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olf Diary

○ 골프 760일차. 간만에 시작한 레슨, 오랜만에 남겨보는 메모.

728x90

 

 


 

간단한 현재 상황 

 

새로운 동네로 이사와서, 동네 역에 있는 골프장 등록! 

그리 시설이 맘에 들지는 않지만, 새롭게 래슨도 시작했다. 

 

영 그냥 그저그랬는데 어제 레슨내용이 좋았고, 뭔가 되는 기분이 들어서 메모를 남겨봄

 

정말 이제는 골프레슨 메모가 성의가 점점 없어지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골프레슨

 

나의 문제점

백스윙 때 손을 너무 쳐듬. 오른팔 각도가 90도 이상 나와버림

90도 이하로 팔꿈치 겨드랑이 붙일필요 있음. 

밖으로 너무 둘러서 갈기는 경향 

피니쉬때 채의 각도 좀 더 뉘여야함 백스윙과일치하게. 

백스윙 경로 너무 둘러올라가지 않게. 

= 어드레스부터 잘못됨

 

어드레스 딱 허리 펴고 엉덩이 뒤로 빼고 무릎 딱 굽히고!

채 너무 펴서 잡지 않기 

백스윙 할 때 채 딱 잡고 그대로 상채를 돌려서 올리고 (각유지) 

채 너무 뒤로 넘어가지않게 손목에 힘 적당히 주고 상채 돌리고 4분의1 지점에서 

코킹!!!!!!!!!! 너무 이상하게 돌리고 꺽지말고 딱 엄지 손가락 각으로 올리며 허리 회전 

이게 가장 중요

 

그리고 상체가 타격하고 피니쉬때 너무 딸려나감

하프스윙으로 파워있게 스윙하고 고개는 공 시선 고정!!! 하는 식으로 계속 연습하게

몇날몇일 계속 연습하기

 

그리고 엄청 뒤로 눞혀서(내기준) 그리고 탑에서 다운스윙

 

백스윙 때, 채가 너무 뒤로 넘어가지 않게. 

겨드랑이 떨어지지 않게

상체를 돌리고, 코킹 (엄지방향 쪽으로)

손장난 너무 많이 하지말기

 

피니쉬할떄도 너무 쳐들지말고

최대한 각 눞혀서 피니쉬

 

고개 고정시키고 하프스윙 강하게

고개 딸려나가지 않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