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dding story

○ 웨딩준비. 가천컨벤션센터. 실제 식중 미디어월 배경영상✨(feat.베프💕)

728x90

 
 


 
오늘은 중학생때부터 베프였던 내 친구의 결혼식날
q(≧▽≦q)! 💕
 
요요요 요기집애 내가 웨딩베뉴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참 많이 되었다 고맙당 친구야💌
 
친구가 하루전날 식전영상 만들었다고 보내줬는데,
너무 그지같이 만들어놔서...
내가 친구 식전영상도 만들어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그냥 주거니 받거니 너무 재밌는 과정이었다 
 
드디어 D-day가 왔네? 💕💕💕
 
이 녀석이 결혼을 한다니 진짜 안믿긴다
진짜 얼마전까지만해도 우리 이제 어뜩하냐고 
신세한탄하고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친구녀석 이야기는 요기까지만 하고
이 포스팅은 가천컨벤션 후기 위주로 작성해볼태니
많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렛고!
 


가천컨벤션 주차 및 이동 / ★☆☆

종일주차가능, 1,500대 주차가능 ???? 맞냐구요.. 
 
👉🏼 일요일 점심예식이었는데, 하객입장에서 주차가 조금 불편했다.
👉🏼 비전타워(해당건물)주차는 거의 차서 어린이 가족, 어르신 위주 안내해줌
👉🏼 일반 하객은 맞은편 건물에 주차안내 받음 (비오는데 우산쓰고 걸음..)
👉🏼 엘리베이터가 3대 / 속도가 느리고  대수가 적어 불편하고 많이 기다려야함
 
 

 
예식장이 위치한 곳은 사진상 카톡개 스티커가 붙어져있는 층이다.
(어피치 층은 피로연장)
예식장이 있는 건물이름은 비전타워! (법과대학 건물)
 
이날따라 비도 오고 발도 아프고 해서
주차는 당연히 쭉 직진해서 오른쪽 비전타워에 주차를 하고 싶었으나... 
 
 

 
비전타워는 지금 거의 차가 다 차있고,
어린이가 있고 어르신이 있으신 하객들만 비전타워로 안내해주시고
나머지는 위 사진에서 왼쪽 건물에 주차를 하도록 안내했다.
 
말씀을 드려봤지만 안된다고 하셔서, 결국 주차를 왼쪽 건물에 하고
우산을 쓰고 바깥으로 걸어나와서 이동했다 
 
건물 내로 비를 안맞으며 이동하고싶었으나, 바깥길로만 안내해주셔서 불편..
그리고 현금을 뽑는 ATM기 있는 곳은 위 사진상 법과대학이라 써있는 건물 1층인데
굉장히 삥 둘러가게되어 발아파 죽는줄 
 
동선을 꿰고있는 자가 아니라면 많이 걸어야할 것 같다. 
 
 

비전타워 북쪽 입구

 

 
결국 내 동선은 아래와 같았다. 
의도치 않게 많이 걸어야해서 예상치못한 데미지
ㅠㅠㅠㅠㅠ 
 
바아이노나노연구센터 주차 
> (안내해준 경로로) 가천컨벤션센터 북쪽 입구 입장
> ATM기 이동(법과대학 1층) / 내부연결 안되서 외부이동
> 다시 비타전타워 입장
> 엘리베이터 ..
 
돈은 미리미리 뽑자 반성합니다.
 
여기서 또 엘리베이터가 또 다른 복병이었는데...
엘리베이터 3대로 운영되고있지만, 
1층에서 타려니 지하주차장 하객들이 꽉꽉 타고있어서
몇대를 보내야했고 생각보다 여기서 시간 소비를 많이했다.
 
그래서 친구랑 사진도 못찍을뻔... 
 
 


가천컨벤션 식 진행 전체 과정/ 

어두운홀, 30m 초대형 미디어월, 웅장함!
 
