이다. 

 

나는 기란, 짝궁은 정산소종.

이렇게 하나씩 골랐다. 

 

이렇게 고르면

종류별로 5g씩 포장된 티백을 따로 챙겨준다. 

한번씩 우리고, 다른 티로 바꿔 우릴 때에는

다구를 새로 행구어 가져달라고 하면 된다. 

 

 

 

차 우리는 법

 

1. 차도구 예열 

  -  뜨거운 물을 차도구에 부어 대워준다. 

  - 충분히 데워주었다면 물을 퇴수기에 부어준다. 

 

2. 찻잎 세차

 - 찻잎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7초 후 따라낸다. 

 - 잠자고 있던 찻잎을 꺠워 맛과 향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 새찻물은 향을 맡고 찻잔을 데워준 후 퇴수기에 버려준다. 

 

3. 차 우림

 - 뜨거운 물을 차우림 도구에 80%정도 부어준다. 

 - 점진적으로 늘려가며 차를 우려준다. (7초 14초 21초 ...)

 - 차도구에 따라 적게는 3회 용량에 따라 많게는 5-6회 정도 까지 우릴 수 있다. 

 

 

 

디져트🥮

 

디저트는 양갱과 카스테라 두가지다.

우리는 양갱을 주문했다.

 

양갱의 경우

팥, 코코넛, 유자 맛 세가지의 양갱이 나오며

6,500원 

 

카스테라의 경우, 

후루츠 카라멜, 그리고 쑥 말차 둘중 택1 3피스 이다.

5,500원 

 

 


 

양갱과 함께 나온 우리의 차 셋트.

 

차 셋트와 함께  차를 우리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신다. 

 

우리는 이미 차차티클럽에서 간단히 배운지라

이미 알고있었지만, 이게 또 막상 할라니까 

어버버 하게 되더라 ㅎㅎㅎㅎㅎㅎㅎ

 

2022.10.28 - [● Yammy] - ○ 창신동 차차티클럽. 멋진 한옥구조의 고즈넉한 공간🍵, 차의 매력에 촉촉히 젖음.

 

○ 창신동 차차티클럽. 멋진 한옥구조의 고즈넉한 공간🍵, 차의 매력에 촉촉히 젖음.

차차티클럽 🍵 서울 종로구 종로46가길 13 매주 월,화 휴무 수-일 13:00 - 22:00 070-4239-0713 주차정보🚗 시장을 통과해서, 차차티클럽으로 들어가는 셋길을 지나 쭉 직진하다보면, 유료 노지 주차장

firehamster.tistory.com

 

 

제품은 모두 부부티하우스의 제품.

 

유려한 찻잔이 좋았다.

입술이 닿는 부분이 아주 얇아서

잔을 타고 흘러내리지 않아서 좋았다.

 

도자기라 매끈해서도 좋았고... 

모든 아이템 하나하나가 진짜 다 괜찮았음.

 

저 차반도 월넛인데 너무 감도도 좋고,

무늬도 따듯하고 좋고... 

 

 

 

함께 나온 양갱.

 

양갱은 양이 너무 작은 것 같지만...😅

뭐.. 양으로 먹을 건 아니라..

ㅋㅋㅋㅋㅋ 

 

유자맛은 엄청나게 새콤달콤하고 

팥은 달콤달콤 우리가 생각하는 그맛이다. 

코코넛 맛이 진짜 진짜 맛있따.. 

진짜 세개 먹구싶은 맛! 최고최고 

 

약간은 씁쓸한 티 맛이랑 굉장히 잘 어울린다. 

 

뭔가 티랑 같이 작은 화과자나 

달달한 전통과자 하나 두고 

고상하게 작은 포크로 요사떨며 잘라먹는 것도 

너무너무 좋은 것 같아. 

 

 

 

ㅋㅋㅋㅋㅋㅋㅋ 함께나온 

차총(차친구) 토끼 두마리!

 

너무너무 귀엽다. 

크리스마스라고 목도리도 했어요! 

 

 

 

아 ... 나 이거보고

콧털 삐져나온거 같다고 키득키득 거렸는데

 

엌 하더니 진짜 진심 짝꿍이 치를 떨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막 포크로

저거 쑤셔넣어서 넣어버림

 

감정이입했어ㅠㅠㅠㅠ

남자들이 극혐해한다는거

 

 


 

한참을 마시면서 수다를 떨다가,

6시 마감이라 한시간을 남겨두고 

본격적으로 제품을 구경하기 시작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세트

 

차관, 숙우, 거름망, 찻잔, 차보관함 까지

셋트로 되어있는 것도 좋은데

 

물을 버릴 수 있는 차반, 그리고

다관을 데울 수 있는 티워머까지

통일성있게 셋트로 되어있는 제품은 찾기 힘들다. 

