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ttle tips

○ 문에 손을 심하게 찧었을 때! 미주신경성실신, 손톱 피멍 후기..💥

728x90

 

 


 

2022.04.09 - [● Little tips] - ○ 칼에 손을 심하게 베었을 때! 어느병원? 손 베이고 봉합 후기... 🩸

 

○ 칼에 손을 심하게 베었을 때! 어느병원? 손 베이고 봉합 후기... 🩸

오늘은 또 누가 손을 베어서 내 블로그를 찾았나... 😭😭😭 칼에 손을 깊이 베었을 때 0. 물로 행구지 말고 환부를 지혈부터! (너무 꽉하면 붙어버릴 수 있음. 봉합시 다시 벌려야 할 가능성 有)

firehamster.tistory.com

 

2023.06.24 - [● Little tips] - ○ 뜨거운 물 데었을 때! 1도 화상 응급처치. 비아핀 에멀젼 화상연고, 1도 화상 흉터 후기.. 💥

 

○ 뜨거운 물 데었을 때! 1도 화상 응급처치. 비아핀 에멀젼 화상연고, 1도 화상 흉터 후기.. 💥

세상에 마상에 나는 원래 몸을 잘 사려서 왠만해서는 부러지고 찢어지고 그런 식으로 다치는 사람이 아닌데 왜 최근에 유일하게 다치는 부위는 꼭 손이고 왜 다치는 장소는 회사 탕비실인가? 202

firehamster.tistory.com

 

나 진짜 어이없다.. 

 

지금 위 포스팅을 보니까 내가 1년에 1번씩 요맘때쯤에

꼭 회사 안에서 손가락을 다치는 일이 발생하네... ? 

 

손가락을 ~~ 했을 때! 시리즈가 생겨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기 갑니다. 

 

 


 

 

 

 

회사에서 어떤일이 있었느냐면.. 

하.... 

 

화장실 다녀와서 문틀에 손을 대고 있었는데

다른 분께서 문을 닫아버렸다. 

 

그래서 손을 심하게 찧음... 

 

진짜 너어어어무 아파서 악 하고 손을 팔락팔락 두르고 있으니

괜찮으세요? 하시길래 아아 괜찮아요! 하고 서둘러 자리로 오는데..

 

진짜 너어어어어무 아파서 어쩔줄 모르겠는거

정도 껏 아프면 좀 통증이 서서히 가라앉는데

진짜 계속 계속 엄청 아프더니만

 

올것이 와버림

미주신경성실신이 찾아왔다 

 

손발이 저리기 시작하더니 눈앞이 안보이고 

울렁울렁 토할것 처럼 속이 매스껍고 숨이 엄청 가빠오더니 

점점 어지러워지고 자리에 엎드려서 쓰러짐

손가락 베었을 때랑 똑같은 증상. 

 

너무 괴로워서 와치 심박 확인해보니 급 44까지 내려갔다.

계속 40대 중반을 5-10분정도 기록하다가 

한 5분정도 누워있었더니 50대로 회복.. 

심박 계속 봤는데 천천히 60대까지 회복됬다. 

 

그 뒤로도 계속 속이 메스꺼웠다.

아 진짜 너무 놀램... 

진짜 나는 개복치인가.. 

 

아무튼 나 너무 놀래서.

후..  연습장 가려다가 후딱 집에옴 

수술 끝나고 나니까 손가락을 다쳐버리네

 

 


 

손톱피멍은 병원을 가도 따로 조취할 게 없어서 가지는 않았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손톱의 반 정도 피멍이 들면 얇은 주사바늘로 피를 빼준다고 하는데 저는 안갔습니다..

그땐 너무 아팠어서 뭔가 한다는게 무서웠다. 피멍도 당일에는 워낙 조그맸어서.

 

 

 

그날 저녁 되니 손이 퉁퉁 부어버렸따. 

아니 근데 왜 왼손 오른손 같아보이지? ^^

ㅋㅋㅋㅋㅋㅋㅋㅋ

 

 

당일 저녁

 

당일 저녁에는 그냥 손톱 찧은 곳 아랫 부분 살에 피가 맺혔다. 

생각보다 몇일 뒤 한 3일정도? 되니 통증이 반 이상 사라져서

살갖 부분의 살을 살짝 터서 피딱지를 제거했다. 

 

그렇지만, 손톱 아랫부분에 출혈이 발생해서 점점 넓어짐. 

 

 

 

한 일주일 정도 되었을 때...

피가 갓 세어나와서 그런지 색상이 선홍빛이다.

 

이쯤 되니 통증도 거의 사라졌다. 

엄지에 힘을 줘서 누르는 것이 넘나 가능

 

 

 

8-9 일차 되었을 때.. 

손톱 중앙에 하얗게 손톱이 변한 부분이 있다. 

아직도 잘 모르겠지만, 그 부분을 찧었는가보다. 

 

속에서 약간 들려있나..?

보통 살갖이랑 떨어져있으면 하얗게 되는것 같던데. 

 

모르겠고 일단 손톱이 다 자랄때 까지 기다려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