👉🏼 걱정보다 미디어월 영상이 짜치지 않아서 좋았음
👉🏼 전문사회자 오바 안하고 딱 고상하게 진행해주심. 너무 맘에 들음
👉🏼 미디어월이 진짜 압도적이었다.. 다했지 이게
 
 

 
식장 입구에 있던 포토테이블. 
포토테이블 위에 꽃들은 모두 생화였다.
무난무난하고 조화로웠음
 
 

 
신부대기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ㅋㅋㅋㅋㅋ 
 
신부대기실 의자 뒷쪽으로는 조화고 
신부 의자 양 사이드는 생화로 보였다. 
 
요기는 생화장식을 엄청 감각적으로 잘하는 듯!
화려하게 그린이랑 섞어서 큰 부케를 만드는게 아니고
꽃 종류별로 몇단씩 턱턱 꽂아두는 수수한 형태인데 그게 더 느낌있고 좋다. 
 
대기실 천장이 매우 높아서 뻐렁치는 느낌이 있다. 
신부대기실 왼쪽에 난 문은 신부입장 시 사용하는 문!
짠하고 열리면 신부가 계단을 타고 내려가는 형식이다.. 
이거 안하고싶으면 안할 수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른편에는 신부 전용 화장실도 있다
 
 

 
홀에 입장하면 마주하는 버진로드
 
저 뒤로 30미터의 미디어월이 생각보다 크게 다가온다.
(내가 만들어준ㅋㅋㅋㅋㅋㅋㅋ)식전 영상이 나오고있다. 
식전에 홀 분위기는 약간 밝게 나오기는 했지만 이것보다는 어둡다. 
 
그리고 딱 입장하면 나는 생화향기...
버진로드 옆에있는 저 꽃장식은 모두 생화이다.
시즌마다 꽃장식이 바뀐다고 하는데
초봄이라 그런지 다 너무 싱그러운 꽃들로 가득했음!
 
 

 
자리에 착석해서 다시 찍어본 미디어월
세가지 스팟에서 식전영상이 나오고 있다.
 
미디어월 사이즈가 상당하기 때문에 
화질이 꽤나 좋은 영상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동시에
생각보다 영상에 크게 틀어지니깐.. 
얼굴이 너무 부담스러운 사진은 자제해야겠다 싶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본식 시작 
 
전문사회자가 식을 알리기 시작했다.
식이 시작되니 내가 가장 기대했던 화면으로 화면이 바뀌었다. 
은하수 은하수
 
실제로 보니 굉장히 웅장하고 느낌이 좋더라 흑흑
 
 

 
신랑신부 어머니 화촉
 
신랑신부 화촉 시에는 
반짝이는 별빛(?) 발 커튼이 사라라락 열리면서 
그 사이에  문구가 나오는 영상으로 되어있다.
 
내가 제일 걱정했던 부분이었는데 진짜 너무 다행인 부분..
현장에서 신랑신부 어머니 화촉 영상에서 내가 봤던 영상은
붉은 풍등들이 막 하늘로 올라가는 영상이었는데 
그 영상보고 기겁해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거 영상 바꿀수 없냐고 물어봤었는데 매니져님이 못바꾼다고..
그랬었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다행인 부분.. 
 
 

 
신랑 입장
 
신랑입장 때에는 검정색 바탕 화면에
별 두개가 뾰로롱 하고 왔다리 갔다리 하는 영상이 나왔고
생각보다 무난했음!
사실 이것도 걱정했음 유치할까봐..
근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은건 왜죠
 
그리고 어짜피 사람들이 미디어월도 보기는 하지만 주인공을 보기 때문에 
신랑이 끝까지 걸어가기 전 까지는 버진로드를 보게되서 
그렇게 큰 시선강탈은 아니라 무난하게 느낀 것 같다 
 
 

 
신부 입장
 
신부 입장 시에는 이렇게 푸른 배경에 반짝이는 것들이 하늘로 올라가는..?
되게 얌전한 영상이 나온다. 
 
이건 딱 좋았음! 
잔잔한 음악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너무 화려하지 않아서 시선을 빼앗지도 않았다.
 