 

이 셋트 다 한번에 구매하고 싶었다.

 

색감도 과하지도 않고 은은하고

찻잔의 입 닿는 부분도 매끈하고 얇고... 

찻잔 받침도 너무너무 이뻐서 찻잔 받침은 따로 삼. 

 

하지만 나는 이미 

브라운즈 쾌객배를 구매했지..

약간 후회 할랑말랑.. 했음 솔직히

 

 

 

요런건 간이 차우림 도구..

아주 컴팩트하고 너무 좋다. 

 

 

 

주전자도 사고싶었는데... 

티워머랑... 

 

아직까지는 일단 그냥 두고보고

조금 더 일상다도를 즐겨보다가, 

그때가서 사보는 것으로 한다. 

 

 

 

여러가지 도구들.

집가들, 티워머, 차 넣는 그릇, 등등...

 

다 너무 이쁘지만 나에게는 필요하지 않아서

아직은 대기중! 

 

하지만 면밀히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카운터 옆에서 발견한 리뷰이벤트.

 

네이버 리뷰를 작성하면 

아니 무려 유리찻잔을 준다고!!! 

아니 당장해야지.

당장 리뷰 작성함.

 

 

 

리뷰 선물을 당장 받아온 나...

 

아니 근데 선물포장 너무 정성스럽다. 

진짜 너무 이쁘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박스위에 부부티하우스 로고 도장 찍혀있는데

진짜 귀엽다. 

 

로고도 너무 잘 만들었어...

찻잔과 다관을 머리에 지고있잖아!? 

 

 

 

헐...

내가 받은 잔은 이거.. 대박!!! 💕💕💕

 

유리제품들 라인업에서 짝궁이 이거 너무 이쁘다고

사고싶다고 했던 잔이다... 

 

이게 왠떡이야 진짜 대박 감동... 💗

한잔만 있으면 아쉬우니까 내친김에 기분이다!

원래 계획에는 구매가 없었지만

나도 이뻐서 살까말까 고민했던 잔인

꽃봉우리 잔 하나 더 사서 두개 짝 맞춰 하려고 추가로 구매했다. 

끼야아ㅏ아아아ㅏ아

 

그리고 추가로 찻잔 받침 두개와 '수선' 우롱차도 한박스 사왔다.

나이스... 너무 행복해! 

 

 


 

그렇게 부부티하우스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너무 행복하게 두손 가득(?)

집으로 돌아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소중한 쇼핑백.

무게는 가볍 지만 내마음은 가득가득 찼지

 

 

 

부부티하우스 쇼핑리스트✅

 

수선이라는 이름의 차 25g

그리고 찻잔 대나무 코스터 2개. 

대망의 이벤트 꽃 찻잔 1개,

그리고 꽃봉우리 찻잔 1개! 

 

 

 

왼쪽은 짝꿍이 살까말까 고민했었다가,

이벤트로 당첨되서 받은 꽃 찻잔! 💗

 

그리고 오른쪽은 내가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이벤트로 당첨된 잔이랑 잘됬다싶어서 맞춤 하려고 

추가로 구매한 찻잔! 

 

언발란스하지만, 너무 이쁘게 잘 어울린다.. 

 

그리고 저 대나무 코스터....

진짜 너무 이쁘다. 진짜 이쁘다.

사길 잘했다.

 

하나에 3,500원인데 진짜 저 유리찻잔과 찰떡. 

유리찻잔을 더 반짝이고 빛나고 여리여리하게 보이게한다. 

 

 내가 이렇게 셋팅한 이유는...

....

... 바로바로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소주랑 같이 깡우동 먹을라고.. 

깡우동만 먹는거 아니고

탕발장이 훔친 탕수육도 함께.. 

 

 

 

아.. 이럴라고 산 찻잔이 아닌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뭐.. 찻잔이 술잔도 되고

술잔이 찻잔도 되는거 아니겠나..

 

 

 

여하튼 술잔이 이쁘니,

술맛도 괜히 더 있다. 

 

나는 소주를 안좋아하는 사람인데.

반짝반짤 찰랑찰랑 거리는게 이쁘니까. 

얇은 유리가 입술이 찻 하고 닿으니

소주 맛이 더 맛있는거 아니겠어..

 

행복하네오ㅡㄴ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