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ems

○ 쿡에버 에센셜 냄비 세트. 24cm 곰솥, 전골냄비, 20cm 냄비 후기 🥘

728x90

 

 


 

내가 가진 냄비는 유일하게 1개... 

바로 자취할 때 이케아에서 산 1만원짜리 우움벨리그(지금 단종) 3리터 냄비다. 

 

그거 말고는 아기 이유식용 휘슬러 3종세트가 끝.

 

솔직히 결혼 하고 나서도 둘이 밥먹고 요리할 때는 그걸로 충분해서 필요성을 못느끼고

신혼살림 살 때 한방에 샀어야 했는데 당장 안필요하니까 안사고 버티고 있었다.

구지..? 뭐하러 곰솥을 사고 찜기를 사지? 하면서... 

 

그런데 집들이를 하면서 절실하게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

 

특히 수육 6인분 삶을 때... 진짜 냄비 빌릴뻔 했다

 

 

기존에 쓰고 있던 냄비. 1만원 짜리. 이제 걸래 삶는 용도가 될듯

 

 


 

그래서 뭐살까 뭐살까 하다가

초반에는 실리트, wmf, 휘슬러 사야하나!? 한번사서 오래써야하나!? 싶었는데

일단 1만원 짜리도 너무너무 잘 썼어서 왠지 비싼 냄비 사는게 아깝게 느껴짐 .. 😇

 

그래서 국내에서 생산하고 어느정도 인지도도 있는 에델코첸거로 구매를 하려고 했다 (이쁘니깐) 

근데 또.. 자꾸 보다보니까 좀 질려서.. 가장 기본적이고 무난한걸로 구매하고자 검색을 해봤다. 

 

어디게 좋은지 잘 몰라서 유투브 보고 신혼부부 냄비새트 검색을 했는데 어떤 아저씨 유투버가 추천해준게

스텐리스 냄비를 살 때에는 스텐리스 스펙을 잘 표기하는 업체껄로 사라고면서

에델코첸, 에코버, 그리고 또 뭐하나 더 있었는데 (그건 고가였음) 추천했다! 

 

에코버 사이트에서 제품 구경 좀 하다가 그냥 가격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완전 기본이라 맘에 들어서 

 

곰솥 용도 24센치 큰 냄비 1개

3l 짜리 국거리용 20센치 냄비 1개

 전골냄비 24센치 1개 

 

이렇게 세가지를 구매했다.

이 정도면 손님들 와도 후뚜리 마뚜리 부족함 없이 사용 가능할듯!

 

드디어 우리집도 냄비를 갖추게 되었군..

왜 신혼살림 장만할 때 안쓸거 같아도 세트로 사라는 지 알 것 같으다.. 

 

자사몰보다는 오늘의집이 몇천원씩 더 저렴해서 오늘의집에서 구매했다. 

 

 

 

 


 

 

 

 

택배는 진짜 퀵하게 바로 다음날 오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장을 뜯어본 냄비!

 

처음 들었던 생각은 디자인이랄게 없는 깔끔함이 있어서 좋다! 와 

바닥부분이 평평하게 넓게 딱 붙어있어서 열전달이 잘되겠다! 였다. 

 

꽤나 맘에 들었음. 

 

하지만 확실히 통 3중냄비라 그런지 무게가 있었다. 

너무 전체 통 3중이면 심하게 무거울까봐 바닥만 통3중인 녀석으로 골랐는데

생각보다 무거웠고 당연히 저렴한 녀석보다 훨씬 무겁긴 했뜸.. 

 

 

평평한 바닥

 

바닥이 평평한게 너무너무 좋아.

 

내가 쓰던 만원짜리 냄비는 바닥면도 훨씬 좁고 위로 긴 스타일인데

이녀석은 바닥면이 넓고 위로 낮은 편이다. 

 

 

 

사이즈는 대강 여자 손 대비 요런 넓이다. 

 

사실 24센치 짜리는 곰솥이라 부르기는 좀 그렇긴 한데

2인 식구인 우리한테는 곰솥이라고 부를 만 하다.. 흐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6-8인분 수육 삶기도 넉넉하고 좋아보인다. 

20센치도 우리에게 커보임. 

 

24센치 뚜껑은 유리버전과 스텐 버전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유리뚜껑은 접합부에 때껴서 안좋아해서 자주 안 쓸듯 싶다.  

그리고 잘 보면 뚜껑 손잡이 부분에 두개의 틈이 나있는데 틈으로 물 들어가게 왜 저렇게 만들어놨지? 생각했으나

반대로 물이 들어가면 잘 빠지도록 물구멍을 만들어놓은 것 같다. 

지금 쓰는 휘슬러 유리뚜껑도 손잡이 틈으로 물이 들어가서 계속 안빠지고 있거든.. 

 

 

높이는 대략 요런느낌.
뚜껑 닫으면 요런느낌.

 

 


 

 

 

인덕션에 올려두면 사이즈는 이렇다. 

왼편에 스타우브 주물냄비사이즈가 16센치 18센치니 사이즈 차이가 느껴진다. 

 

우리집 냄비 다섯개네..?

아니다. 여덜개다. (미니 휘슬러 포함)

 

이제 저기 안보이는 다른 냄비들은 다 정리해도 될듯 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빠가 가져온 알루미늄 찜기 이런고... 

인덕션 쓰니까 다 자국이 남아서 ㅠㅠㅠㅠㅠㅠ 

 

 

 

 

일단 스테인리스 세척방법 참고해서 열심히 닦아두고, 주말에 집들이 할 때 잘 써봐야겠다 🤍🥘🤍

 

딱 마침 이번주에 손님이 오는 날이라, 아주아주 잘되었어! 

수육도 삶고 미역국도 끓이고 열심히 준비해봐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