신랑 입장이랑 마찬가지로 
어짜피 사람들의 시선은 사람을 따라가기 때문에 무난해보였다. 
 
 

 
신랑신부 성혼문 낭독 
 
요때는 기본 은하수 영상을 배경으로 틀어주고, 
양 사이드 쪽 미디어월에는 라이브영상으로 신랑신부를 비춰준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달리 진행하는 부분이 좋았음
 
 

 
친구 축사 
 
축사 할 때의 영상은 살짝 분위기에 안맞게 화려했지만
영상 자체가 화려할 뿐이지 촌스럽지는 않아서 문제될 건 없았다.
 
아참 영상들은 모두 아래에 첨부할 예정! 
 
 

 
축가 
 
지금 나오는 잔잔한 발라드에는 저런 무드에 맞는 반짝거리는 영상인데 
분위기랑 엄청 잘 맞고 좋았음! 
 
 

 
신랑신부 행진 및 플라워샤워! 
 
꽃잎이 떨어지는게 엄청 분위기 있게 떨어진다.
ㅋㅋㅋㅋ 뭔가 어두운 홀에 밝은 꽃잎이 떨어지니
눈에도 잘 띄고 이쁘다 이뻐! 
 
약간 퇴장 시 너무 난리치는 조명이 좀 그렇긴 했지만.
그거까지는 조정 안해주실 듯.. 
 
 

 
친지들 사진을 찍을 때에는
뒷쪽 미디어월의 커튼을 닫고 찍는다
 
어떤 곳 후기에서는 조금 칙칙하다는 느낌이 있다는 듯?
 
친구들 단체사진 찍을때에는
은하수 배경을 켜두고 핸드폰 불빛 촬영을 진행했다!
가장 기대되는 사진이기도 하고 그렇다
 
 


 
이로써 결혼식의 전체적인 진행이 끝이 났다..! 
 
나는 전문사회자의 진행이 정말 매끄럽고 
도가 지나친 장난이나 저렴한 농담 등을 하지 않아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상황에 맞춘 미디어월의 영상이 거의 다 했지... 
 
나머지 진행이나 식순 같은 건 여느 식장이랑 차이는 없었고
딱히 불편하거나 거슬리는 것 또한 없었다. 
그저 웅장할 뿐.. 
 
신행 다녀온 친구 말로는
일하는 스텝들이 꽤나 많아서 생각보다 편했다고 한다. 
(처음이라 기준은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천컨벤션 생화장식 ★★★★★

 
👉🏼 거의 전부 생화인데, 생화 장식 스타일이 너무 세련되고 좋았음
👉🏼 생화를 추가하네 마네 하는 걱정은 진짜 전혀 안해도 될 정도
👉🏼 금액대 생각하면 오히려 이득인 것 같은..?
 
 

 
원형 테이블 위의 꽃장식
 
수수한 느낌으로 턱턱 꽂아둔 것들이 이쁘다.
세련된 느낌
 
 

 
버진로드 바로 옆 사이드자리의 장미 생화
 
 

 
내가 너무너무 맘에 들어했던 
핑크색 튤립!!! 진짜 이쁨..
 
그냥 한단 꽂아두기만 했는데 너무 세련됬어.. 
게다가 살짝 핀거 너무 좋음
 
 

 
바로 옆 생화장식!
요건 내스탈은 아니지만 이뻐이뻐
 
 

 
버진로드 입구에 있는 생화장식
 
완전 화려하다 
ㅋㅋㅋㅋㅋㅋㅋ 생화 향기가 확 와닿는데 향기로움
 
바닥쪽에 배치된 아이들이 내스탈
무심하게 단으로 턱턱 꽂아두었는데 센스있어 좋아!
 
 

 
생화장식 바로 뒷쪽에는 요롷게!
 
뭔가 장미덩굴 아치 같은 느낌이다. 
상대적으로 꽃이 적기는 하지만
충분히 이쁘고 장미덩쿨 느낌이라 나는 극 호! 
 
