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terior Diary/○ Interior project!

○ 인테리어 #22. Day 17. Flos Frisbi 설치 완료, 대망의 주방가구 완성🎈

728x90

 
 


 
2023.08.21 - [● Interior Diary/○ Interior project!] - ○ 인테리어 #21. Day 16. 가구 설치! (붙박이장, 주방 상하부장, 홈바!)

 

○ 인테리어 #21. Day 16. 가구 설치! (붙박이장, 주방 상하부장, 홈바!)

2023.08.20 - [● Interior Diary/○ Interior project!] - ○ 인테리어 #20. Day 12~15. 도배 시공. 무몰딩의 깔끔함👍🏻 ○ 인테리어 #20. Day 12~15. 도배 시공. 무몰딩의 깔끔함👍🏻 2023.08.15 - [● Interior Diary/○ Int

firehamster.tistory.com

 
 
오늘은 입주청소를 제외하고는 거의 막지막 작업이라고 볼 수 있는 날이다! :)
어제 설치한 주방 하부장의 상판과 싱크대를 설치하고, 조명마감 하는 날!
 
드디어 미리 한달 전에 배송받아 둔 Flos Frisbi 조명을 다는 날..💛
 
 


주방 팬던트 등 설치
Flos Frisbi

 
 

Flos frisbi

 
프리스비 조명 설치 완료! ✨
 
거의 한달 동안 자취방에서 벽면에 새워뒀던 아이..
언제 설치하나.. 했더니 그날이 오는군. 
 
사실 저 조명이 유럽인 주거형태에 맞춰 있어서 (층고 높음) 조명줄이 너무 길다는 평이 많았다.

그리고 대부분 아파트 천정고 230cm에 맞춰서 납작후렌치를 별도로 구매해서 바꿔 꼈다는 리뷰가 진짜 많았는데,
나도 혹시 몰라 현장 담당 과장님께 납작 후렌치를 추가로 챙겨드렸다.  (정보는 하기 첨부)
 
1등용 원형 납작후렌치 검정색상 👇🏼
https://smartstore.naver.com/9sled/products/5557135113

 

공간앤조명 원형 사각 1등용 2등용 3등용 센서 후렌치 모음 브라켓 천장고정부속 : 공간앤조명

[공간앤조명] 프리미엄 인테리어 조명 전문 업체, 공간앤조명 입니다. [대형전시매장 운영]

smartstore.naver.com

 

 

  Flos Frisbi 설치 높이, 너비  
 
 
식탁등의 높이 (프리스비 전구 - 바닥) 총 166cm
우리집 식탁 높이는 76cm
식탁과 등(전구) 사이 높이는 90cm 
 
프리스비의 원반 지름 60cm
 식탁의 세로 폭 90cm
양쪽 폭 여분 너비 15cm
 

 



 나는 좀 느낌있게 낮게 달아볼까했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게 원반이 너무 크고 거추장스러워서 너무 낮게달면
시야도 가리고, 등에 머리도 받치고 어색하고 불편하다고... 
 
자그마한 ph5 등이랑 똑같이 생각하면 안될 것 같았다. 
그래서 현장 과장님께서 알아서 적당한 높이로 달아주시는걸로! 😋
 
 


마그네틱 조명
커버 제작

 
 

 

몰랐는데 마그네틱 조명의 경우 아래에서 위를 올려다봤을 때 위 사진처럼 검정 선이 보이는게 거슬리면
조명 악세사리 자리를 픽스하고 나머지 부분에 커버를 만들어서 막아주실거라 하셨다!

오오 커버를 만들어주시는 건 또 처음 알았다!
 
그래서 금요일 가전이 들어오는 날, 현장에서 실제로 확인을 하고 커버를 할지 말지를 정하고
현장 과장님께서 들러서 조명 자리 픽스해주시고 커버 제작 칫수를 재기로 ..! 
 
일단 나는 안쪽이 파여있는 마그네틱 조명의 매력이 좋아서 별생각 없었는데, 
이렇게 커버와 레일 사진을 사진으로 가까이서 보니 검정 줄이 또 뭔가 묘하게 거슬리네.. 🤣
 
금요일에 현장에 시공된 걸 보면 어두워서 괜찮을 것 같기는 한데.
그날 가서 정하는걸로 해야겠다! 



 

애증의 가구.. 식탁의자 정말.. 

 

아직 까지도 식탁의자를 결정을 못해서 주방의 느낌과 색감을 보고 구매하려고

주방 상판 및 조명 설치가 완료되면 사진을 보내달라 요청 드렸다

(ง •_•)ง 

 

저녁 다섯시 반 가까이 되어가길래

오늘 바쁘셔서 잊으셨나보다 내일 다시 요청드려야지~ 하고서는 

 

 

ㅋㅋㅋㅋㅋㅋ


대강 PPT로 꼴라주 만들어서 식탁 의자 뭐가 잘 어울리나 이리저리 해보고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녁 다섯시 반에 현장 과장님께 반가운 카톡이..!!!

늦은 시간까지 현장에서 마무리 작업을 하시고 계셨나보다


헐......사진이다..😆

 

과장님이 보내주신 사진 보고 진짜 사무실에서 혼자 입틀막..! 

(❤´艸`❤)

이게 모야..... 너무 이쁘잖아..! 

 

 

아.. 아크에이트... 

진짜.. 참을 수 없다 

 

 

!!!!!!!!!!!!!!!!!!!!!!!!!!

 

 

 

자자.. 심호흡 하시고요..

주방 사진 가요 ㅠㅠㅠ 
👇🏼👇🏼👇🏼

 

 

대박..
너무 이쁘다.


🫢…….
세상에나…. 
(❤´艸`❤)


너무 이쁘자나🧡🧡🧡

우리집 맞아요? 

여지껏 상상으로만 어찌저찌 머릿속에 그려봐도 느낌이 잘 안왔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까 기대보다 너무 이뻐서 충격

 

짝꿍이랑 나랑 했던 말이 집이 좀 따듯하고 포근한 느낌이 날 수 있도록

톤은 베이지톤 혹은 웜한 톤이 과하지 않으면서 따듯히 잘 표현되었으면 좋겠다 였는데

내가 상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적절한 감도로 잘 나온 것 같다

물론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라 실제로 봐야 더 정확하겠지만 !

 

타일작업 끝나고 나서부터 현장에 여러 번 방문하면서  눈에 익었던 미드웨이 타일도

오늘 사진으로 보니 완전 새로운 녀석이다🤍

자재 혼자 생얼로 있을 때도 이뻤는데, 주변 가구들이 완성되고 조명까지 해놓으니 완전 이쁨!

 

간접등과 마그네틱 조명이 한층 더 따듯하게 표현해준다. 

 

 

마그네틱.. 꺅

 

그리고 너무나도 기대했던 마그네틱 조명.. 

 

인터넷에서 블랙색상만 봤지  화이트는 생각보다 시공사진이 없어서 너무너무 궁금했었는데

사진을 보니까 화이트라고 해서 막 하우징 부분도 '나 화이트!!!' 이런느낌은 아니라 다행이다 

하우징이 안쪽으로 들어가기에 홈은 어둡게 표현된다. 나는 그 하우징 틈이 매력이라 생각하니깐 🤍

오히려 다행이다. 커버 안해도 될거 같기도 하고..! 깔끔하고 단아한 것이 이쁘다. 

 

얼렁 현장에서 눈으로 보고싶다.. 

 

플로스 프리스비는 아직 전구가 준비되지 않아서 과장님께서 임의 전구를 끼워주셨음!

과장님 말씀으로는 느낌만 보라고 임시로 몹쓸 녀석을 끼웠다 하셨는데

몹쓸 것이라도 너무 이쁘구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홈바 장 디테일과 너비도 너무나도 3d 와 똑같고! 

냉장고 쪼르르 들어오면 그느낌 그대로 일 것 같아서 완전 안심..💛

 

 


 

퇴근하기전에 갑자기 막 기분이 너무너무 좋아지고.. 

원래 퇴근 1분 전에 일어나는 나인데..

사진 본다고 한참을 자리에 앉아서 들여다 봤다🤍

 

진짜 집의 일부이긴 하지만 주방이 꽃인데 너무 잘 나온거 같아서 기쁘다! 

아크에이트를 알게 되어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는 저녁이다.

아크에이트와 계약한 나 자신 칭찬해.. 

 

 

#아크에이트디자인 #광교인테리어 #인테리어업체추천 #arch8ightdesign #arch8ight #광교인테리어추천 #믿을만한인테리어업체추천 #분당인테리어추천 #판교인테리어추천 #송파인테리어추천 #수지인테리어추천 #인쇼스타일인테리어 #인쇼스타일인테리어업체추천 #인쇼스타일 #하이엔드인테리어추천 #주방마그네틱 #마그네틱조명 #주방마그네틱조명 #더프레임목공작업 #더프레임목공벽 #tv목공벽 #tv목공박스 #더프레임선숨기기 #tv선숨기기 #더프레임브라켓 #더프레임tv매직케이블 #매직케이블숨기기 #매직케이블매설 #매직케이블벽지 #벽지매직케이블 #매직케이블아트월 #원커넥터숨기기 #더프레임매직케이블 #더프레임원커넥터 #12미리문선 #12mm문선 #9mm문선 #인테리어무문선 #무문선인테리어 #포세린타일욕실인테리어 #욕실인테리어 #포세린타일 #유로세라믹 #유로세라믹욕실인테리어 #포세린졸리컷팅 #젠다이연장 #포세란타일젠다이연장 #45도졸리컷포세린 #욕실젠다이연장 #욕실인테리어 #욕실덧방 #욕실타일덧방시공 #욕실덧방방수 #욕실덧방방수처리 #마감좋은인테리어 #욕실철거 #무몰딩인테리어 #무몰딩붙박이장 #용인수지아파트인테리어 #신혼집인테리어 #인테리어쇼 #라인조명 #평천장 #무몰딩도배 #광교상록자이 #인피니트라인 #인피니트냉장고 #삼성전자와인셀러 #인피니트와인셀러 #삼성와인셀라 #삼성와인셀러 #플로스프리스비 #플로스프리스비설치 #플로스프리스비길이 #플로스프리스비후렌치 #트루빌트인식세기 #빌트인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식기세척기 #삼성트루빌트인식기세척기 #식기세척기숨기기 #식기세척기장짜기 #비스포크트루빌트인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빌트인식세기 #신혼집인테리어#턴키업체추천#믿을만한턴키업체#광교인테리어턴키#수원인테리어턴키

원인테리어턴키

728x90