 

 
신부대기실 의자 뒷쪽 꽃은 생화인지 햇갈리지만
옆 사이드는 확실히 생화가 맞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생화장식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생화장식비를 별도로 받는 것도 아니니깐
 
 


가천컨벤션 식사 /★★★★☆

 
👉🏼 그냥 다 맛있다. 맛있고 넘 맛있음ㅋㅋㅋㅋㅋ
👉🏼 메인 메뉴가 풍족하다 (스테이크 새우 전복, 갈비탕)
👉🏼 쉐어 매인메뉴도 굉장히 퀄이 좋았음 (회, 육회, 중국식해물요리, 떡갈비)
👉🏼 4명 기준 상차림 상. 1명이 가면 조금 어색해짐.
👉🏼 1명 상차림이 따로 있다면 좋겠음
 
 

 
갈비탕이 아직 안나온 상태. 
 
부페가 아니라 좀 심심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여러가지로 먹을 것들이 많아서 바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테이크 같은 경우도 웰던인가? 싶었는데
웰던에 가까운 미디엄 웰던(아무래도 대중에게 맞춰야 하다보니)었고
좀 질기거나 딱딱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전혀... 고기도 아주 잘 썰리고 굉장히 부드러워서 놀랐다.
함박스테이크 느낌으로 잘썰리고 부드러움
새우랑 전복도 심심하지 않게 하나씩 함께 나오는 것도 PLUS
 
사진에는 없는 갈비탕이 추가로 나오는데 진짜 이게 너무 맛있다.
간이 적당~하게 되있어서 삼삼하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고기도 들어가 있는데 생각보다 커서 제법이었다. 
나는 다먹었다 싶었을때 숟가락 들고 계속 국물 떠마셨다;
그리고 내 옆자리에 앉으신 한 30대 여자분은 
그냥 그릇 들고 마셔벌이심ㅋㅋㅋㅋㅋㅋ(나도 약간 고민함)
 
나머지 메인 쉐어메뉴 중에서 회는 신선해서 괜찮았고
육회가 진짜 존맛! 떡갈비도 무난무난
후식으로 파인애플 딸기 상태 괜찮았고 싱싱했다
 
함께 나온 디져트인 떡은 맛있게 끝까지 잘 먹었고..
(그 배부른 와중에 ㅋㅋㅋㅋㅋ)
브라우니도 나왔는데 브라우니 그냥 맛있음
 
김치같은 경우도 한 포기의 조각덩어리로 나오는데
배추잎으로 그걸 한번 더 말아서 포장(?)한 다음
깨까지 뿌려서정성스러운 비주얼로 신경쓴게 티가 팍팍나서 좋았다.
 
식사는 대만족 진짜 대만족!
 
그런데 구지~단점을 찾는다면  1인이 갔을 때.. 
모르는 그룹 사이에 끼어서 어색하게 밥을 먹어야한다는 점
 
나같은 경우에는 이친구가 오랫동안 해외 생활을 해서
많은 동창들이 참석을 못해서 나혼자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신랑의 큰집 가족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에 자리를 안내 받아서 그 사이에서 혼밥을 하고있었닼ㅋㅋㅋㅋ
 
친구가 연회장에 인사하러 나와서 날 보더니
눈빛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니가 왜 거기있냐?????? ' 눈빛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몰라 이샛기야ㅠㅋㅋㅋㅋㅋㅋㅋㅋ'
갈비탕 국물 떠먹다가 개터짐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 연회장 바로 앞에 
커피를 따로 내려 마실 수 있는 머신들과 
앉아있을 공간들이 꽤나 넓게 있다.
 
그래서 어르신들이 모두 앉아서 이야기도 나누시고
오랜만에 만나는 어른들도 삼삼오오 시간 보내시기 좋아보였음
 
 


가천컨벤션 미디어월 영상

 

신랑 입장
신부입장
축사
축가
신랑신부 행진
플라워샤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